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앱리뷰

밀리의서재 | 사용후기, 비용, 베스트셀러, 독서앱, 무제한독서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4. 28.

밀리의 서재 사용후기

 

밀리의서재 무제한 독서앱

 

안녕하세요. 최근에 알게 된 정말 신세계 같은 앱 "밀리의 서재"를 소개해드릴게요 ~ : ) 미리 말씀드리지만 따로 여기서 돈 받고 포스팅하는 건 절대 아니고, 정말 제가 써보니깐 너무 삶의 질이 올라가고 좋아서 여러 사람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솟아나더라고요~ 그리고 오늘 2020년 4월 28일 기준으로 정기 구독 신청 시 한 달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니, 구독 안 하면 손해일 것 같아요.

밀리의 서재란?

밀리의 서재는 무제한 도서 스트리밍 독서 앱인데요. 쉽게 말해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멜론이나 무제한으로 드라마,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넷플릭스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도서 스트리밍 앱이므로 구독을 할 경우, 무제한으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 앱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저는 한 2주 전에 우연히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 돼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하루 평균 4 ~ 5시간은 사용하는 것 같아요. 덕분에 유튜브 시청시간 확 줄어들었어요 ^^;. 저는 특히나 일 때문에 해외에서 체류하며 생활하고 있는데요, 해외 생활하면서 제일 불편한 점이 한글책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점이에요. 한국에 있을 때는 시간 날 때마다 서점에 가서 베스트셀러란 가서 소소하게 책 구경하는 게 제 일상의 낙이었는데, 해외에서는 그렇게 할 수 없으니 그 점이 늘 너무 아쉬웠어요. 그동안은 읽고 싶은 책이 있을 때마다 교보문고나 yes 24 앱 통해서 전자책을 하나씩 구입한 후 책을 읽곤 했는데 그럴 때마다 비용이 많이 부담스럽다더라고요~ 

그런데! 밀리의 서재를 알고 나서는 제 삶의 질이 확 달라졌습니다. 마치 제 삶이 밀리의 서재를 알기 전과 후로 나뉘는 느낌이 들었어요.!! 한 달에 9900원씩만 결제하면 5만 권이 넘는 책들을 무제한으로 읽을 수 있다니, 저처럼 독서광이신 분들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 일 것 같아요. 


비용

밀리의 서재 비용

 

자세한 정기 구독 비용은 전자책만 구독할 경우 현재 월 9900원이고, 첫 달 무료 혜택 이벤트 덕에 저는 아직까지 무료로 구독 중입니다. 그리고 책을 읽을 때, 종이 책이 더 집중이 잘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월 15900원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두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종이책을 집으로 배송해준다고 해요. 저처럼 해외에 체류 중이신 분들은 어렵겠지만, 한국에 지내시는 구독자들은 이용하시기 좋으 실 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 한국 돌아가게 되면 종이책 구독도 한번 이용해보려고요 ㅎㅎ 저에겐 비어있는 책장에 책을 한 권씩 꽂으면서 책장을 채워 나가는 기분이 일상에 소소한 행복이에요. 

 

간단 해지방법

가끔 정기구독 앱의 경우, 해지하고 싶을 때 해지는 하는 방법을 찾기 어렵거나, 방법이 까다로워서 구독이 망설여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밀리의 서재는 아주 간단하고 찾기 쉽게 되어있어서 망설임 없이 구독 신청을 할 수 있었어요.

간단 구독 해지 방법

1.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관리 버튼을 누른다

2. 구독 관리 버튼을 누른다. 

3. 자동결제 해지 신청 버튼을 누른다

끝. 정말 간단하죠?

 

장점

 

유저 독서 분석

 

밀리의 서재를 사용한 지 오늘로 벌써 19일째가 되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특별한 장점들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분석 기능을 이용해서, 독자가 여태까지 읽은 책은 총 몇 권인지, 한 달 평균은 몇 권인지 알려줍니다. 이 기능 덕분에 좀 더 책 읽는 동기 부여를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총 독서 시간과 일일 평균 독서 시간을 알려주는데요. 대한민국 성인 하루 평균 독서 시간이 6분인데 저는 하루에 평균 4시간씩 나오니 이거 볼 때마다 별거 아닌데 은근 뿌듯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평균 독서 시간이 어제보다 줄어든 게 보이면 다시 그날은 분발해서 6시간, 7시간도 읽곤 해요. 이 기능이 소소한데, 정말 큰 독서 동기부여가 된답니다. 그리고 내가 주로 읽는 독서 분야가 무엇인지도 알려줍니다. 저는 주로 자기 계발서와 경제 관련 책을 많이 읽어요.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욕구가 커서 그런가 봐요 ㅎㅎ 

 

밀리의 서재 나만의 책장

 

두 번째, 책장 기능입니다. 종이책이 아니라서 독서 후에 책을 꽂아 모으는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는 없지만 이렇게 온라인 책장 기능이 있어서, 독자 스스로 책장에 이름을 붙이고 분야별로 분류할 수 있고, 여태까지 읽은 책을 한눈에 정리해서 디스플레이해둘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덕에 저는 그나마 종이책 향수병을 줄일 수 있는 것 같아요.

