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미국주식] 노바백스 (NVAX) 주가 폭등! 관련주 및 백신 이야기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2. 9.

[미국 주식] 노바백스 (NVAX) 주가 폭등! 관련주 및 백신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같이 공부해볼 주식 종목은 바로 지난 2주 사이 주가가 폭등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는 노바백스입니다.   

다들 노바백스라고 들어보셨나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먼저 기업소개 부터 하고 차근차근 노바백스의 주가 폭등 이야기와 백신 이야기를 풀어나가겠습니다. 

 

Novavax 

 

노바백스는 1987년에 설립된 미국의 백신개발회사로 현재 본사는 미국  메릴랜드주 게이더스버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의 주식은 현재 나스닥시장에 상장되어 거래가 되고 있고, 기업의 공식 주식 티 커는 'NVA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1년 현재 노바백스의 CEO는 Stanley Eric이 맡고 있으며 자회사로는   Fielding Pharmaceutical Company, Isconova AB, Cpl Biologicals Pvt. Ltd.,, Novavax AB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바백스는 주식은 왜 갑자기 최근 몇일 사이 폭등하며 뜨거운 감자가 되었을까요?

 

출처 : 인베스팅닷컴

 

그 이유는 바로, 지난달 말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이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와 65세 이상의 고령층에게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언론에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지난달 1월 26일까지 주가가 126불대였던 노바백스의 주가가 불과 2주 만에 금일 2월 9일 주가가 327불이 되었습니다. 무려 2주 만에 주가가 200불이나 치솟은 것인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너무 놀라서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이 어땠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이 더 더 더 놀랐습니다. 

 

최근 1년 사이 최저 주가는 무려 6.43불...그리고 최고치는 바로 오늘의 주가입니다. 지난달 1월 26일을 기점으로 계속해서 연일 주가가 고공 행진하는 노바백스! 이 주가의 상승세가 과연 언제까지, 그리고 어디까지 올라갈지 매우 귀추가 궁금해집니다. 

 

저도 이 상승세를 타서 물타기를 해보고 싶지만, 여기가 고점일까봐 차마 들어가지는 못하고 그저 관망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바백스의 백신이 성공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와중에 우리나라도 개별기업과의 선구매 계약등을 통해 노바백스의 백신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노바백스 외에도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의 백신도 함께 도입한다고 합니다. 

 

언론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되는 백신을 접종받으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걱정이 됩니다....''; 

 

언론에 따르면 백신의 효과는 2가지라고 합니다. 하나는 누구나 알고 있는것 처럼 바이러스가 내 몸안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기능이고, 다른 하나는 바이러스가 몸안에 들어와도 중증도로 가지 못하도록 막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만일 코로나19에 감염된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아프지는 않겠구나 라고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1월 30일 노바백스의 임상 3상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예방 효과는 89,3%이고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는 85.6% 그리고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는 60%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서 노바백스는 현존하는 모든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임상결과를 보유한 유일한 백신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지금 주가가 천장을 뚫으며 고공행진 중인 이 상황이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노바 백신의 주식이 급등하며 노바백스 관련주도 덩달아 급등을 하고 있는데요, 

 

노바백스의 호재와 더불어 국내에서는 노바백스의 백신 생산 공장이 어디가 될 것인가? 그 귀추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최근 언론의 발표에 따르면, 노바백스의 백신 생산 위탁을 받은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모기업인 SK케미컬과 지주사인 SK디스커버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노바백스 관련주로 최대 수혜를 입은 주식은 SK케미칼과 SK디스커버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노바백스의 배당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서 잠시 검색을 해봤더니 아쉽게도 노바백스는 현재 배당을 전혀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는 저로써는 매수 버튼을 누르기가 쉽지 않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 

 

자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고,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