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지원금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2. 2. 22.

카카오뱅크 주담대 썸네일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카오 뱅크 주담대 2월 22일 오픈

 

드디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카카오 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이 오늘 2022년 2월 22일부터 첫 오픈이 시작되었습니다. 요즘에 안 그래도 대출이 어려워져서 LTV나 DTI, 그리고 DSR 등 여러 가지 규제들 때문에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신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이 바로 오늘부터 시작되어서 지금 막 들어가서 금리가 얼마인지 조회해느라 바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지금부터 카카오 뱅크 주담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

 

 

카카오 뱅크 주담대 혜택

 

왜 그렇게 사람들이 카카오 뱅크 주택담보대출 신규 론칭에 환호를 하는지 알아보니 최저금리가 시중은행에 비해 훨씬 낮은 축에 속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카뱅 주담대는 최저금리가 무려 2.94%로, 여러분은 이제 2%대에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출을 하실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두 번째 혜택은 대출 절차가 무진장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은 특히 세계적으로 급한 성격으로 유명하여 절차가 까다롭고 속도가 느린 것을 참을 수 없어하는 민족인데요. 기존 은행들의 번거로운 절차와 느린 대출 속도를 비웃기라도 한 듯, 카카오 뱅크는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무려 모든 과정 비대면으로 오직 카카오 봇과 채팅만으로 모든 대출절차를 끝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얼마나 간단했으면, 카카오뱅크 앱에 들어가 보니 한도와 금리 조회 2가지를 3분이면 끝마칠 수 있다고 자랑스럽게 광고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세 번째 혜택은 바로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입니다. 대출을 하고 나서 나중에 목돈이 생겨 한번에 갚으려고 하면 중도상환 수수료 때문에 망설여질 때가 있는데요, 이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카뱅의 주담대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확인 화면
카뱅 주담대 금리확인

 

카뱅 주담대 대출 조건

 

2022년 2월 22일 첫 론칭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우선 KB시세 기준으로 수도권에 위치한 9억원 이하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에 집을 사시려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 대출이라는 점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해 1억 4천만원 정도의 본인 자금이 있는 상황이라면 수도권 소재의  9억짜리 아파트를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대출 가능한 최대 금액은 총 6억 3천만 원까지이며 최저금리는 금일 기준으로 2.94%이며 이는 조회 날짜에 따라 계속 변동되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대출자격조건에는 근로소득자이거나 사업소득자 둘 중 하나에 속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근로 소득의 경우는 최소 1개월 이상 직장에 다니고 있는 이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근로 미만이 6개월 미만인 분들은 회사에 갑종 근로소득증명서를 요청하셔서 제출하시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한도확인
카뱅 주담대 한도 및 금리조회 화면

 

대출방식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금을 갚는 방식은 크게 2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먼저 원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점은 아까 위에서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혜택은 올해 말까지만 지속된다고 하니, 카뱅 주담대를 고민 중이신 분들은 올해 안에 대출을 신청하시는 것이 핵 이득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대출과정 비대면 진행

 

온라인 뱅크의 선두주자답게 이번 카카오 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카뱅 앱에서 대출신청을 하게 되면 챗봇을 통해서 카톡 상담을 바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챗봇이라고 하면 왠지 인공지능과 대화할 것 같지만 그런게 아니라, 실제 사람인 상담원이 배치가 되어서 대화를 진행할 수 있는 형식이며, 이 카톡 채팅을 통해서 서류 제출, 대출 심사 등이 모두 완료된다고 합니다. 

 

 

이때 부동산 매매계약서 같은 경우에는 지난 전세자금대출 방식에서와 같이 사진 촬영으로 해서 제출을 하면 되고, 소유권 이전등기가 필요한 대출의 경우에는 카카오 뱅크와 협약을 맺은 법무사가 잔금지급일에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까지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보통은 법무통을 이용해서 법무사 비용이나, 여러 가지를 협의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인데,  카카오 뱅크에서 법무사 비용이 얼마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잔금지급일에 알아서 법무사를 보내주고, 등기이전 처리나 이런저런 일들을 해주면 되게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법무사 수수료를 아끼려고 셀프등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혼자서는 등기이전이나 여러가지 법 관련된 사항들을 처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주택담보대출 서비스에 대한 혜택과 대출조건, 대출방식 등을 정리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곧 내 집 마련을 앞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전세대출, 1~2% 대 이자 낮은 것들만 모아서 총 정리

 

전세대출, 1~2% 대 이자 낮은 것들만 모아서 총 정리

가난한 20대도 1억짜리 전세에 살 수 있다!! 빨리 돈 모아서 집 사고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싶은데, 월급은 쥐꼬리만 하고 매달 나가는 월세와 생활비를 감당하려다 보니, 저축할 수 있는 돈이

hannahkim.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중소기업 취업 청년을 위한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 현재 중소기업에 다니시거나, 청년창업을 하고 계신 사회초년생들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자가 무려 1.2%, 최대 1억원까지 대출 가능, 그리

hannahkim.tistory.com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희망플러스 (중신용/고신용)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희망플러스 (중신용/고신용)

중신용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손실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앞서서 정부가 지원책으로 저신용 소상공인에 대해 초저금리 대출 신

hannahki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