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소파이(SOFI) 주가 상승세 타는 이유?! 미래은행으로 주목받는 SOFI, 진짜 은행으로 탈바꿈하다!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11. 3.

소 파이(SOFI) 주가 상승세 타는 이유?! 미래은행으로 주목받는 SOFI, 진짜 은행으로 탈바꿈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여러분 혹시 제가 한 두 달 전쯤 포스팅한 '소파이 주식 15불이면 무조건 사라'라는 제목의 글 기억하시나요?

 

미국 주식투자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익히 아시는 것처럼, 소파이는 미국에서 학자금 대출 서비스를 시작해서 잘 나가는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여, '미래은행'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주 핫한 종목인데요.

 

미국의 전직 헤지 펀드 매니저이자 <매드머니>의 진행자로 유명한 짐 크레이머가 몇 달 전 소파이 주가가 '15불이라면 무조건 사야 한다'라는 발언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9월 초중순만 해도 소파이 주가가 10불 중반대 정도여서, 저도 짐 크레이머의 그 발언 이후로 소파이 주식을 사볼까 하고 관전만 하고 있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두 달도 채 지나지 않아 어느새 소파이 주가가 20불을 넘어 22-23불을 왔다 갔다 하하고 있습니다.

 

고민만 하고 9월에 매수를 하지 않고 있던 제 손가락이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자 그러면 최근에 소파이에 어떤 호재가 생겼길래, 갑자기 이렇게 주가 상승세를 이루어 냈는지 한번 조사해보았습니다. 

 

 

원스톱 금융서비스 기업 소파이(나스닥:SOFI)의 주가는 지난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미국 시간 오후 12시 25분 기준 약 10% 이상 주가가 급상승하였습니다.  

 

SoFi의 주가 급상승을 끌어낸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첫 번째 이유는 온라인 개인 대출 기관 LendingClub(NYSE:LC)이 발표한 최근 수익 보고서였습니다.

 

소파이와 마찬가지로 핀테크 기업인 LendingClub은 이번 3분기에 우수한 실적을 냈고 그 이후로 주가가 50% 이상 상승했습니다..

 

SoFi는 다음 주에 3분기 실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LendingClub의 결과가 SoFi에 좋은 징조라고 생각하여 소파이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예측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바로 '미래은행'이라는 별명을 가진 소파이가 진짜 은행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입니다.

 

SoFi는 지난 3월 Golden Pacific Bancorp 및 이에 따른 은행 차관 인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앞으로 소파이는 저렴하게 예금을 모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제3자 은행을 포함하지 않고도 대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파이의 경쟁업체인 LendingClub은 자체 은행 헌장을 인수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실제로 향상했으며 투자자들은 SoFi가 이와 비슷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SoFi는 또한 인수 전에 은행 헌장에 대한 규제 기관의 예비 승인을 이미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소파이 투자자들은 공식 승인이 곧 올 것이라고 믿고 있어, 이것이 소파이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소파이의 3분기 실적도 발표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어, 곧 발표될 분기 실적보고서가 매우 기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연 LendingClub의 실적 보고와 비슷한 결과가 나올지, 아니면 투자자들의 예측과 다른 결과가 나올지 너무 궁금합니다. 

 

몇몇 소파이의 대한 긍정론자들의 말처럼 앞으로 소파이가 정말 미래은행으로 성장할지, 그 귀추도 매우 궁금해집니다. 

 

15불에 사지 못한 제 손가락을 다시 한번 원망하며, 다시 소파이의 주가가 20불 밑으로 내려가는 기회만 생긴다면, 그때는 주저하지 않고 소파이 주식을 매수할 것을 다짐하며, 오늘 미국 주식 뉴스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소파이 주가 급상승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