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산업재

크라토스 디펜스 & 시큐리티 솔루션스 (KTOS) 주가전망 - 캐시우드가 선택한 군용 무인 공격 드론 및 전투기 업체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7. 1.

크라토스 디펜스 & 시큐리티 솔루션스 (KTOS) 주가전망 - 캐시 우드가 선택한 군용 무인 공격 드론 및 전투기 업체

아크인베스트먼트에서 최근 크라토스 추가 매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공부해볼 종목은 '크라토스 디펜스 & 시큐리티 솔루션스 (KTOS)'라는 꽤 긴 이름의 기업인데요. 미국의 무인 드론 및 전투기업체라고 하는데, 저에게는 조금 생소한 산업분야라서, 처음에는 관심이 가지 않았는데, 최근 아크인 베스트먼트가 이 종목을 추가 매수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나서, 흠... 캐시 우드가 매수하고 있다면 한번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오늘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크라토스 디펜스가 어떤 기업인지 한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Kratos Defense & Security Solutions

 

 

1994년도에 창립되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Kratos Defense & Security Solutions, Inc는 에너지 지향 무기, 무인 시스템, 위성 통신, 사이버 보안 / 전쟁, 미사일 방어, 훈련 및 전투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비록 현재 시가총액은 약 33억달러로 비교적 작은 회사이긴 하지만, 항공 우주 및 방위 부문에서 매우 혁신적인 자율 시스템 및 위성 통신으로 전문으로 하며, 특히 요즘 자율 드론이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크라토스의 주요 고객으로는 미국 연방 정부, 외국 정부, 상업 기업, 주 및 지방 정부 기관이 있습니다.

 

크라토스는 국방 및 로켓 지원 서비스, 마이크로파 전자, 모듈 시스템, 공공 안전 및 보안, 기술 및 교육, 무인 시스템의 6 개 주요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ratos는 주로 약 2,700 명의 엔지니어링 및 기술 지향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회사 직원이 국가 보안 허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모든 Kratos의 작업은 군사 기지, 안전한 시설 또는 중요한 인프라 위치에서 수행됩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7월 1일 기준 크라토스의 주가는 약 28불 선입니다. 

 

1주당 한화로 환산하면 약 31,000원 정도 선이라서, 주린이나 소액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 용이한 주식으로 보입니다. 

 

지난 1년간 크라토스의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주가가 약 14 불선, 그리고 최고 주가가 약 34불까지 올라간 적도 있었는데요. 현재 주가는 최고점 대비 조금 내려오긴 했으나, 그래도 최근 주가 대비 살짝 고점 쪽에 가깝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최근 이슈 

 

2020 년 2 월 24 일, Kratos Unmanned Systems 사업부는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둔 소형 터보 제트 제조업체 Technical Directions Inc. (TDI)를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KTOS는 약 두 달 전이었던 지난 5 월 5 일 1 분기 EPS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매출액은 약 1 억 9,4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5 % 증가하였고, 조정 EBITDA 1,810 만 달러는 전년 분기의 1,630 만 달러에서 증가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전년도 분기의 0에 비해 0.01 달러였습니다. 1 분기 말 잔고는 8 억 9290만 달러로, FY20 4 분기 말 9 억 2220 만 달러에서 순차적으로 감소했지만 FY20 1 분기 말 6 억 6,680 만 달러에서 크게 (38 %) 증가했습니다.

 

빠르게 혁신적이게 성장하는 기업답게 올해도 KTOS의 성장을 위한 투자는 끊이지 않았는데요, 그것을 증명하듯이, 1 분기 R & D 비용 230 만 달러가 주로 우주 및 위성 사업에 투입되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크라토스는 작년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크게 타격을 받지 않고 꾸준히 주가 성장을 이뤄 온 종목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크라토스가 보유한 고객 중에, 가장 많은 매출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바로 미국 정부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정부 역시 매년 여러 국가의 여러 예산 계획을 세울 때, 국가보안, 즉 국방예산에 비중을 많이 두기 때문에, 위기에 강한 점이 크라토스의 제일 첫 번째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는 바로 월가의 유명인사 캐시 우드가 선택한 종목이라는 점도 인상 깊습니다. 크라토스는 현재 비록 규모가 작은 기업이긴 하지만, 자율 시스템과 위성, 우주 통신을 전문으로 하며, 매우 유명하며 혁신적인 기업이라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에 아트인베스트먼트가 꾸준히 KTOS의 주식 보유를 늘려간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또 한 번 여러 투자자들이 크라토스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크인베스트먼트의 투자 철학이 5년 내에 두배로 성장할 것이라는 회사에 투자하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이러한 아크인베스트먼트의 움직임은 크라토스의 미래가 매우 밝을 것이라 전망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사실 방산주는 기술주들처럼 엄청난 주가 폭풍 성장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왠지 재미없는 종목이 될 것 같아서, 매수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그래도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위해서 한 종목 정도는 들고 가 줘야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배당률이 괜찮고 방산주 중에 제일 인기 많은 록히드마틴에 투자해보려고 하고 있었는데, 록히드마틴은 또, 주가가 내 기준으로 조금 비싼 편이라 여러 주를 매수할 수 없어서 안타까워하던 찰나,! 이렇게 오늘 크라토스라는 괜찮은 방산주를 하나 더 알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 캐시 우드의 투자철학을 개인적으로 신뢰하고, 저 같은 주린이의 촉으로 투자하는 것보다 그녀의 투자지식과 촉이 훨씬 뛰어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에, 크라토스에 소액을 한번 투자해보는 것으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크라토스(KTOS)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