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산업재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U)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기업, D램 메모리 설계, 개발, 판매 및 모바일용 메모리 Micron Technology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2.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U) 주가 전망 - 미국 반도체 기업, D램 메모리 설계, 개발, 판매 및 모바일용 메모리 Micron Technology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어제는 브로드컴이라는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함께 공부해봤었는데요, 오늘도 역시 브로드컴에 이어 미국의 또 다른 반도체 관련 종목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U)'에 대해서 파헤쳐볼까 합니다.

 

 

1. 기업소개

 

 Micron Technology

 

Micron은 소비자 PC 및 모바일 장치에 사용되는 DRAM(Dynamic Random Access Memory) 제품의 선두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그 제품은 클라우드 서버, 산업 및 기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RAM은 특히 Micron의 총매출의 거의 4분의 3을 차지하며, Micron은 또한 비즈니스의 24%를 차지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에 사용되는 비휘발성 재기록 가능(NAND) 스토리지 제품의 선두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론이 판매하는 대부분의 소비자용 제품은 '크루셜(Crucial)'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전 세계 반도체 기업 매출 순위의 상위권에 속합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주요 제품으로는 DRAM,  콤팩트 플래시,  SD, 미니 SD, 마이크로 SD, MMC, RS-MMC, 메모리스틱 그리고 USB 플래시 드라이브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1978년 워드 파킨슨, 조 파킨슨, 데니스 윌슨 그리고 더그 피트먼에 의해 공동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시가총액은 약 873억 달러 규모, 연간 매출액은 약 215억 달러가 넘어가는 기업입니다. 

 

마이크론의 대표 경쟁기업으로는 인텔, 삼성전자, SK하닉스, 트랜센드, 샌디스크, 킹스톤 테크놀로지, 키오시아 (구 도시바 메모리) 등이 있으며, 1984년에 나스닥시장에 공식 상장되어 거래가 되었으며, 티커명은 'M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8월 2일 기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는 약 77불 선입니다.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최저점이 약 42불이었고, 최고점은 약 96불로 현재 주가는 52주 간의 최저점과 최고점 중간쯤에 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77불이면 전고점 대비 주가가 약 -20% 정도 빠진 상황인 것인데요.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일어나는 현시점을 고려해봤을 때, 전 세계 반도체 기업 매술 상위권에 속하는 마이크론의 주가가 조금 저평가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투자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가진 투자자가 있다면 지금이 딱 진입하기 좋은 시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인 미주은 님이 최근 포트폴리오에서 추가 매수한 종목 중에 하나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저도 따라서 조금 줍줍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최근 이슈 

 

 

가장 최근 발표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실적 발표 결과에 따르면, 매출은 74억 달러로 2020년 3분기의 54억 달러와 비교하여 약 35%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순이익도 마찬가지로 약 8억 300만 달러에서 17억 4000만 달러로 2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2021년 회계연도의 첫 9개월 동안 매출은 2020년 회계연도의 같은 기간의 154억 달러에서 194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영업 이익은 18억 5000만 달러에서 33억 달러로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수요 및 판매 가격 상승의 강력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 봉쇄가 해제되고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투여됨에 따라 회사는 중기적으로 강력한 매출 성장을 계속할 것이며 Micron Technology가 계속해서 비용을 성공적으로 통제한다면 수익성은 중장기적으로 추가로 증가가 될 것이라는 시장의 전망이 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앞서 소개해드린 마이크론의 최근 실적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세계적 확산과 그에 따른 국가 봉쇄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사람들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함에 따라 물리적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용 메모리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체 메모리 장치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고, 이 부분이 바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현재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공급이 되고 코로나19 감염이 조금씩 줄어드는 추세로 가고 있긴 하지만,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도 점점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미 재택근무의 엄청난 장점과 혜택을 경험 해 본 기업과 수많은 직장인들이 코로나가 끝난다고 해도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것 같지는 않다는 전망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게 크게 호재로 작용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는 작년에 비해 약 59% 상승했지만, PC, 데이터 센터, 스마트폰 및 5G를 포함한 거의 모든 최종 시장에서 강력한 수요 인해 아직도 여러 가지 상승할 요소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미국의 한 애널리스트의 전망을 살펴봐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여전히 상당한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Rosenblatt Securities의 분석가인 Hans Mosesmann은 목표주가 165달러와 매수의견을 제시하였는데, 이는  현재 주가보다 약 109% 높은 수치입니다. TipRanks에 따르면 Mosesmann의 주식 평가 성공률은 71%이므로 그의 예측은 꽤 신빙성이 높다고 고려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무도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거나 장담하지 못하는 건 사실이지만,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봤을 때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주식을 지금 미리 사두는 것이 꽤 괜찮은 투자라고 판단이 되어, 약 500만 원 정도 주식을 매수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더 매수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시드가 부족한 것이 한입니다 ㅠㅠ)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