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지원금

카카오뱅크 대출 총정리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2. 3. 22.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가 요즘 괜찮은 대출 상품들을 많이 내놓고 있어서, 가까운 미래에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알기쉽게 정리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닌다. 

 

요즘에 대출도 잘 안 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LTV나 DTI 그리고 DSR 등 여러가지 규제들 때문에 대출이 많이 어렵다고들 말합니다. 그리고 날이 갈수록 금리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몇일 전에 미국 연준에서 이미 금리 인상을 발표했죠. 

 

이런 와중에 그래도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에는 일반 시중은행의 금리 보다는 조금 낮은 수준이고, 최저금리 또한 낮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어떤 대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먼저 지난 2월 중순 새롭게 론칭한 주택담보대출, 일명 '주담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뱅의 주담대는 최저 금리가 2.99%이고 최대 대출 가능 금액은 6억 3천만원까지 입니다. 

 

약 한달 전이었던 2022년 2월 22일부터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카카오뱅크에서 시작되었고, 기존 시중은행의 대출 절차가 많이 어렵고 복잡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카뱅의 주담대 비대면 대출은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나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카뱅의 주담대는 KB 시세 기준 9억원 이하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예를들어 5억짜리 아파트를 사려고 할 때, 3억 6천만원까지 대출이 나오게 되면, 자기 자본이 1억 4천 정도만 있으면 되니, 굉장히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은행의 금리들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고, 신규 주택자금이나, 기존 주택의 주담대를 갈아타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주담대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한번 관심을 가지고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주담대는 서울, 경기, 인천 소재 아파트에 대해 1개월 이상 근로 소득자나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 소득자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대출 기간, 거치 기간, 상환 방법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의 금액이 급하게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일종의 소액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복잡한 서류제출이나, 지점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만 있으면, 휴대폰 본인인증과 신용등급 조회 후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60초만에 받아볼 수 있는 초고속 대출 상품이 바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입니다. 

 

진짜 평균적으로 대출금을 입금받는 소요시간이 1분이면 되고, 대출이 승인되고 나면, 약정된 금액을 인출을 본인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바로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신청 자격은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 사이의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과거 연체 등 대출거절 사유가 없는 경우라면 누구나 신청가능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필요할 때 필요한 금액만 쓰고, 이자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발생하는 대출 상품인데요,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에게 소득 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해줍니다.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 상품이며,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만 인증하고 서류대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나 금리조건도 그리 까다로운 편이 아니고, 카카오뱅크 앱에 신분증 하나만 업로드 해도 대출가능 여부를 알 수 있으니,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앱에 접속하셔서 대출 가능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대출을 받아 주말 공휴일에도 바로 집주인에세 전세보증금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기존 시중은행과는 다르게 불필요한 상품 가입(예적금가입, 급여계좌, 각종 자금이체, 카드실적 등)도 강요하지않고 그냥 본인의 현재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우대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도권 임차보증금의 경우 4억원 이하일 경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요, 등기부등본 상 등록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대출 대상입니다.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그리고 금액은 최대 2억 2천만원까지가 대출이 가능하고 최저금리는 연 2.82%, 대출기간은 1~3년, 그리고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아주 혜자스러운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그리고 전월세 대출까지 다양한 대출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급하게 소액이나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청년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 후기

 

청년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 후기

쥐꼬리 만한 월급으로 어찌어찌해서 꾸역꾸역 아끼고 아껴서 월급 들어오면, 적금도 넣고, 보험료도 내고 주식투자도 하고, 코인 투자도 하고, 나름 재테크를 잘하고 있는데, 월세가 한 달에 50

hannahkim.tistory.com

신용대출 vs 마이너스 통장 어떤게 나을까?

 

신용대출 vs 마이너스 통장 어떤게 나을까?

급전이 필요하거나 투자를 위해서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2가지 중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 2가지의 차이점을 분명히 알지 못한 상태로 아무거나 받았다가, 나중에 낭

hannahkim.tistory.com

생활비 대출 500만원, 1금융권, 소득없이 받는 방법(핀크대출)

 

생활비 대출 500만원, 1금융권, 소득없이 받는 방법(핀크대출)

소득이 없어도 핸드폰 인증만 하면, 1금융권에서 생활비 대출 5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핀크 번개대출 지금 바로 핸드폰 인증만 되면, 한도 조회부터

hannahki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