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내가 코인베이스 (COIN)에 투자를 시작한 이유 (Feat. 미국 은행들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20.

내가 코인베이스 (COIN)에 투자를 시작한 이유 (Feat. 미국 은행들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코인베이스(COIN)에 투자를 시작한 이유라는 주제를 선정해보았는데요. 

 

코인베이스는 여러분들 다들 잘 아시는것처럼, 미국의 최대 규모의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어제 오후 미국주식 관련 뉴스를 찾아보다가 미국 은행들의 움직임이 뭔가 심상치 않다!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어떤 소식이 새롭게 전해졌는지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18일에 보도된 나스닥시장 관련 뉴스에 따르면, 몇몇 에널리스트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제도적 흐름을 주시하고 있으며, 그들이 여러 암호화폐 관련 규제 문서를 검토한 결과,  Goldman Sachs, JPorgan, Citigroup, Bank of America, 심지어 Tennessee와 같은 주를 포함한 대규모 은행들이 증권 규제 기관에 6월 30일에 Coinbase 주식(NASDAQ: COIN)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거대 은행들이 이렇게 한마음으로 가상화폐거래소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이제는 공식적으로 암호화폐가 자산으로 인정되고 있다는 말로 해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뿐 아니라 Wells Fargo와 JPorgan은 모두 최근 증권 거래 위원회에 비트코인 ​​펀드를 새롭게 등록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이 두 개의 메가뱅크는 점차적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하고 있는 은행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최근 JPMorgan Chase, Wells Fargo 및 Goldman Sachs도 수백만 달러를 암호화폐 신생 기업에 투자하여 은행 없는 미래의 가능성에 대한 베팅을 하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코인베이스(Coinbase)는 지난 화요일 조정 주당 순이익이 3.45달러라고 밝히며, 2분기 실적을 발표했었습니다.

 

이 수치는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추정치인 2.33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또한, 거래소의 보고된 수익 22억 3,000만 달러도 같은 기간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추정치인 17억 8,000만 달러를 능가했다고 밝혔습니다.

 

Coinbase는 올해 4월 14일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875억 달러의 가치로 마감되기도 하였었지만, 그러고 나서 며칠 되지 않아, 거의 26% 정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대 은행 및 최고 자산 관리자와 같은 전통적인 기관을 포함한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에는 앞서서 이미 전해드린 바와 같이  Goldman Sachs, JPorgan Chase & Co, CitiGroup 및 Bank of America가 포함됩니다.

 

또한 Millennium Management, BlackRock, Miller Value Partners 및 BridgeWater와 같은 자산 운용사도 헤비급 투자자들도 Coinbase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지어 전통적으로 은행들보다 더 보수적으로 행동해왔던 국영 투자 기관들도 지난 분기에  코인베이스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혀져 더욱 놀라움을 샀습니다.

 

이에 대한 한 예로, 테네시 재무부는 6월 30일 보안 규제 기관에 170만 달러 상당의 COIN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펜실베니아의 공립학교 퇴직 기금은 260만 달러 규모로 COIN에 투자하고 있으며, 위스콘신 투자 위원회는 640만 달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 Utah Retirement Systems는 1,320만 달러로 규모로 COIN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또한 최근 Coinbase의 지분을 공개한 다른 회사는 Tiger Global과 Intel입니다.

 

세계적인 컴퓨터 칩 제조 회사인 인텔은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현재 77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코인베이스의 보통주 3,014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대표 은행들, 국영기업, 대형 기술기업, 유명 펀드 기관인 아크인 베스트먼트 등 이제 정말 코인베이스에 투자하고 있지 않은 기업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가 되었는데요.

 

이쯤에서 드는 생각은 코인시장의 엄청난 변동성 때문에 직접투자를 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도 코인베이스 주식에 투자하며 간접적으로나마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올바른 투자방법이 아닐까 감히 생각해봅니다. 

 

앞으로 코인이 상승하든 하락하든 여부관계없이, 투자자들은 끊임없이 매수 혹은 매도를 할 것이고, 거기에서 돈을 버는 사람은 결국 막대한 수수료를 얻을 수 있는 거래소이기 때문입니다.

 

2021년 8월 20일 기준 코인베이스(COIN)의 주가는 약 248불 선입니다. 이제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지 약 4개월 정도 된 COIN은 한때 429불까지 주가가 치솟기도 하였는데요. 

 

최고점에 비하면 지금 거의 반토막난 상황인 것이니, 코인베이스 주식에 새롭게 진입하기에는 지금이 괜찮은 시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종목 추천은 아닙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코인베이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