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눈물나는 구글 에드센스 첫 수익 입금날 ~ (feat. 입금받은 계좌 인증샷)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2. 22.

눈물 나는 구글 에드센스 첫 수익 입금 날 ~ (feat. 입금받은 계좌 인증숏) 

 

지금으로부터 약 10개월 전인 지난 2020년 4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봉쇄로 인해 약 6주 동안 집에서 갇혀 지내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락다운으로 인해 뉴질랜드에서 외국인 노동자 신분으로 일하던 저에게 갑자기 고정된 급여가 들어오지 , 않는 청천벽력 같은 일이 생겼었죠. 물론 뉴질랜드에서 국가보조금을 주당 500불 정도 지급해주기는 했었지만, 세금 떼고, 트비 내고, 이것저것, 식비 및 잡다한 소비를 하고 나니 저축할 돈은 1도 없었죠. 

 

그러다가 우연히  신사임당님 유튜브 채널에서 '리뷰 요 정리남' 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수익 1천만 원 올린 인터뷰 영상을 보고 자극을 받아서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었죠. 그러고 나서 매일 1개씩 꾸준히 글을 포스팅하면서 게시글을 11개 정도 쌓은 후 첫 애드 센트 승인을 신청하였으나, 정확히 2주 후 돌아온 결과는 '승인 거절'

 

그 뒤로도 꾸준히 계속 글을 포스팅하고 약 6-7번 시도만에 2020년 9월 22일 블로그 시작 약 5개월 만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었습니다. 구글 애드 고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승인받기가 어렵다는 말을 익히 들어왔어서 큰 기대를 안 하고 있었는데, 역시 꾸준한 노력 뒤에 성과가 따라오더군요. 

 

그리고 9월부터 현재까지 약 5개월간 소위 '돈되는 키워드'를 위주로 해서 이틀에 1개 정도 글을 꾸준히 포스팅해온 결과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를 단지 5개월 만에 첫 수익을 내 계좌로 입금받게 되었습니다. 

 

 

두둥! 

오늘 낮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받은 이메일입니다. 드디어 제 계좌로 수익금을 지급했다고 계좌를 확인해보라는 메일이었습니다. 흥분해서 바로 제 뉴질랜드 은행앱으로 로그인해서 입금내역을 확인해보았죠. 

 

 

 

짜잔! 뉴질랜드 달러로 약 178불을 입금받았습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약 14만 4천원 정도입니다. 5개월 만에 14만 원 4천 원을 번 것이니 한 달로 따지면 약 3만 원도 안 되는 금액이지만 저한테는 엄청난 의미의 수익입니다. 

본업이 아닌, 부업으로, 그것도 몸을 사용한 노동이 아니라, 오직 하루에 1시간씩 정도 투자하며  손가락으로 노트북만 두들겨서 얻어낸 저의 월급외 부수익을 드디어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렇게 월급 외 첫 수익 파이프라인으로 저는 블로그수익을 구축해냈습니다. 짝짝짝. 너무 기뻐서 눈물이 나려고 합니다. 

아직 한달에 3만 원 정도로 미미한 금액이지만, 앞으로 10만 원, 30만 원, 100만 원 그리고 '리뷰 요 정리남'님처럼 월 1000만 원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책에서 말하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아자아자. 

 

 

 

지난 9 ~ 1월까지는 이틀이나 3일에 1개꼴로 글을 작성해서 월 평균 30-40불 정도 수익이 나왔었는데, 좀 더 수익을 내보려는 욕심 때문에, 1월 마지막 주부터 2월 한 달 동안은 매일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글을 1개씩 꾸준히 포스팅하였습니다. 

 

그랬더니 한달만에 바로 월평균 수익이 90불(약 72,000원)로 올랐습니다.

 

이제 일일수익이 평균 3불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한 달 만에 이렇게 성과가 2배로 뛰니깐, 글을 하루에 2개씩 쓰면 수익이 2배, 3개씩 쓰면 3배, 10개씩 쓰면 지금보다 수익이 10배가 올라서 한 달에 900불(약 72만 원)을 벌 수 있을까 하는 의문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실험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하루에 글을 10개씩 쓰려면 약 10시간을 투자해야되는데, 하루에 10시간씩 투자해서 한 달에 72만 원을 번다면, 그냥 일반적인 노동 수입에 비해서 높은 수익이 아닌 것 같아, 글 한 개당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는 전략으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글 1개 작성하는데 1시간이 걸리니, 이것을 50분, 40분, 30분 그리고 20분으로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리뷰 요 정리남님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니, 리남님은 글 1개 포스팅하는데 약 20분이 걸린다고 하시더군요.  

 

저도 이제 더 발전해서 수익을 높이려면 조금 더 전략적으로 접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첫 수익을 입금받고 나서 애드센스계정에 접속해보았더니 이렇게 다시 지금 기준액이 0%라고 뜨며 리셋이 되었네요. 다시 수익금일 입금받으려면 또 130불을 채워야 합니다. 

 

 

이번 달 현재까지 약 78불이 쌓였고, 앞으로 2월이 일주일도 채 안 남았으니, 아마 이번 달 지급기준액인 130불을 채우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러면 3월 22일이 아닌, 4월 22일에 두 번째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제 저의 다음 단계 목표는 한달에 한 번씩 꾸준히 수익금을 지급받도록 블로그를 키우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매달 130불 이상의 수익을 올려야 합니다. 

 

 

작년 4월부터 현재까지 월평균 방문자 수가 정말 드라마틱하게 상승하여 이번달에 처음으로 100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짝짝짝!! 자축! 

매달 쭉쭉 드라마틱한 성장을 하다가 11월 ~ 1월 사이가 약간 정체기였는데,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2월부터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서 1시간씩 글 1개씩 꾸준히 포스팅한 보람이 여기서 느껴지네요. 역시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지금 하루 평균 방문객이 약 500명 정도이니 하루 방문객이 1000명이 된다면, 한달 수익이 약 15- 18만 원이 될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오늘 애드센스 첫 수익금 기념 자축글을 여기서 마치며, 저는 하루 평균 방문객 1000명이 이상이 되는 날 다시 수익인증샷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