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자유소비재

[미국주식] 알트리아(MO) 미국 대표 고배당주 주가 & 배당금 이야기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1.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미국 주식의 대표 고배당주 알트리아(MO)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알트리아의 주가와 배당수익률, 그리고 배당월 등을 알아볼 건데요, 우선 오늘도 어김없이 가장 먼저 알아볼 부분은 알트리아라는 기업이 생소하실 분들을 위하여 기업소개 파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알트리아 (Altria)

 

알트리아는 1985년에 창립된 미국의 식품 및 담배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본사는 미국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위치하고 있고 2018년 기준 직원 수는 약 8300명 정도이고, 알트리아의 가장 유명한 자회사로는 담배 회사로 유명한 필립 모리스 USA가 있습니다. 

 

알트리아의 주식티커는 'MO'를 사용하고 있고, 2020년 11월 23일 기준 현재 배당 수익률은 8.61%를 달리고 있으면 배당금 지급월은 1월/4월/7월/10월입니다. 

 

출처 : 인베스팅닷컴

 

한마디로 말해서 알트리아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담배회사 중 가장 규모가 큰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현재 알트리아의 주가 상황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자 알트리아의 주가는 약 39불을 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1년 주가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최저점이 30.95불이었고, 최고점인 51.77불이었습니다. 그럼 최근 5년 사이의 주가 흐름은 어땠을까요?

 

궁금해서 구글에 MO Stock 이라고 검색해보니, 최근 5년 사이 최고점은 2017년 6월 중순쯤 약 77불을 기록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주가 39불은 지난 5년 이래 최고점에서 반토막 정도로 내려온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알트리아 주식을 현재 매수 고려하시는 분들은 지금 주가가 매수하기 나쁘지 않은 금액이라 생각됩니다. 

 

알트리아 주식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고배당입니다. 배당 수익률이 무려 8.61%!!!! 정말 후덜덜하게 높은 배당률입니다. 일명 T연금,  T배당이라 부르는 미국 배당 주계의 꽃인 AT&T보다 배당률이 높은 알트리아입니다. (하지만 비지니스 모델은 AT & T가 훨씬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2020년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한 현재 국내은행 어디를 가도 8%대 금리를 가진 예적금 상품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알트리아는 배당을 무려 50년간 지속 성장 시켜온 배당킹 회사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고배당 & 배당킹의 대명사를 가진 주식이라니, 정말 매수 욕구를 1000% 부르는 매력적인 주식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비지니스 모델도 인간의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담배'입니다. 이런 끊기 힘든 중독성 강한 제품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고 있는 것이 알트리아가 무려 50년간 배당금을 성장시켜오고 배당킹이라는 엄청난 타이틀을 소유하고 있는 비결이겠지요. 

 

하지만 항상 모든 것들에게는 동전처럼 양면이 있듯이, 이렇게 좋아보이는 알트리아 주식도 단점이 물론 있습니다. 

 

알트리아는 주가 변동률이 그리 드라마틱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매매차익을 바라시고 매수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주식입니다. 

 

과거가 비교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며, 갈수록 담배 소비량도 줄어주는 추세로 가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알트리아 주식을 보유한다고 가정했을 때, 높은 매매 차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뿐 아니라, 손실도 감당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 지. 만. 

 

20~30년씩 장기 보유를 하면서 매도는 하지 않고 꾸준히 매수하며, 배당금 지급만 노리시는 배당주 투자자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모아가야할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배당수익률이 8-9%대이면서서 동시에 배당킹인 종목은 정말 찾기 쉽지가 않습니다. 

 

 

저는 비록 비흡연자이지만, 미국 배당주 투자자로서 알트리아 주식을 매달 꾸준히 사모으기로 결심했습니다. 

주변에 흡연하는 지인들에게, 담배 살 돈으로 알트리아나 필리 모리스 주식을 매수하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배당킹 & 고배당의 존재를 안 이상 도저히 매수하지 않고 모르척하고 넘어갈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배당 수익률이 월급을 넘어가는 경제적 독립기념일 오는 그날 까지!! 모두 성투입니다!!

 

그럼 오늘 알트리아 기업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며,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알려드리며, 모든 투자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