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스킬즈 (SKLZ), 밈주식이 되다? 제 2의 게임스탑 될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9. 2.

스킬즈 (SKLZ), 밈주식이 되다? 제2의 게임스탑 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뉴스는 아마 스킬즈(SKLZ) 주주분들께는 매우 흥미로운 소식일 수 있는데요. 

 

저도 스킬즈 주식을 소액 가지고 있는 소액주주로서, 오늘 알게 된 이 뉴스가 매우 놀라웠습니다. 

 

바로 Skillz가 일명 '밈주식'의 대열에 이름을 올리면서 주가가 오늘 9% 깜짝 상승한 일인데요. 

 

몇 개월 전 스킬즈 주가가 30불을 넘으면서 반짝 상승하더니 그 뒤로는 계속 요즘 하향세를 띄고 있어서, 팔아야 되나, 계속 보유해야 하나 고민이었었는데요. 

 

오늘 이 기사를 보고는 후... 안 팔고 가지고 있어서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로는 게임스탑이나 AMC처럼 갑자기 주가가 100불, 200불, 300불 되는 거 아냐? 이러면서, 조금 더 매수해야 하나?라는 고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Skillz(NYSE:SKLZ)는 금일 평균 거래량이 일일 평균 4배를 능가하면서 매우 큰 거래량으로 주가가 하루만에 8.9% 상승했습니다.

 

이는 월가에서 스킬즈가 "밈주식"대열에 이름을 올리면서 발생하였는데요.

 

이에 원조 밈주식인 AMC Entertainment(AMC)도 거의 9% 상승했고, 올해 가장 뜨겁게 달아올랐던 종목인 GameStop(NYSE:GME)도 4.3% 상승했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무려 5,800만 주가 넘어가는 거래량이 발생한 Skillz는 하루아침에 갑자기 많은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게 되는 인기 종목이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항상 밈주식이 되기 전에 먼저 이름이 거론되는 미국의 인기 사이트인 Reddit 포럼 WallStreetBets에서 Skillz에 대한 논의는 지난 24시간 동안 4,000% 이상 증가했으며, 이외에도 Quiver Quantitative에 따르면 Corsair(NASDAQ:CRSR), GameStop(GME) 및 AMC에 대한 논의도 급속도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올해 게임스탑, AMC 등 수많은 밈주식 또는 레딧 주식을 생산해낸 레딧 웹사이트에서는 이번에 스킬즈 말고도 이번 9월에 주목해야 될 종목을 3가지 더 꼽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NYSE: AMC) 그리고 Virgin Galactic Holdings Inc.(NYSE: SPCE), 마지막으로 Upstart Holdings Inc. (NASDAQ: UPST)입니다. 

 

AMC는 이미 한번 주가 랠리가 이루어진 적이 있어서 다들 아실테고, 버진 갤럭틱은 올해 첫 우주여행을 성공적으로 실행시키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가 다시 주가가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고, 업스타트 역시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주 중 하나입니다. 

 

레딧에서 한번 언급되어지면, 해당 종목의 주가가 '달'까지 간다는 이야기가 떠돌고 있으니, 단기투자 목적으로 주식 매매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 해당 종목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스킬즈라는 기업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Skillz는 2012년 창립된 모바일 게임 플랫폼 회사로, 여러 iOS 및 Android 게임에 통합 된 온라인 모바일 멀티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경쟁 플랫폼입니다. 스킬즈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는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오늘 Reddit에서 한 유저는 본인이 SKLZ 주식을 480만 달러를 구매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명의 개인투자자가 이렇게나 많은 양의 주식을 한꺼번에 매수했다고 떠드는 게 쉽사리 믿어지지는 않지만, 2021년 다른 팀 주식에서 보았듯이 인기 있는 온라인 포럼에서 많이 언급된 종목은 다른 주식 투자자들의 매수를 부추기면서, 주가가 달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이미 보여준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물간 게임기업인 게임스탑과는 다르게, Skillz는 아직 증명할 것이 많고 성장하고 있는 젊은 회사입니다.

 

스킬즈의 플랫폼은 앞서 소개드린대로 여러 iOS 및 Android 게임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이 플랫폼을 통해 Skillz는 전 세계 모바일 게이머 간의 경쟁을 촉진 키시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실시간 게임을 플랫폼에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와 함께 Skillz에 많은 게임이 제공되므로, 아전부터 스킬즈의 성장성에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던 투자자분들이라면, 이번 스킬즈의 밈주식대열 합류 소식이 반갑게 들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스킬즈에 장기투자를 할 마음으로 매수하셨던 분들에게는 이번 밈주식 건이 그리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밈주식은 늘 그래 왔듯이 한번 폭죽을 터뜨리고 하늘 끝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거품처럼 주가가 사그라들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킬즈 주식의 보유량이 그리 많지 않아서, 평소에 스킬즈에 대해 그리 마음을 두고 있지는 않았지만, 이번 기사를 접하고 나서, 만약 조만간 게임스탑처럼 한번 팍 튀어 오르는 날이 온다면, 그날을 놓치지 않고 다 매도해버려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스킬즈x밈주식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