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캐시우드에 이어 일론머스크도 테슬라주가 3,000불 간다에 동의?!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9. 7.

캐시 우드에 이어 일론 머스크도 테슬라 주가 3,000불 간다에 동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소식은 역시 미국 주식 소식입니다. 

 

아마 테슬라와 아크인베스트먼트에 관심이 많은 미국 주식 투자자분들은 이미 많이 아시는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아크사의 수장 캐시우드가 테슬라 주가가 가까운 미래에 3,000불 이상까지 도달할 거라고 예언한 점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테슬라 주가 3000불 설 주장을 흥미롭게도 캐시 우드가 아닌 테슬라의 수장 일론 머스크가 인정했다는 기사가 떠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9월 4일 자 한 미국 뉴스에 따르면, Elon Musk는 직원들에게 Tesla(TSLA)가 "잘되면" 주당 3,000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며, 본인 역시 Ark Invest의 투자 의견에 동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머스크의 발언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는데, 그 이유는 그동안 머스크가 종종 테슬라 주가에 대해 언급할 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말을 자주 해왔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예로 지난 2020년 Tesla의 주가가 최고점에 도달했을 때, Musk는 Twitter에서 수백만 명의 팔로워에게 주가가 "너무 높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머스크의 트윗한줄 때문에 Tesla의 주식 가격이 하루 만에 폭락한 일이 발생하기도 하였지만 지금 테슬라의 주가는 그 당시 Musk가 비싸다고 했었던 주가보다 훨씬 높습니다.

 

 

 

2021년 9월 7일 Tesla는 현재 주당 733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 시장에서 약 7,3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여러 월스트리트 기업들은 종종 테슬라가 과대평가되었는지 아닌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기는 하지만 일부 긍정론자들은 Tesla가 지금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긍정론자들 중에 가장 대표되는 사람이 바로 Ark Invest의 캐시 우드입니다.

 

이러한 캐시 우드의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가장 대표적인 증거가 바로 Tesla의 대주주가 아크인베스트라는 점입니다.

 

바로 이번 주, 아크인베스트는 Tesla의 2025년까지 주가 목표를 3,000달러로 설정하며 더욱더 테슬라에 대한 확신을 내비쳤습니다. 

 

 

 

최근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 목표 가격 설정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성공에 대한 우리의 추정치는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시장 점유율입니다. 2017년 말부터 오늘까지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은 상당히 많이 올랐습니다”

 

Ark Invest는 평가 모델에서 Tesla가 이르면 2025년까지 500만에서 1000만 대 사이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Tesla가 올해 100만 대 미만의 차량을 인도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아크 인베스트는 또한 Tesla가 높은 마진으로 많은 돈을 벌게 해 줄 Tesla Network로 알려진 완전 자율 차량 호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데에도 큰 베팅하고 있습니다.

 

Electrek이 입수한 Tesla 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Elon Musk는 직원들과 Ark의 새로운 3,000달러 목표 가격을 공유했으며 Ark에 의견에 동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