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산업재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MAT) - Applied Materials 전세계 반도체 장비 매출액 1위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4. 30.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MAT) - Applied Materials 전 세계 반도체 매출액 1위 

반도체 수요 부족 시기에 주목해야 할 종목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으로 세계 각국의 자동차 제조 회사가 중단되고, 여기저기 반도체 수요가 폭발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주목해봐야 할 기업인 반도체 장비 세계 1위 기업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AMA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Applied Materials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미국 굴지의 반도체 제조 장비 및 서비스, 소프트웨어 전문 대기업으로, 반도체 장비를 취급하는 전 세계의 기업 가운데 매출액 1위, 시가총액 2위의 기업이며,  티커명은 AMAT입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1967년에 창립되어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하고 실질적으로 전세계 모든 반도체 칩과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는 또한 원자 단위에서 산업 규모 수준까지 포괄하는 재료공학 분야의 전문성으로 고객의 가능성을 현실로 구현하려고 노력하며, 미래를 만드는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이 살아 있는 기업입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4월 30일 기준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의 주가는 약 134불 선입니다. 지금도 미국장이 열려있는 시간이라 조금씩 주가의 변동이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점이 약 46 불선이었고, 최고점이 약 145 불선으로 현재 주가는 최고점 대비 꽤 고점에 가까이 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일어나는 시점이니,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의 주가가 이렇게 고점에 올라와 있는 것이 전혀 이상해 보이지 않습니다. 올해만 들어서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의 주가 성장이 벌써 170%가 넘었습니다. 올해 말 쯤에는 주가가 얼마나 성장해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는 1981년에 나스닥시장에 공식적으로 처음 상장되어 40년이 지난 2021년 현재 최고 주가를 경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3. 최근 이슈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의 올해 2월 실적 발표 결과가 매우 우수하였습니다. 거기에 더해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의 대규모 고객인 대만의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NYSE : TSM)의 지출 전망이 증가하면서 이미 올해 더더욱 강세를 보였습니다.

 

거기에 더해 최근 심각한 반도체 부족에 대한 보도자료가 널리 퍼지자 여러 투자자들이 심리적으로 반도체 기업에 투자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에 대한 관심도가 더더욱 증폭되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코로나 19가 발생하기 전 2018-2019년 2년간의 AMAT의 상황을 살펴보면, 미중 무역전쟁 가운데 AMAT는 그저 30-50불 사이의 값싼 가치주로 취급받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이후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화 추세가 가속화되고, 미국은 국가가 자체적으로 반도체 물량을 확보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선도적인 반도체 제조 장비 기업인 AMAT의 수요는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인텔은 더 많은 미국 칩 생산 능력에 투자하려고 할 뿐만 아니라 반도체도 바이든 행정부의 새로운 인프라 법안 인 미국 잡법 (American Jobs Act)의 일부입니다. 2 조 달러 중 약 500 억 달러는 첨단 반도체 연구 및 제조에 사용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다 고려해보면, AMAT에 지금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 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현재 배당수익률도 0.71%이니 성장+배당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 볼 수 있는 종목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는 2005년부터 배당금 지급을 시작하여 약 16년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오늘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에 대해 공부해보고 나니, 왜 이 기업을 이제야 알았나 하는 후회와, 투자 욕구가 마구마구 치솟았습니다. 

 

앞으로의 반도체 시장의 전망을 저는 매우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이번 달 월급이 들어오면 50%를 무조건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 주식에 투자해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식이 성장주+배당주 성격이 혼합된 종목인데, AMAT가 딱 그 성격에 들어맞기 때문에, 이건 제가 무조건 주워 담아야 하는 종목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