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투자 스토리

도지코인(DOGE) 지금 진입해도 괜찮을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5. 16.

도지 코인(DOGE) 지금 진입해도 괜찮을까?

도지 코인 전망, 시세, 뜻, 사는 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 리플에 이어 오늘 두 번째로 암호화폐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어제 제가 리플을 처음으로 매수하고 난 후기를 알려드렸었는데요, 리플은 아직까지 수익률이 그다지 좋지 않아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고, 그 틈에 제 눈에 들어온 새로운 코인은 바로 요즘 비트코인의 인기를 능가하고, 지난 1년간 수익률이 무려 20,000%를 넘어가는 넘사벽 코인 '도지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도지코인의 시세, 전망, 그리고 도지 코인은 어떤 코인인지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볼 건데요, 이렇게 도지 코인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이유는 바로 이미 단기간에 미친 속도로 미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도지 코인이 앞으로 1000원대를 넘어서 더 오를 것인지, 만약 오른다면, 지금이라도 도지 코인에 진입해야 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고 걱정이 되어서입니다. 

 

며칠 전부터 계속 신문기사들이 도지 코인 관련 이야기만 떠들어대고, 저도 하루에도 몇 번씩 업비트 앱에 들어가서 도지 코인 시세를 체크하는데, 왠지 지금이라도 도지 코인에 진입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하루에도 열두 번씩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만 하지 말고 일단 도지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한번 공부라도 해보고 매수를 하든지 말든지 결정하자라는 심정으로 이렇게 오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글을 쓰고 있는 오늘 2021년 5월 16일 현시점에 업비트에 접속해서 도지 코인의 시세를 확인해보니, 현재 한화로는 약 642원 그리고 미국 달러로는 약 $0.52불입니다. 

 

도지 코인 매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나라 코인 거래소 1위인 업비트 앱을 다운받아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고, 케이 뱅크 계좌 개설 후,  업비트 앱을 통해서 매수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였던 2021년 1월 1일 자 도지 코인의 가격은 미화로 약 $0.005661 불로 한화로 따지면 1개당 6원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5개월 만에 무려 11,328%가 폭등하는 그야말로 미친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약에 누군가 올해 1월 1일 도지 코인을 100만 원 치 사들였다면, 오늘 그 100만 원은 무려 1억 1천300만 원이 넘는 돈이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도대체 도지 코인은 대체 뭐하는 코인이길래 이렇게 단기간에 급등할 수 있었는지 도지 코인에 대해서 조금 조사해보았습니다. 

 

 

도지 코인이란?

 

도지 코인은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의 기업가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암호화폐로, 한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 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장난스럼 제목의 글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지 코인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점은, 도지 코인이 만들어진 목적은 이더리움이나, 리플 같은 목적이 있는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라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그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인데, 도지 코인은 이와 반대로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도지 코인이 올해 이렇게 급등하게 된 배경에는 테슬라의 CEO이자 전 세계 제일가는 부자인 일론 머스크가 있습니다. 

 

자칭 타팅 도지 코인의 아버지라 불리고 있는 일론 머스크는 2019년 4월 경 도지 코인의 가격이 한화로 약 3원이던 시절 트위터에서 '도지 코인이 마음에 든다, 쿨해 보인다'라는 글을 올리면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그 뒤 2020년 7월 경에는 '도지 코인이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 같다'라는 농담 식의 글을 올리기도 하였고, 2020년 12월 경에는 '한 마디 : 도지'라는 글을 올려 도지 코인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였고, 도지 코인과 관련된 트윗을 멈추지 않고 계속 지속하였습니다. 

 

 

그 결과 2021년 1월 1일 개당 6원 정도였던 도지 코인은 1월 29일부터 서서히 오르며 최대 86원까지 찍었고, 2021년 4월 13일에는 90원-100원 사이에 거래되었고, 3일 뒤인 4월 16일 경에는 무려 540원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냈고, 그로부터 6일 뒤인 4월 22일에는 갑자기 모든 가상화폐 가격이 급락하며 순식간에 200원 중반까지 내려오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이었던 5월 4일 다시 도지 코인은 약 630원이 넘는 시세를 이어가면 상승세를 다시 타기 시작했고, 다음 날인 5월 5일에는 최고 869원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가 그다음 날인 5월 6일 갑자기 600원대로 떨어졌다가, 5월 16일 현재 약 645원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도지 코인의 시세는 사실상 도지 코인의 아버지라 불리는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 그의 행동방향에 의해서 좌지우지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항간에서는 조만간 도지 코인이 1000원이 넘을 것이라는 근거 없는 소문도 돌고 있으나, 며칠, 몇 시간 사이에 급락했다가 급상승하는 롤러코스터 같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도지 코인에 지금 당장 투자했다가 마음이 졸여서 심장마비가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도지 코인에 투자를 안 하고 그냥 가만히 앉아서 구경하고 있자니, 뭔가 기회를 놓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딱 100만 원만 버리는 돈이라 셈 치고 한번 매수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도지 코인이 1000원이 넘어가는 시점에 전량 매도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부디 가까운 미래에 제 꿈이 실현되기를 기도하며...

 

저는 도지코인이 1000원이 넘어가는 날이 오면, 도지코인 수익률 후기와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