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투자 스토리

메디블록 코인 MediBloc (MED) 가격, 소개, 시가총액, 전망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6. 21.

메디블록 코인 MediBloc (MED) 가격, 소개, 시가총액, 전망

의료계의 혁신적인 패러다임 메디블록 블록체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미국 주식 이야기가 아닌, 코인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읽은 블록체인 관련 책이 하나 있는데, 거기서 투자욕구가 마구 솟아나는 아주 유망해 보이는 코인 종목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종목의 이름은 '메디블록(MED)'인데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메디블록이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인지 한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MediBloc 소개

메디블록은 병원에 흩어져있는 개인들의 의료정보를 개인에게 돌려주고, 개인이 각자 자기 의료기록 정보의 주인이 되어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유통시키는 탈중앙화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의료정보 시스템을 보면, 환자들이 어떻게 아팠는지, 과거에 무슨약을 처방받았는지, 몸의 상태는 어떤지에 대한 의료 정보들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시스템으로 되어있고, 심지어 환자가 병원 A에서 병원 B로 옮겼을 때, 병원 A에서 했던 검사를 다시 진행하거나, 급한 환자가 응급실에 갔을 경우, 해당 환자에 대한 의료정보가 부족하여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이러한 개별 의료기관 중심의 환자의 의료데이터 취급방식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지게 되었고,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통합하여 환자 각 개인이 자신의 의료기록의 주인이 되어 의료소비자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최종 비전입니다.



수많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들이 해외에서 만들어진것이 많아 메디블록 역시 북유럽 어딘가 잘 사는 나라에서 만들었을 거리라 예상했는데, 놀랍게도 메디블록은 한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의사출신인 고우균 대표와 이은솔 대표가 공동으로 창업한 기업이 메디블록이고, 이 둘은 서울 과학고 동기동창이라고 합니다.

고우균 대표는 카이스트와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공부하고, 삼성전자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경희대학교 치의학 대학원을 마치고 치과의사로 일한 이력이 있으며, 이은솔 대표는 한양대 의대를 나와서 영상 의학 전공으로 진단 분야를 특화시킨 이력이 있습니다.

2017년 12월 메디블록은 성공적인 ICO(토큰 판매)를 마치고 메디블록의 암호화폐인 MedToken(MED)를 발행하였고, 2021년 6월 21일 기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메디블록은 1개당 한화 약 44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160.5억 원 정도입니다.

현재까지 유통되고 있는 메디블록의 총공급량은 약 8,388,959,432 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현재 메디블록과 파트너를 맺고 있는 기업들은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우리 아이들 병원, 목포 한국병원, O2 Startup Factory Naver, HGI 등이 있습니다.

MediBloc의 장점

기존 의료기관 중심의 의료정보 관리 시스템은 신뢰성이 담보되지 않고, 의료 정보 데이터의 투명성도 떨어지며, 데이터의 손실과 해킹에 대한 리스크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의료 데이터 해킹 사례로 인해 손해액이 무려 62억 달러 (한화 약 7조 원)이 넘어간다는 발표가 있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메디블록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특성상 위변조가 불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자료원 추적이 가능해 환자들의 의료 기록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메디블록을 활용하면 환자 본인만의 자신의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고, 의료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본인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정보가 유출될 가능성도 낮아지고 해킹의 우려도 적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메디블록이 상용화된다면, 앞으로 환자들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 불필요한 검사와 질문들을 줄여 효율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고, 예전보다 좀 더 개인화된 헬스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더 나아가 환자들은 메디블록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개인 건강기록을 사고팔 수도 있게 되어 금전적인 이득을 누릴 수도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의료연구기관, 제약회사 등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검증된 수많은 의료 임상 데이터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또한 보험회사 역시 위변조 위험이 없는 환자의 기록을 입수하여, 적절한 보험료를 책정할 수 있게 되고, 보험가입자 역시 불필요하게 많은 보험료를 낼 필요가 없이 본인에게 최적화된 보험 상품 가입 및 의료비 지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저는 메디블록에 대한 공부를 통해서, 앞으로 메디블록이라는 플랫폼과 메디블록 코인의 미래가 굉장히 밝다고 판단을 하게 되었고, 현재 1개당 40원대의 메디블록이 향후 5-10년 후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코인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하며 소액투자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메디블록에 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암호화폐 스토리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코인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코인 투자에 대한 이익 및 손실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