본문 바로가기
각종지원금

군적금 만기해지 준비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2. 3. 13.

군인적금 만기해지
군적금 만기해지

 

요즘 같은 제로금리 시대에, 금리가 무려 5.5~6%대로 적용이 되는 군인 적금상품 '장병 내일 준비 적금'에 대한 만기 해지 방법과 준비물, 그리고 만기 시 받게 되는 이자금액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2022년부터 새롭게 군적금에 가입하는 분들에게는 어마어마한 새로운 정부지원 혜택이 생겼다고 하니, 관련 소식도 이 글을 끝까지 눈 크게 뜨고 차근차근 읽으시면 알 수 있으시니, 올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셔야 하는 예비군인 분들은 꼭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장병 내일 준비 적금 해지 방법 및 준비물

 

군적금이 만기 되어 해지하러 갈 때 필요한 준비물은 우선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과 나라사랑카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혹시 통장도 가져가야 되냐고 묻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통장은 안 가지고 가셔도 괜찮습니다.

 

이제 은행가셔서 번호표 뽑으시고, 본인 차례 기다려서 적금 만기 해지하러 왔다가 말씀드린 후 해지하고 나면 영수증과 신분증, 카드를 돌려받게 되시는데, 이때 만기금액을 타 은행사로 돌려받을지 혹은 나라사랑 카드 통장으로 돌려받을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때 은행에서 군적금 만기 해지하는 전체 과정은 약 5분에서 10분 정도 소요되며, 생각보다 금방 끝나기 때문에 약간 허무한 기분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군 적금 말고 주식투자가 나을까?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로 워낙 전국적으로 주식열풍이 불어서 요즘은 군 적금을 가입하지 않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군 적금 대신에 주식투자로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종종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거는 진짜 정답이 없는 질문이라서 답변드리기가 좀 애매하기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만일 질문자분이 투자쪽으로 경험이 거의 없고, 주식공부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고, 리스크 없이 안전한 방식으로 돈을 불려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셨다면 5.5%의 고금리 이자를 지급하는 적금은 현재 유일하게 군 적금밖에 없기 때문에, 군 적금을 드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본인이 만약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고 주식에 투자하여 연 5.5%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거라 확신하는 분들은 과감히 주식투자를 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 달에 40만 원씩 넣으면 이자는 얼마?

 

군 적금을 들면 만기 시 이자는 얼마 받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군 복무를 하는 22개월 간 한 달에 40만 원씩 넣었을 경우를 가정해보겠습니다. 

 

우선 군인적금은 한 은행에 한 달 최대 20만 원씩 넣을 수 있기 때문에, 40만 원을 넣을 경우 2개의 은행에 나눠서 20만 원씩 넣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최대 이율인 5.5% 이자를 적용받게 되면 만기시 원금은 880만 원이 되며, 이자는 약 40-45만 원 정도 됩니다. 

 

 

 

 

장병 내일 준비 적금(2022년부터 매칭지원금 지급)

 

마지막으로 올해 2022년 군인적금을 가입준비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몇 가지 꿀 정보를 소개해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군인적금상품의 공식 적금 이름은 '장병 내일 준비 적금'으로 기존에는 1% 이자지원 사업이 각 은행에서 제공되고 있었는데, 2022년부터 새롭게 2,190억 원의 국방예산이 투입되면서 새롭게 올해 약 30만 원 명의 병역의무자를 대상으로 3:1 매칭 지원 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3:1 매칭지원사업이라는 것은, 2022년 1월부터 적립되는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의 적립금의 3분의 1 즉 33%를 정부가 추가로 지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군 적금을 2022년부터 가입하시는 분들은 전역 시 원금에서 33% 되는 금액을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받아 만기 시 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월 40만원씩, 18개월 동안 납입했다고 가정하면, 만기 시 원금은 720만 원, 은행 기본금리 5% (28.5만 원) + 1% 이자 지원금 (5.7만 원) = 약 754만 원이 되고, 이 754만 원의 33%는 약 248만 원이 됩니다.

 

그리고 이 248만원을 만기 시에 매칭지원금 명목으로 추가로 더 지원을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정말 엄청난 어마어마한 혜택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올해 2022년에 새롭게 군적금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매칭지원금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한 달에 최대로 넣을 수 있는 납입 금액이 40만 원을 다 꽉꽉 채워서 넣으시는 게 만기 시 혜택 금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조건 & 신청방법 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조건 & 신청방법 정리

이자가 무려 1.2%이고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조건이 맞다면 최대 전세금의 100%까지도 빌릴 수 있는 꿀 대출상품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한 모든 것을 깔끔하게 글 1개로 정리해

hannahkim.tistory.com

청년창업자금 지원 및 대출 종류 총 정리

 

청년창업자금 지원 및 대출 종류 총 정리

창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본금이 없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자금 지원 종류와 대출상품 대한 정보들을 한 번에 정리하여 보기 쉽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이란? 먼

hannahkim.tistory.com

월 60 만원 투자해서 10년에만 10억 만드는 방법

 

월 60 만원 투자해서 10년에만 10억 만드는 방법

레버리지가 아니면 인생을 바꿀 수 없다. 2022년 2월 26일 라오어의 <미국 주식 무한매수법> 이라는 책을 읽고 무한매수법과 밸류 리밸런싱 투자방법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hannahkim.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