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산업재

자일링스 (XLNX) 주가 전망 - Xilinx, AMD와 곧 합병할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10.

자일링스 (XLNX) 주가 전망 - Xilinx, AMD와 곧 합병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이야기 나눠볼 종목은 자일링스(XLNX)라는 이름의 팹리스 반도체 기업인데요. 

 

최근 AMD 주가가 굉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AMD 주가가 올라서 미리 사놓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계신 분들!! 오늘 포스팅에 주목하셔야 됩니다.

 

AMD와 자일링스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조금있다가, AMD 주식 대신 자일링스 주식을 사게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일단 자일링스가 어떤 기업인지부터 함께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Xilinx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위치한 자일링스는 FPGA로 알려진 리컨피규러블 하드웨어 집적 회로 부분에서 가장 큰 개발업체이고 팹리스 반도체 기업입니다.

 

Xilinx는 로스 프리먼, 버니 본더 슈미트와 바네트에 의하여 1984년에 창립되었고 실리콘밸리에서 성장하였습니다. 

 

자일링스가 개발하는 주요 제품들은 광통신, 자동차, 소비자, 방어 시스템과, 다른 영역 등 다양한 응용산업에 사용되는 FPGA와 복합 프로그래머블 논리 소자입니다. 

 

또한 자일링스는 글루 논리 (쿨런너, 쿨 런너 II) 용 및, PROM 같은 소자를 추가하는 저가형(스파탄)과 고성능(버텍스) 응용산업용 소자 군을 제공합니다. 

 

Xilinx 기업명은 FPGA를 나타내는데, 두 개의 X는 논리 클러스터를 나타내고, linx는 논리간의 고리와 배선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자일링스의 주요 경쟁사로는 알테라, 래티스 세미컨덕터, 액텔, 아트멜 그리고 퀵로직 등이 있다고 합니다. 

 

1990년 처음 나스닥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기 시작한 자일링스의 주식은 티커명 'XLNX'를 사용하고 있고, 2021년 8월 10일 기준 배당수익률은 약 1.02%입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8월 10일 기준 자일링스의 주가는 약 148 불선으로 어제보다 약 0.82% 가 하락하였습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으로 살펴보면 최저점은 약 96 불선, 그리고 최고점은 154불까지 올라갔던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주가가 지난 1년간 최고점과 상당히 가깝게 붙어 있다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자일링스의 주가가 지금이 고점이라는 이야기인데, 지금 이 종목을 AMD 대신 매수하면 뭐가 좋다는 건지 의문인 분들이 계실 겁니다.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풀어나가려고 하는데요, 

 

우선 자일링스에 최근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최근 이슈를 조사해보았습니다. 

 

 

 

 

 

3. 최근 이슈 

 

지난 8월 5일 BARRON'S이라는 이름의 해외 뉴스에서 한 기사 제목을 살펴보면 

"Xilinx Could Be a Cheap Way to Play AMD, Thanks to the Merger Arbitrage Spread"

(자일링스는 합병 차익 거래 확산 덕분에 AMD 주식을 플레이하는 저렴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_

라는 신문기사가 있었습니다. 

 

기사 내용을 살펴보면, AMD가 최근 자일링스와 합병을 하는 계획을 발표하였고, 지난주 목요일 이 거래가 중국의 승인을 받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었다고 합니다. 

 

또한 AMD는 이러한 합병건을 올해 말까지 약 350억 달러에 달하는 거래를 성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AMD가 자일링스와 합병 이야기가 오고 가는 상황에서, 두 회사가  정말 합병을 하게 된다면, 추후 자일링스 주식 1주당 AMD 주식 1.7234주를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여기서 계산기를 두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AMD 주가 107불, 자일링스 주가 148불입니다. 

 

그리고 자일링스 주식을 지금 10주 매수를 하고, 나중에 AMD와 합병을 하게 돼서, AMD 주식 1.7234로 변경된다는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자일링스 10주 매수가 = 148 X 10 = 1480불

합병 후, 자일링스 주식이 AMD 주식으로 변경 = 10주 X 1.7234 = 107 X 17.234 = 1844불

 

결론 1844불 - 1480불 = 364불 

 

이러한 이론으로 인해, 지금 자일링스에 투자하고, 추후 AMD와 합병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10주당 약 364불의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은 아직까지 이론적인 이야기일 뿐이고, 아직 AMD와 자일링스가 합병을 확정 짓지도 않았고, 중국의 규제 승인 또한 확실치 않습니다.

 

거기다가 중국과 미국과의 관계도 현재 좋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러한 이러한 뉴스와 정황만 가지고 자일링스에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두 회사의 합병을 확신하는 쪽으로 베팅을 한다면, 괜찮은 차익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한동안 AMD의 주가가 오랫동안 70-80불대를 횡보하다가 갑자기 최근 들어 100불을 넘는 상승세를 보여서, 그전에 미리 사두지 못해 매우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이런 방법으로 AMD를 우회적으로 매수할 수 있다니, 저에게 매우 매력적인 제안으로 다가왔습니다. 

 

혹시나 합병이 성사되지 않으면, 괜히 자일링스를 고점에 매수하는 꼴이 될 수 있으니, 소액을 매수하여, 추후 두 기업이 합병하게 되면, 소소한 차액을 노려보는 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만약 합병이 안되면, 그냥 자일링스를 보유하면서 존버 하는 걸로!!!)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자일링스 그리고 AMD와의 합병 소식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