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B) -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하며, 사명 & 주식 티 커 명 변경 Meta (MVRS)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거의 2주넘게 게으름을 피우며 포스팅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다시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꾸준하게 포스팅을 할 것을 약속드리며 돌아왔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투자비중을 높게 가져가고 있고,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FB)이 이번에 사명과 티 커 명을 변경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와서 오늘의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최근 내부자 고발사건등 좋지 않은 언론과 여론 분위기를 통해 주가 하락 및 악재를 겪고 있던 페이스북은 지난 28일, 창립자 주커버그(Zuckerberg)를 통해 Facebook Inc. 을 Meta (메타)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발표를 통해 2021년 10월 28일부로 Facebook이 공식적으로 Meta가 되었습니다.
다만 메타로 사명이 변경되었다고 해서 facebook이라는 이름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고 Meta는 이제 페이스북의 모회사가 되는 것이고, Meta 안에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Whatsapp 등의 자회사들이 귀속되게 되는 것입니다.
IT업계나 주식투자 세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메타" 라는 이 용어는 이미 매우 친숙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올해 "메타버스" 라는 단어가 엄청나게 투자 세계에서 핫한 단어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 사진을 공유하고 재미있는 고양이 동영상을 보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메타버스는 다소 생소할 수 도 있을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생소하신 분들에게 잠시 간단하게 메타버스의 정의를 알려드리자면, 메타(가상의) + 유니버스 (세계)라는 단어가 합성되어 가상의 세계, 즉 가상현실 VR, AR 등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기업이 사명을 변경하는 일을 종종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인데요. 한 예로서, 구글은 2015년 회사 이름을 알파벳으로 바꾸었고, 담배회사로 유명한 필립모리스 역시 사명을 알트리아로 바꾼 이력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페이스북의 사명은 Meta로 바뀌었으나, Instagram, Messenger 및 WhatsApp을 포함한 Facebook의 다른 앱(현재 Meta의 앱)도 그대로 유지되고, 앞으로 회사가 재무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이 바뀐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앱 제품군들과는 별도로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labs (증강 및 가상 현실 연구부서)의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라고 하며, 그리고 12월 1일부터 주식 티 커 명을 FB에서 MVRS로 바꾸어 거래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마크 주커버그는 향후 5년 동안 유럽에서 1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메타버스(metaverse)라고 하는 이 새로운 벤처 사업을 수행할 계획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마크 주커버그가 꿈꾸는 메타버스의 정의와 그것의 가치는 멀리 떨어진 다른 사람과 실제로 함께 있는 것 같은 기분과 느낌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번 페이스북 사명 변경 뉴스를 밝히면서 주커버그는 약 1시간이 넘는 프래젠테이션 영상을 공개하며, 메타버스 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진정으로 존재하는 느낌을 받는 것이 소셜 테크놀로지의 궁극적인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 주커버그에게는 아직 실제로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고급 가상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홀로그램 형태로 즉시 직장, 부모님의 집 또는 콘서트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Zuckerberg는 TV나 보드 게임과 같은 우리 삶의 물리적 제품이 홀로그램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는 또한 메타버스가 모바일 인터넷의 후계자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이제 미래에 생산되는 제품은 공장에서 조립되는 물리적인 것이 아니라 전 세계 크리에이터가 디자인한 홀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주커버그의 혁신적인 발언에 몇몇 사람들은 가상세계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실제로 밖에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실제로 어울리는 것이 훨씬 좋다며 부정적인 시선과 반응 보이기도 하였는데요, 주커버그는 이런 부정적인 시선에 대해 자신의 목표는 사람들을 가상세계에서 더 많이 시간을 보내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서로 만날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그 시간을 더 잘 보내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그가 꿈꾸는 메타버스는 아직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며 Zuckerberg의 메타에 의해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커버그의 포부는 아마도 10년에서 15년이 걸릴 수 있는 공동 작업이 될 것입니다.
Meta는 앞으로 정부,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권 및 시민권 커뮤니티도 기술이 포용적이고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참여하는 것이 이상적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스북의 사명 변경으로 인해 그동안의 좋지 않았던 여론과 악재를 씻어버리고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을 지 그 귀추가 매우 궁금합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페이스북 x Meta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미국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주하는 테슬라(TSLA) 주가, Tesla 주식에 이제라도 올라타야 할까? (0) | 2021.11.02 |
---|---|
트럼프의 황당한 야망(?)에 테마주 TMTG - DWAC 폭등, 자제 소셜미디어 기업 개발??? (0) | 2021.11.01 |
하락장에 꼭 줍줍해야할 미국 주식 원픽 종목 : 스퀘어 Square(SQ) (1) | 2021.10.12 |
2021년 10월 역사상 최악의 주식폭락장 예상 by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0) | 2021.10.08 |
페이스북(FB), 인스타그램, 왓츠앱(Whatsapp), 오큘러스의 갑작스런 7시간 동안의 서버다운... 그리고 그 이후 주가 상황 (1) | 2021.10.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