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필수소비재

몬스터 베버리지 (MNST) 주가 전망 - 에너지 드링크 대명사로 거듭나고 있는 Monster Energy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9.

몬스터 베버리지 (MNST) 주가 전망 - 에너지 드링크 대명사 Monster Energy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최근 들어 너무 기술주, 항공주, 제약주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식음료 관련주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대학교 시절에 시험기간만 되면 하루에 2캔은 기본으로 마셨던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베버리지 (MNST)'가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아마 그 당시 몬스터가 없었다면 잠을 이기지 못하고 시험공부를 망쳤었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을 종종 해보곤 합니다. 

 

지금은 건강상 이유로 마시지 않지만, 아직도 주변 지인들이나 어린 학생들을 보면 몬스터 드링크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보다 제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 마트에서 더 눈에 많이 띄는 게 몬스터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몬스터 베버리지에 대해서 한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Monster Beverage Corporation

 

몬스터 베버리지는 1935년에 한센이라는 이름으로 창립된 청량음료 제조 회사입니다. 

 

몬스터 에너지, 번, 릴렌트 레스, NOS, 마더 등의 주요 음료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2012년 한센에서 몬스터 베버리지로 사명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3년 뒤인 2015년에는 에너지 음료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주스 및 청량음료 브랜드가 코카콜라에 인수되었고, 2020년 조사된 세계 에너지 드링크 점유율을 살펴보면 몬스터 에너지가 39%를 차지하고 있고, 1위는 43% 레드불이 차지하였습니다. 

 

몬스터 베버리지는 현재 S&P 500 지수에 포함되는 기업으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주식이 거래되고 있고, 티커명은 MNST를 사용하고 있고,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코로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베버리지 기업의 최대 주주는 코카콜라 컴퍼니로 알려져 있고, 코카콜라는 몬스터의 주식 약 16.7%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8월 9일 기준 몬스터의 주가는 약 96 불선입니다.

 

지난 52주가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점은 75불, 그리고 최고점은 약 99불로, 현재 주가가 지난 1년간 주가의 최고점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주가 역사를 살펴보니 1985년에 약 0.13센트로 시작되었던 몬스터의 주가는 그로부터 25년 후인 2010년도에도 약 5 ~ 10불 수준의 비교적 낮은 주가 수준을 보였으나, 2010년 이후 꾸준히 우상향을 하며 현재 2021년인 지금 상장이래 가장 높은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이 얼마나 많이 성장을 하였는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최근 이슈 

 

Monster Beverage는 지난 5일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결과, 시장의 예상보다 좋은 매출과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특히 Monster Energy 브랜드의 지속적인 강점에서 얻은 결과 ,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과 수익 모두 전년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Monster Beverage의 주당 순이익은 75센트로 전년 대비 28.6% 증가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인 67센트를 능가하는 결과였습니다.

 

또한 14억 6190만 달러의 순매출은 전년 대비 33.6% 개선되어 시장 합의 추정치인 13억 8800만 달러를 능가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환율 강세에 덕에 순매출에 약 3,860만 달러를 기여했으며,  미국 이외 지역의 고객에 대한 순 매출은 66.4% 증가한 5억 4,630만 달러로 순 매출의 약 37%를 차지했습니다.

 

 

 

 

4.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RBC Capital의 애널리스트 Nik Modi는 지난주 금요일 Monster Beverage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현재 주가인 $96.97보다 약 7.25% 높은 $104로 설정했습니다.

 

Modi는 Monster Beverage가 2021년 3분기 EPS(주당 순이익) 0.60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0명의 TipRanks 분석가 사이의 현재 합의는 Monster Beverage의 주식에 대한 강한 매수 등급이며 평균 목표 가격은 $109.78입니다.

 

분석가의 목표 가격은 최고 $118에서 최저 $104까지 다양합니다.

 

2021년 3월 31일에 발표된 최신 수익 보고서에서 회사는 분기별 매출 12억 4천만 달러, 순이익 4억 1415만 달러를 보고했습니다. 몬스터 베버리지의 시가총액은 512억 5천만 달러입니다.

 

TipRanks.com에 따르면 RBC Capital의 분석가 Nik Modi는 현재 0-5개의 별 등급 척도에서 별 5개로 평가되었으며 평균 수익률은 14.3%, 성공률은 69.34%입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20대까지는 저도 즐겨먹던 음료가 몬스터 드링크이긴 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부분 그리고 기업 역사가 오래되고,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지 30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점, 주가 상승률이 크지 않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크게 투자매력을 찾지 못해서 투자를 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대신 지금 투자하고 있는 코카콜라가 배당수익률도 괜찮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도 훨씬 투자매력도가 커 보여, 코카콜라의 비중을 좀 더 높이는 게 낫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몬스터 베버리지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