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산업재

테라다인(TER) 주가 전망 - 작년 S&P 500에 편입된 반도체 관련주 Teradyne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9.

테라다인(TER) 주가 전망 - 작년 S&P 500에 편입된 반도체 관련주 Teradyne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벌써 두 번째로 인사드리네요~

 

오늘 두번째 소개해드릴 종목은 반도체 관련주중 하나인 '테라다인(TER)'이라는 종목인데요.

좀 생소하실수도 있는 기업입니다. 

 

흔히 반도체 그러면, 엔비디아, AMD, 퀄컴, ASML, 램리서치 등에 많이 투자하고 계신데, 이 기업들에 비해 테라다인은 비교적 언급이 적게 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 비교적 덜 알려진 반도체 관련주인 '테라다인'에 대한 투자매력에 대해서 조금 공부해보고자 이렇게 오늘의 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1. 기업소개

 

Teradyne

 

Teradyne, Inc. 는 196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 매사추세츠 주 노스 레딩에 본사를 둔 미국 자동 테스트 장비 설계자 겸 제조업체입니다.

 

Teradyne의 유명 고객으로는 Samsung, Qualcomm, Intel, Analog Devices, Texas Instruments 및 IBM 등이 있습니다

 

테러다인 여러개의 사업부를 가지고 있는데, 반도체 테스트 사업부는 로직, RF, 아날로그, 전력, 혼합 신호 및 메모리 장치를 테스트하기 위해 집적 회로 제조업체에서 사용하는 테스트 장비를 제공합니다.

 

Teradyne은 "J750", "FLEX", "UltraFLEX", "Eagle" 및 "Magnum" 시리즈로 알려진 다섯 가지 주요 테스터 제품군을 제조합니다. 이 테스터는 반도체 제조업체에서 완성된 반도체 웨이퍼의 개별 장치("다이")를 테스트 및 분류하는 데 사용되며, 최종 패키징에 포함된 부품을 다시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스템 테스트 그룹은 완성된 회로 기판(인쇄 회로 기판/인쇄 배선 기판) 및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테스터를 구축합니다. 이 부문은 소비자, 통신, 산업 및 정부 고객을 위한 차세대 전자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시스템 테스트 비즈니스의 주요 제품군에는 TestStation, Spectrum Series, High-Speed ​​Subsystem, Neptune, Saturn 및 Titan이 포함됩니다. 이 사업부의 일부는 Teradyne이 2002년 GenRad를 인수할 때 인수되었습니다.

 

Teradyne의 무선 테스트 비즈니스인 LitePoint는 무선 모듈 및 소비자 전자 제품의 주요 제조업체를 위한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무선 통신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LitePoint 제품은 칩셋 및 제품 설계자와 계약 제조업체가 사용합니다. LitePoint의 제품에는 연결 테스트를 위한 IQxel과 셀룰러 테스트를 위한 IQxstream이 있습니다.

 

Teradyne의 산업 자동화 사업은 Universal Robots, Mobile Industrial Robots, AutoGuide 및 Energi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niversal Robots(UR)는 생산 작업자와 나란히 작동하는 협동 로봇(코봇)을 제공합니다. UR 협동 로봇은 기계 관리, 포장, 접착, 페인팅, 연마 및 부품 조립을 포함한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협동 로봇은 자동차, 식품 및 농업, 가구 및 장비, 금속 및 기계, 플라스틱 및 폴리머, 제약 및 화학 산업에 배치됩니다. 모바일 산업용 로봇(MiR)은 내부 물류(1,500kg 미만 탑재량)를 관리하기 위한 자율 모바일 로봇을 제공합니다.

 

이 로봇은 현재 운송, 의료, 제약, 금속 및 플라스틱, 패션, 기술 및 식품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AutoGuide Mobile Robots는 모듈식 산업용 모바일 로봇(최대 45,000kg의 페이로드용)을 제조합니다. 이 고하중 로봇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조립, 자재 취급, 창고 보관 및 유통 작업에 사용됩니다. Energid는 복잡한 로봇 시스템의 제어 및 시뮬레이션을 전문으로 하며 항공 우주, 농업, 제조, 운송, 방위 및 의료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테라다인의 주식은 1981년에 나스닥시장에 공식적으로 상장되어 거래가 되기 시작했고,  2020년 9월 S&P500에 공식적으로 편입되기도 하였습니다.

 

테라다인의 티커명은 'TER'을 사용하고 있으며, 2021년 8월 9일 기준 배당수익률은 약 0.32%입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8월 9일 기준 테라다인의 주가는 약 126불 선입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점은 약 74불이었고, 최고점은 최저점의 딱 2배인 147불까지 올라간 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주가는 지난 1년간 주가 흐름에 비교해서 꽤 고점에 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테라다인은 작년 코로나 팬데믹 사건 이후 오히려 주가가 상승한 종목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진행이 빠르게 도래되면서 더욱더 반도체 및 반도체 관련 장비들의 수요가 늘어나서 이러한 상황에 수혜를 받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3. 이미 1년 사이 주가가 2배나 오른 테라다인, 지금 진입해도 괜찮을까?

 

Simply Wall St라는 한 미국 주식 투자 사이트에 따르면, Teradyne 주식은 여전히 ​​할인 중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애널리스트 평가에 따르면, 테라다인 주식의 내재 가치는 $182.68로, 현재 주가에서 약 30% 정도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이는 저가 매수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Teradyne의 과거 주가가 상당히 변동성이 컸다는 점을 감안할 때(즉, 가격 변동이 시장의 나머지 부분에 비해 확대됨) 이는 가격이 더 낮아질 수도 있음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애널리스트의 말만 믿고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4. 최근 실적 발표 결과

 

최근 발표된 테라다인의 지난 분기 수익은 주당 $1.91의 분기 수익으로 시장 합의 추정치인 주당 $1.74를 웃돌았습니다.

 

이는 1년 전 주당 1.33달러의 순이익과 비교하여도 높은 성장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분기 보고서는 9.77%의 어닝 서프라이즈를 나타냈으며, 앞선 분기보고 때는  실제로 1.11달러의 수익을 냈을 때, 시장의 전망치는 주당 1.04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어, 6.73%의 어닝서프라이즈를 선사했었습니다.

 

 

 

 

5. 해당 종목의 투자매력

 

전자 장치의 부착률 증가, 장치의 복잡성 증가 및 복잡한 장치의 대부분에 대한 더 빠른 재생 빈도는 앞으로 보고될 분기에 반도체 테스트 비즈니스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스템 온칩(SOC) 및 메모리 테스트 시장 모두에서 Teradyne의 긍정적인 매출 및 이익 전망은 반도체 테스트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의 확산이 증가하면서 2분기 SOC 테스트의 컴퓨팅 부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례로 메모리 및 SLT 시장에서 회사의 성과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UltraFLEXplus 플랫폼 전반에 걸친 모멘텀 강화는 SOC 테스트 시장에서 Teradyne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Eagle 출하 강화는 보고될 분기에 회사의 자동차 산업 부문 내 성장을 주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모리 테스트 사업에서 플래시와 DRAM 모두에 대한 강한 수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보고될 분기 실적에 매우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글로벌 경제 회복은 Teradyne의 산업 자동화 사업에 매우 크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UR 및 MiR 제품의 견고한 채택은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테라다인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