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경제경영, 자기계발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 할엘로드, 데이비드 오스본 [베스트셀러, 줄거리, 부자들의 비밀 대공개]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1. 27.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 할 엘로드, 데이비드 오스본 [베스트셀러, 줄거리, 부자들의 비밀 대공개]

 

목차

 

1. 간단한 책 소개 (북리뷰) & 줄거리

2. 인상 깊었던 구절

3. 느낀 점 (도서 후기, 서평)

4. 앞으로 내 인생에 적용할 점

5.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들


 

간단한 책 소개 (북리뷰) & 줄거리

 

부자들만 아는 6가지 기적의 아침 습관

부자들은 매일 아침 부자가 될 준비를 끝낸다

 

<미라클 모닝>의 저자로 유명한 할 엘로드가 2019년 4월 두 번째 기적을 발견하여 책을 출간하였다. 그가 발견한 두 번째 기적은 '부자의 아침 습관'이다. 그의 말에 의하면 모든 부자들은 아침형 인간이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라이프 세이버(LIFE S.A.V.E.R.S)라 불리는 부의 6가지 원칙을 제안하고, 매일 아침 부자들이 실천하는 아침 습관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인상 깊었던 구절

 

백만장자는 모두 아침형 인간이다
알람 소리에 곧바로 일어나지 않고 소음을 참으며 잠을 계속 자려고 할 때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
겨우 '몇 분'의 아침 운동이 하루 동안 긍정 에너지를 넘치게 한다. 
눈을 뜨고 맨 처음 맞는 5분은 미라클 모닝으로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출발점이다
아침은 그냥 중요한 정도가 아니라,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다. 
알람이 울리거든 인생을 바꿀 첫 번째 투자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자.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면 당신에게도 시간이 생긴다. 
20년에 걸친 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 인생을 이끌어가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사실 사람들은 대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다만 '알고 있는 사실'을 꾸준히 실천하지 못할 뿐이다. 
내가 잘하는 일은 무엇인가? 내가 다른 사람보다 훨씬 경험을 많이 쌓은 분야는 무엇인가? 내가 오랜 세월 갈고닦은 기량은 무엇인가? 내가 즐거워하는 일은 무엇인가? 아무리 힘들어도 기꺼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모든 사람이 자기 자신의 고객이 되어야 한다. 자신을 위해 먼저 일하고, 그런 다음에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해야 한다. 자신을 위해 하루에 한 시간을 팔아야 한다. 
체력과 행복, 성공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날마다 운동하는 것이 성공의 필수 요건임을 알기 때문이다. 
새로운 것에 도전할 용기를 내고 자기 자신을 신뢰하는 힘은 자존감에서 나온다. 
세상은 활력이 넘치는 사람들의 것이다.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같습니다. 그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하느냐에 따라 부자와 평범한 사람이 나뉘는 것이죠

느낀 점 (도서 후기, 서평)

 

<아침 5시의 기적>, <나의 하루는 새벽 4시 30분에 시작된다>에 이어서 2016년 2월에 우리나라에 출간된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이 있다. 며칠 전 김유진 변호사님의 책을 읽고 자극받아서 조금 더 강한 동기부여를 받고자 미라클 모닝을 읽어보려고 하는데 밀리의 서재에 검색해보니 다음 달이나 되어야 책이 들어온다고 했다. 그래서 그동안 기다릴 수가 없어, 같은 저자의 제목이 조금 다른 책인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바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확실히 동기부여가 빡 되었다. 요즘 나의 최대 관심사는 미국 주식으로 부자가 되는 것인데,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책을 통해서 더 빠르게 이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길을 찾은 것 같다. 

 

오늘이 미라클 모닝을 4일째 실천한 날이다. 원래는 새벽 12시쯤에 잠들고 아침 7시에 일어나 출근 준비하는 것이 나의 루틴이었는데,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일요일부터 10시 취침, 아침 5시 기상으로 루틴을 바꾸었다. 

 

4일 차인데도 신기하게 아침 알람이 울릴 때, 이불속에서 몸을 일으키는 것이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아침에 2시간 일찍 일어나야 하지만 총 수면시간은 7시간으로 똑같아서 그런지 몸에 큰 무리가 없었나 보다. 그리고 나는 원래부터도 알람이 처음 한번 울리면 바로 일어나는 스타일이어서 더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쉬운 사람인가 보다. 

 

지난 4일 동안 아침에 새로 확보한 2시간에 근력운동과 블로그 글 작성 1개씩을 쓰고 있다. 미라클 모닝을 4일째 실천하다 보니 정말 놀라운 점이, 진짜 할 엘로드의 말처럼 퇴근 후 저녁에 하는 활동보다 아침에 하는 활동이 훨씬 더 생산적이고 빠르게 처리된다는 것을 느낀다. 그 전에는 퇴근하고 돌아와서 씻고 침대에 누워 블로그 글 쓰고 근력 운동해야지 마음먹으면 늘, 그 날 하루 피곤과 스트레스에 쫓겨서 실천을 못하는 날이 태반이었는데, 아침에 정신이 말똥말똥할 때 이 2가지를 실천하니 저녁에 했었을 때보다 더 쉽고 빠르게 진행이 되었다. 

 

이래서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하나보다. 진짜 기적의 아침을 경험하고 있다. 

 

내가 아침에 알람을 듣고 일어날 때 가장 큰 동기부여를 준 문구는 바로 "나의 하루가 곧 나의 삶이다"이다. 그냥 하찮게 느껴지는 매일매일이 모여서 내 인생이 되는 것이니깐, 그 하찮게 느껴지던 하루가 굉장히 소중한 하루로 바뀌게 된 것이다. 역시 사고방식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할 엘로드의 말이 헛소리가 아닌 것 같다. 

 

지금은 비록 4일째지만, 앞으로 죽을 때까지 계속 미라클 모닝 루틴을 실천하여 멋진 인생을 살아보도록 해보아야겠다. 보너스로 부자까지 될 수 있으면 더 좋고!^^ 

 


 

앞으로 내 인생에 적용할 점

 

1. 세계 어디를 가든, 무슨 일이 있든, 매일 수면시간 7시간 그리고 5시 기상/10시 취침을 실행하기 

2. 아침에 확보한 2시간으로 매일 1시간 근력운동, 1시간 블로그 글 작성하기 실천하기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들

 

1. 아침형 인간이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

2. 인생이 지루하고 따분해서 자극적인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들

3. 가난을 벗어나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국내도서
저자 : 할 엘로드(Hal Elrod),데이비드 오스본(David Osborn) / 이주만역
출판 : 한빛비즈 2019.03.29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