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미국주식] 나만 알고 싶은 주식 퀄컴(QCOM) 배당금 수익 인증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0. 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전 세계의 반도체와 5G를 이끌어가는 퀄컴과 퀄컴 배당금 수익 인증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퀄컴 주식 매수는 4개월 전인 지난 6월 초쯤 했었는데요 그 당시 매수 가는 대략 79불이었습니다. 올해부터 처음 시작한 미국 주식이기도 하고 퀄컴이라는 기업 자체가 미국 기업이다 보니 저에게 낯설게 다가와서 소심하게 겨우 2주만 구입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와서 땅을 치고 후회를 합니다.. 2주가 아니라 200주를 샀었어야 했습니다... 아니 모든 영혼을 다 끌어모아서 여기다가 몰빵 했었어야..)

 

 

 

70불대에 구입했었던 지난 6월과 달리 4개월이 지난 오늘 10월 7일, 현재 퀄컴 가격은 119불대입니다. ㅎㄷㄷ 

올해 엄청난 수익을 올렸던 테슬라와 아마존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4개월 만에 거의 40-50%대 수익률을 올렸으니 엄청난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작 2주라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지난 6월 4일에 매수 후 정확히 22일 뒤인 6월 22일에 퀄컴에서 주는 첫 배당금 세전 1.3불/세후 1.11불을 지급받았었습니다. 아주 작고 귀여운 금액이지만, 매수 후 한 달도 되지 않은 시간이 흐르고 배당금을 받게 되어 매우 기뻤었습니다. 소몽님이 철학을 전수받아 이왕 사는 거 한 번이라도 배당금을 더 받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주식 매도에 임하고 있습니다. 아주 잘한 것 같아 자화자찬 중입니다. (하하)

 

 

 

여기서 잠깐 오늘 자 저의 퀄컴 주식 수익률 인증샷입니다. 무려 49.84%!! 하지만 오른쪽에 보시는 것과 같이 주식 보유량이 고작 2주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아직 미국 주식을 한참 공부 중인 주린이로서 배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주식투자에 임하고 있으니 시시하더라도 귀엽게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퀄컴이라는 기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잠깐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퀄컴(Qualcomm)?

퀄컴은 미국 샌디에고의 본사를 두고 있는 통신 장비기업으로서 직원은 약 37000만 명이며 반도체 섹터에서 주목할만한 주식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HOT한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칩셋을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0년 현재 5G 반도체 칩 시장에서 약 90%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에 삼상전자에서 갤노트20에 퀄컴칩을 사용하겠다고 발표하였으니 지금처럼 퀄컴의 주식 가격이 매일매일 상승하는 것이 당연한 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 배당 수익률은 약 2.16%로 배당투자자들에게 나쁘지 않은 수익률로 여겨지며, 배당금 지불 월은 연간 4회 3월/6월/9월/12월입니다. 

 

 

자 이제 드디어 지난 9월 25일에 지급받은 저의 두 번째 퀄컴 배당금 수익 인증샷입니다. 지난 6월과 거의 동일하게 세전 1.3 / 세후 1.1불입니다. 비록 우리나라 돈으로 치면 고작 1200원 정도로 커피 한잔도 못 사 먹는 수준이지만, 저에게는 의미가 큰돈입니다. 바로 불로소득이기 때문이죠. 제가 노예처럼 남을 위해 일하며 근로해서 얻은 근로소득이 아닌, 누워서 잠자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얻는 바로 그 불로 소득!!! 퀄컴의 CEO를 비롯한 37000명의 직원이 다른 대신해서 열심히 일해준 대가로 얻는 저 1.1불은 저에게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저 1.1불이 가깝고도 먼 미래에는 1100불이 되어 제가 경제적 독립을 얻는 날이 하루라도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요즘 핫한 주식 퀄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다음 주식 이야기에서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