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하락장에 꼭 줍줍해야할 미국 주식 원픽 종목 : 스퀘어 Square(SQ)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10. 12.

하락장에 꼭 줍줍 해야 할 미국 주식 원픽 종목 : 스퀘어 Square(SQ)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요즘 미국 경제뉴스에서는 온통 인플레이션이 계속 지속될지? 연준은 언제부터 금리를 인상할 일지? 팬데믹은 과연 지나갈 수 있을까? 등의 이야기를 많이 하며,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이러한 리스크들을 언급하며 아마도 가까운 시일 내에 잠재적인 시장 붕괴가 올 거라며 주장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오늘의 주제는 제목처럼 혹시나 하락장이나 폭락장이 오게 되면 꼭 주워담아야할 1가지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텐데요. 

 

다들 하락장이 오게 된다면, 평소에 비싸서 사지 못했던 종목들을 사야지 하고 마음먹은 적 한번들 다 있으시죠?

 

저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애플, 엔비디아, 구글 등의 일명 FAAMNG주식이 저의 버킷리스트인데요. 

 

Motely Fool에서 발견한 어떤 에널리스트가 쓴 기사에서는 하락장이 온다면 스퀘어(SQ)를 꼭 줍줍 하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근거가 있을지 한번 같이 살펴보시죠!! 

 

 

 

 

먼저 미국에서 엄격한 봉쇄 조치가 처음 시행된 2020년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S&P 500은 31%, 스퀘어는 54% 하락했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및 바이러스 문제가 시장을 휩쓸어, 소위ㅍ말하는 최고의 기업들조차도 전체 시장과 함께 주가가 곤두박질치는 일이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하락장은 그리 오래가지 않고 이후 스퀘어의 주가는 500% 이상 급등했습니다.

 

50%가 갑자기 추락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보유하거나 심지어 추가한 투자자들은 상당한 보상을 받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락장이 왔을 때, 투자자들이 해야 하는 일 중에 가장 핵심은 시장의 나머지 부분이 아닌 회사의 펀더멘털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실제로 Square의 매출은 2020년 1분기에 44%, 2분기에 64% 증가하여 주식 시장이 침체되었을 때 실제로 비즈니스가 호황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이렇듯 작년 팬데믹으로 스퀘어 주가가 반토막 났을 때 스퀘어의 주식을 팔지 않고 보유하거나 더 주워 담은 사람들은 모두 스퀘어의 펀더멘털에 강력한 믿음이 있는 사람들이었겠지요.

 

그런데 누구나 이론은 그렇지만 항상, 폭락장이 왔을 때, 냉정함을 유지하고 침착함을 유지하며 다른 사람의 행동과 반대로 하는 것은 실제로 실천 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작년 3월 팬데믹 기회를 놓친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작년만큼 커다란 폭락은 아니지만, 지난달에 Square의 주식이 약 11% 하락하여 투자자들에게 이 번창하는 핀테크 주식을 주워 담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시점에도 미국 시장이 열려있어서 주식이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데요, 스퀘어의 주가가 어제보다 약 1.67% 하락하여 약 234불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quare는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다양한 금융 도구를 제공하는 유저 친화적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판매자는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선택할 수 있는 30가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금융 서비스 기능으로 구성된 전체 제품군을 보유할 수 있게 되며, 그리고 현금 앱을 통해 소비자는 Square로 돈을 보내고 사용하고, 계좌 입금을 설정하고, 심지어는 주식과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스퀘어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Jack Dorsey는 대형 은행이 해결하지 못한 심각한 시장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었으며, 이것이 바로 그의 회사가 현재 1,1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스퀘어 판매자의 생태계는 가장 최근 분기에 388억 달러의 총 지불 금액(GPV)을 처리했으며 총이익은 전년 대비 85%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시점인 캐시 앱 생태계도 4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5억 4,600만 달러의 2분기 총이익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 두 고객 그룹 간의 연결을 심화하는 Square의 능력은 지속적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스퀘어는 또한 최근 호주의 거대 핀테크 기업인 Buy Now Pay Later를 인수하면서, 거의 100,000개 가맹점과 1,620만 소비자를 스퀘어가 가지고 있는 기존 마켓에 통합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된 Cash App Pay를 통해 소비자들은 매장 내 또는 온라인 판매자 판매자와 직접 Cash App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Square의 수익이 향후 3년 동안 연평균 9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 이 정도면 하락장이 왔을 때 스퀘어를 무조건 줍줍 해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만큼 설득력이 있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스퀘어 주식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