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볼보 폴스타2 포토, 가격, 스펙, 보조금, 색상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2. 2. 2.

폴스타2 차량 사진
볼보 폴스타2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출시 가격 5490만 원?!

 

전기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마도 최근 폴스타 2 국내 출시 소식이 매우 반가우셨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가 국내에 출시되어서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폴스타 2의 가격, 포토(사진), 스펙, 보조금, 색상 등 관련 정보를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폴스타2 뒷부분 사진
폴스타 2 후면 사진

 

폴스타 2 포토

 

일단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폴스타 2의 사진, 디자인 먼저 보시겠습니다. 위 사진은 폴스타 뉴질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건데요. 후면의 모습이 뭔가 설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폴스타2 국내 출시 현장에서 실제 모습을 보시고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을 보고 볼보인가?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볼보스럽지 않지만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다는 평가를 했다고 합니다.  

 

근데 사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폴스타는 볼보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50% 지분은 볼보, 그리고 50% 지분은 중국 지리자동차가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볼보 자동차 지분은 또 지리자동차가 소유하고 있는데...? 이러면 폴스타는 100% 중국차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폴스타 차량 생산도 중국에서 한다고 하니, 이건 뭐 빼박 중국 꺼인 듯싶습니다. 

 

그러니 이번 폴스타 2 국내 출시의 의미는 중국 브랜드 최초로 제대로 국내에서 출시한 것이라고 받아들여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이쯤 되면, 중국 혐오분들은, 아 망했다 폴스타 2 사고 싶었는데, 중국꺼니깐 안타!!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볼보도 중국산, 아이폰도 중국산, 이 세상에 대부분의 물건들인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사실을 깨닫고 나시면 마음이 편안해지실 겁니다. 

 

아무튼 폴스타 2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네모네모 하면서 어느 것 하나 지나치지 않으면서, 아주 심플하면서도 아주 매끈하게 빠진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폴스타 2의 뒤쪽 모습과 손잡이 부분 그리고 앞부분까지 모두 총체적으로 보면  '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이 차의 전체 콘셉트가 이어져있구나'라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폴스타2 차량 내부
폴스타2 차량내부

 

폴스타 2 주요 스펙

 

폴스타 2는 아시는 것처럼 100% 전기차이며 78 Kwh가 들어있고, 모터가 300kW입니다. 그리고 차 앞뒤로 150kW짜리 모터가 달려있는데요, 킬로와트로 표현하면 감이 잘 안 오실 수 있으니 그냥 200마력짜리 모터가 앞뒤로 달려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4륜 구동 모델은 400마력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00마력이라고 하면 또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400마력이면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이 4.7초입니다. 

 

4.7초면 정말 엄청나게 빠른 수치입니다. 

 

폴스타 2의 충전구는 DC콤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핸드폰을 그냥 얹어놓기만 충전되는 무선충전기가 장착되어 있고, 오른쪽에 달려있는 터치패널에는 3D티맵이 들어가 있으며, 속도와 움직임이 진짜 빠르며, 항간에는 아이패드를 붙여놓은 것 같은 수준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폴스타2 가격 사진
폴스타2 가격

 

 

폴스타 2 가격, 보조금

 

저는 현재 뉴질랜드에 살고 있어서, 국내 출시 현장은 가볼 수가 없어서, 구글에서 폴스타 2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보았는데요. 가장 기본 옵션 싱글 모터 가격이 뉴질랜드 달러로 59,900불이고 이것저것 세금이 더해지니 약 63,310불(한화 약 5천만 원)이 나왔습니다. 

 

자 그럼 국내 출시 가격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폴스타 2의 싱글 모터 기본 모델 국내 출시 가격은 5490만 원입니다. 

 

그런데 어댑티브 크루즈, 차선 이탈 방지 등을 플러스 트림 옵션에서 제공하며 플러스 트림은 파일럿 팩 옵션으로 350만 원을 추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 중요한 사실은 기본 옵션가인 5490만 원을 선택해야지만 보조금 500만 원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러스 아닌 그냥 트림인 5490만 원짜리 옵션은 보조금을 100% 받기 위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5490만 원짜리는 물량이 별로 없을 것 같다는 촉이 옵니다. 

 

보조금을 생각하면 5490만 원과 5500만 원은 단순히 10만 원 차이가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보조금이 500만 원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5490만 원 5500만 원짜리 전기자동차의 값 차이는 결론적으로 510만 원입니다. 

 

자 그래서 정리하면, 폴스타 2의 파일럿팩 옵션은 350만 원, 그리고 플러스 옵션이 450만 원 마지막으로 퍼포먼스 팩 옵션을 선택하면 총 주문 금액이 62,900,0000원이 됩니다. 

 

 

 

폴스타 2 색상

 

일단 기본 색상은 검은색입니다. 그런데 폴스타 2 디자인과 검은색은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 않다는 평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밝은 색이나 흰색이 훨씬 나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국내서 현재 선택 가능한 옵션 색상은 SNOW, THUNDER, MIDNIGHT, MAGNESIUM, MOON 그리고 VOID 6가지입니다. 

 

 

그리고 주목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원래는 폴스타 2 구입 시 색깔을 선택할 때, 색깔에 펄이 많이 들어가 있는 색깔들은 다 추가 비용을 원래 받도록 되어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추가 비용 없이 다른 색깔을 선택하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굳이 칙칙한 기본 옵션의 검은색을 선택하지 않고 조금 더 밝고 화려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