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백종원 김치볶음밥 - 똥손이 만들어도 맛있어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9. 25.

 

매일 하는 그 날의 최대 고민은 저녁밥 뭐 만들어먹지?이다...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백종원 선생님의 요리 비책 영상을 보고 김치볶음밥 만들기에 도전해보았다. 

내가 워낙 알아주는 똥손이라 사진도 못생기게 나오고 플레이팅도 깨끗하게 하지 못했지만, 맛 하나는 엄치척이었다. 

이래서 다들 백종원 백종원하는 구나... 백느님이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나 같은 똥 손이 대충 레시피 보고 후루루따딱마딱~! 만들어도 이렇게 맛있는 김볶밥을 만들 수 있으니 백 선생님은 정말 요리계의 '신'임이 틀린 없는 듯하다. 

나중에 또 생각날 때 만들어 먹어야 하니 레시피를 기록해두어야 겠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1. 밥 한공기

2. 김치 적당히 1인분

3. 달걀 프라이 1개 

4. 대파 썰은 것 적당히 

5. 진간장 1스푼 

6. 설탕 1스푼 

7. 식용유 

8. 고춧가루 0.5스푼

9. 김가루 조금 

 

만드는 방법 

 

1. 김치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게 자른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썬 대파를 넣고 볶아준다. 

3. 맛있는 파향이 올라올 때쯤 김치를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진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그리고 고춧가루 0.5스푼을 넣고 섞어준다. 

4. 양념이 고르 섞이고 나면 밥 한 공기를 넣고 야무지게 비비듯이 볶아주고 마무리로 김가루와 계란 프라이를 올려준다. 

 

끝!  참 쉽죠?

 

 

*백종원 선생님은 유튜브 영상에서 간장을 프라이팬 빈 곳에 5초 정도 따로 끓인 후 밥과 섞어주었는데 나는 그냥 귀찮아서 양념을 몽땅 넣고 비벼버렸다. 그래도 맛있었으니 장땡! 

 

 

개인적으로 요리시간이 긴 음식들은 잘 안 하게 되고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선호하는데, 

나의 취향에 딱 맞는 메뉴라서 앞으로 자주 이 레시피대로 해 먹을 것 같다. 

재료 부담도 없고, 맛도 보장되고! 

백종원 김치볶음밥 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