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에퀴닉스(EQIX) 주가 전망 - 데이터센터 시장을 선도하는 Equinix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5. 9.

에퀴닉스(EQIX) 주가 전망 - 데이터센터 시장을 선도하는 Equinix

글로벌 인프라 구축비용과 관리부담을 줄이는 데이터센터 시장의 선도주자 플랫폼 에퀴닉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공부해볼 종목은 4차 산업혁명 키워드 중 하나를 사업모델로 하고 있는 '에퀴닉스(EQIX)'라는 데이터센터 기업입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에퀴닉스가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Equinix

 

EQUality, Neutrality 및 Internet eXchange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반영한 이름인 Equinix라는 기업은 캘리포니아 주 레드 우드 시티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기업으로 인터넷 연결 및 데이터 센터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1998년 제이 아델슨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2021년 현재 세계 최고의 디지털 인프라 회사로 거듭났습니다.

 

에퀴닉스는 클라우드가 중요시되는 현대사회에서 금융, 제조, 이동성, 운송, 정부, 의료 및 교육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조직을 상호 연결하고 있습니다. 

 

Platform Equinix®라는 플랫폼을 구축한 에퀴닉스는 현재 5 개 대륙의  60 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약 220 개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글로벌 코 로케이션 데이터 센터 시장 점유율의 선두 주자이며, 뭄바이에서 더블린, 싱가포르에서 시카고, 그리고 헬싱키에서 산호세까지 기업, 네트워크, 서비스 및 혁신가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천 개의 선도 기업이 에퀴닉스의 글로벌 데이터 센터에 입주하여 서비스 제공 업체, 파트너 및 고객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역사를 만드는 제품을 구축하든, 업계 최초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든, 글로벌 협업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든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경쟁하고 승리하는 데 필요한 글로벌 범위, 풍부한 에코 시스템 및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퀴닉스는 2000년에 나스닥시장에 공식 상장되어 본격적으로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기 시작하였고, 티커명은 'EQIX'를 사용하고 있으며, 배당수익률은 2021년 5월 9일 기준으로 1.61%를 기록하고 있고, 배당지급월은 3월/6월/9월/12월입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5월 9일 기준 에퀴닉스의 주가는 약 713불입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1주당 약 80만 원꼴이니, 주린이들이 1주씩 사모으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1년간 주가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최저점이 약 586 불선이었고, 최고점이 약 839불 선이었습니다. 

 

에퀴닉스의 주가는 2012년부터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며 약 8년간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려왔으며 2020년 10월 800불을 넘어가면 역사적 전고점을 찍었으며, 그 이후 몇 개월간 조금씩 하락세를 타다가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큰 조정이 왔을 때는 한때 500불 후반으로 내려가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다시 조금씩 상승곡선을 그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3. 최근 이슈 

 

약 2주 전이었던 지난 4월 28일 에퀴닉스는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1년 1분기 에퀴닉스의 매출은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10 % 증가한 15 억 9,600만 달러가 증가하여 73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이라는 기록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에퀴닉스는 이번 1 분기에 약 3,200 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4,300 개 이상의 거래와 수년 동안 가장 낮은 이탈률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에퀴닉스는 이제  30 억 달러가 넘는 xScale ™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우드 에코 시스템에서 선두 위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1 분기에 에퀴닉스는 아일랜드 더블린에 DB5x 캠퍼스의 첫 번째 건물 건설을 발표했으며, 이는 주요 하이퍼 스케일러에 100 % 사전 임대되었으며  미래의 합작 투자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퀴닉스는 이번에 약 18 개의 글로벌 대도시에서의 가용성,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새로운 네트워킹 기능 추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통합 인증, Managed Appliance as a Service 솔루션 출시 등 Equinix Metal ™의 확장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통해 Equinix Metal 고객은 물리적 하드웨어 제어와 클라우드의 낮은 오버 헤드 및 개발자 경험을 통해 상호 연결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퀴닉스는 끊임없이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ESG) 이니셔티브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면서 회사의 지속 가능성 의제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지난 1 월 21 일 에퀴닉스는 2030 년까지 유럽의 데이터 센터가 탄소 중립이 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유럽 기후 중립 데이터 센터 조약에 가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에퀴닉스는 지난 2 월 25 일, 지속 가능성 리더십에 대한 회사의 오랜 헌신을 발전시키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유럽에서 최초의 녹색 채권을 발행했습니다. 그 결과 에퀴닉스는 최근 기후 관련 투명성과 행동에 초점을 맞춘 선도적인 환경 평가 시스템 인 CDP 기후 변화 설문 조사에서 A- 점수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2020년 코로나 19의 등장으로 인해 디지털 혁신은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기업은 점점 더 디지털화되는 세상에서 데이터센터 인프라가 경쟁 우위의 핵심 원천이 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를 기점으로 에퀴닉스는 이제 전 세계 3 개 지역에서 소매 코 로케이션 분야의 시장 리더가 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처음으로 1 위를 차지한 이정표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도 세계의 여러 기업들이  디지털화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데이터센터 업계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퀴닉스에 계속되는 성장은 멈추지 않을 것이고 이 점이 에퀴닉스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매력 포인트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최근 미국 주식 관련 책을 읽다가 어떤 인상적인 문구를 하나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데이터를 가진 자가 모든 세계를 지배할 것이다'라는 뉘앙스의 문구였는데,  오늘 에퀴닉스에 대해서 공부하고 나니 그 문구가 다시 떠오르며, 에퀴닉스를 제 포트폴리오에 꼭 추가시켜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우선 오늘 처음 알게 된 종목이니, 성급하게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한 달 정도 지켜보며 조금 더 회사의 사업모델과, 재무제표 등을 공부한 다음에 주가가 600 불선으로 떨어지는 조정시기가 온다면 그때 매수를 해보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에퀴닉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