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왜 사람들이 루시드 모터스 (LCID) 주식에 관심을 가질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9. 17.

왜 사람들이 루시드 모터스 (LCID) 주식에 관심을 가질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루시드 모터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텐데요. 요즘 루시드 주식 이야기를 제가 조금 자주 하고 있다는 것 혹시 느끼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미국 주식 뉴스를 볼 수 있는 여러 미디어들을 살펴보다보면, 여러 종목 중 특히 루시드에 대한 기사가 많이 보여서, 제가 많이 다루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왜 요즘 미국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루시드 모터스가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에 대한 이유에 대해서 한번 조사해보았습니다. 

 

 

 

1. 첫번째 이유 : 테슬라 효과 

 

Tesla(NASDAQ:TSLA)의 주식은 작년 한 해에만 무려 743%가 상승하며 2020년 S&P 500에서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불과 몇 년 만에 투자자 심리는 의심과 비판에서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저장 장치에 대한 낙관으로 바뀌었습니다.

 

Tesla 주식의 상승은 월스트리트와 메인 스트리트에서 위험을 감수하는 투자자들이 주식에 대해 막대한 프리미엄을 지불하려는 현대적인 새로운 의지를 구현하기도 하였습니다.

 

테슬라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에 열광하는 이유는, 지속적인 성장과 패러다임 전환 기술이 회사를 현재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미래에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금과의 전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Square와 PayPal Holdings, 사이버 보안 산업에서 CrowdStrike Holdings의 급속한 성장, 또는 고성장 태양열 주식으로서 Enphase Energy의 값비싼 평가 등 여러 산업에서 투자자 열광의 역풍을 경험했습니다.

 

Tesla의 가치는 현재 7,500억 달러 이상으로 이는 Toyota의 3배, General Motors의 10배 이상인 가치입니다.

 

전기차(EV) 시장은 여기에서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자들은 "차세대 Tesla"가 될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Lucid Motors의 Lucid Air 세단의 사양과 Tesla의 Model S를 비교해보고 있습니다.

 

현재 Lucid가 EV 시장의 리더가 되려는 과감한 열망이 있는 것은 꽤 분명합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에서 고급 세단 및 SUV 시장 점유율을 놓고 Tesla와 경쟁하는 것은 Lucid 또는 Nio와 같은 새로운 회사뿐 아니라, 폭스바겐, GM, Ford와 같은 여러 전통 자동차 기업들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2. 두번째 이유 : 새롭고 매력적인 루시드의 첫 번째 자동차

 

Lucid의 시가총액은 현재 300억 달러가 넘어가며 전기차 시장에서 매우 독보적인 입지와 가치를 만들어내가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가 내놓은 첫번째 전기차인 Lucid Air Dream Edition의 사양은 현존하는 전기차 스펙 중에 최고의 스펙이라는 말이 나오면 매우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eter Rawlinson CEO와 Motor Trend 편집자 Jonny Lieberman의 최근 드림 에디션의 작동을 확인하는 테스트 주행을 실시하였습니다.

 

Rawlinson은 Lucid Air Dream Edition Range를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Lucid의 HQ까지 약 445마일을 운전했으며, 도착 후에도 여전히 72마일의 주행 거리가 남아 있어 차량의 총용량을 517마일로 늘렸습니다.

 

심지어 Lieberman(이전에 차를 운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력을 절약하는 데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도 주행 가능 거리가 30마일이나 남았고, 그의 차 용량은 475마일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로 인해 루시드 에어는 출시와 동시에  환경 보호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에서 평가한 500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최초의 EV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성취와  전망을 감안할 때, Lucid가 전기차에 관심있는 투자자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3. 세번째 이유 : 불확실성

 

간단하게 들리지만 불확실성이 루시드 그룹을 둘러싼 소문의 주요 원인입니다.

 

여러 언론과 출판물에서 홍보를 많이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Lucid Air는 여전히 사전 생산 단계에 있습니다.

 

초기 루시드에어의 양산 생산 및 유통은 2021년 언젠가를 목표로 했지만 어느덧 2021년 4분기에 접어들었고, 이제 시간이 촉박해지고 있습니다.

 

Lucid가 이제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루시드 에어의 첫 배송을 시작하더라도 여전히 그 차가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사양은 유지될 수 있지만 자동차에 까다로운 구성 요소인 버그가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간단한 결함이 있는 경우, 논란이 될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루시드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루시드 에어의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인해, 좁은 마켓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루시드에어가 고급 세단임을 감안할 때, 앞으로 루시드 에어보다 저렴한 새로운 전기차가 출시되어 서민층을 타깃으로 할 수 있을지도 하나의 관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불확실한 점은 아직 초기 스타트업이고 규모가 작은 루시드모터스 이기 때문에, 이번 Lucid Air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직원이 있는지도 의문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불확실성이 있는 가운데, 지금으로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다가오는 9월 27일부터 루시드는  애리조나주 카사 그란데에 있는 첨단 제조 공장(AMP-1)에서 생산 프리뷰 주간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서 투자자들은 아마도 업데이트 된 생산 일정과 제조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루시드 모터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