 

오디오북 기능

 

세 번째, 오디오북 기능입니다. 사실 독서를 하면 인생에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기술의 발달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이 재밌는 영상들이 널린 세상에 글로 된 책을 읽는다는 것이 요즘 사람들에게는 귀찮고 부담스러운 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점을 보완해주는 기능이 오디오 북이예요. 밀리의 서재에서는 다양한 오디오북도 무료로 접할 수 있는데, 한 권의 책을 약 30분 정도로 요약해서 들려주는 기능이에요. 가끔 좋은 책을 추천받아서 읽는데, 책이 어렵거나 지루해서 진도가 안 나가는 책을 저는 오디오북으로 읽는데 이 기능이 참 좋은 게, 귀로 책 내용을 들으면서 시각적으로는 책장을 자동을 넘겨주고 글 내용을 자동 하이라이트 해줘서 전혀 지루함 없이 마치 편하게 누워서 유튜브 영상 시청하는 것과 똑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답니다. 오디오 북 기능은 책 읽는 습관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정말 딱 인 것 같아요. 

 

관심사에 맞는 추천도서

 

네 번째, 5만 권이 넘는 다양한 최신 도서들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밀리의 서재 말고도 리디북스, 알라딘, 교보문고 등 여러 타 전자책 앱도 많은데요. 현존하는 전차책 앱 중에 밀리의 서재가 가장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최신 베스트 셀러

 

특히나 저는 서점 가면 항상 베스트셀러 섹션에 가서 책을 둘러보다가 책을 구매해오는 습관이 있는데, 밀리의 서재는 서점에서 볼 수 있는데 최신 베스트셀러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줘서, 저는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해외에 있지만 한국 서점 부럽지 않게 해주는 저에게는 신세계 같은 앱이죠.

 

유명배우의 오디오북

 

아 참 그리고 오디오북은 일반인이 읽어주는 기능도 있지만, 유명 연예인들 이병헌, 변요한, 엄태구 님 등이 읽어주는 기능도 있답니다. 셀럽들이 읽어주는 책이라... 왠지 책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올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선균 배우님의 목소리를 좋아해서, 이선균 님이 읽어주는 오디오북이 있다면 꼭 구독할 거예요 ㅎㅎ 

 

가벼운 챗북 기능

 

다섯 번째, 챗 북 기능입니다. 첨에 '챗 북'이라고 해서 굉장히 낯설었는데, 자세히 보니 진짜 똑똑한 기능이더군요. 챗 북 이란 쉽게 말해서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것처럼 책의 내용을 채팅 형식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과 카카오톡에 중독된 젊은 세대들에게는 챗 북이 책을 읽는 습관을 길들이기에는 정말 획기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정말 요즘은 워낙 다양한 독서방법이 생겨나서, 종이책 들고 책 읽으면 옛날 사람이라는 말을 들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다양한 오디오북 기능
5만권이 넘는 책

 

밀리의 서재에는 정말 여러 종류의 책들과 챗 북, 오디오북 같은 다양한 기능의 독서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밀리의서재  SNS 기능

 

여섯 번째로 SNS 기능입니다. 밀리의 서재는 현존하는 독서 앱 중에 유일하게 SNS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치 인스타그램 하듯이 다른 사람 책장을 팔로잉하거나, 누가 나의 책장을 팔로워 하기도 하고, 독서 후 자신의 생각을 포스트로 남길 수 있어 요즘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독서 앱인 것 같습니다. 저는 책을 읽고 나면 따로 독서후기를 적어 두는 곳이 있어서 아직 포스팅을 해본 적이 없지만, 독서 후 독서 기록을 남기는 습관이 없으신 분들은 저 기능을 이용해서 독서 기록을 남기는 습관을 길들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일 1 명언

 

마지막으로 알려드린 장점은 아주 소소한 점인데요. 매일 앱에 접속할 때마다 첫 화면에 명언을 하나씩 띄워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게 엄청 큰 장점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명언을 읽고 공감하고 느끼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이 기능이 상당히 만족스럽답니다. 

 

단점

지금까지 장점만 쭉 나열했는데, 항상 무엇이든지 양날의 검처럼 좋은 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요, 밀리의 서재의 단점 첫 번째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입니다. 사실 저는 리디북스를 이용해 보지 않아서, 월 9900원이 비싸게 느껴지지 않았는데, 리디북스는 월 6000원대에 전차책 무한 구독이 가능해서 리디북스를 이용해 보신 분들은 밀리의 서재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신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리디북스보다 밀리의 서재가 훨씬 더 많은 양의 책을 가지고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에 크게 불만이 없습니다.

두 번째로는 가끔 없는 책이 있다는 것입니다. 책의 양이 많긴 하지만, 세상에 있는 모든 책을 담은 건 아니기 때문에 가끔 인지도가 낮은 책들은 검색해보면 없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책이 업데이트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밀리의 서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밀리의 서재에서 협찬을 받은 게 아니라 정말 제가 스스로 좋다고 느껴서 작성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혹시나 이 글을 우연히 밀리의 서재 담당자분이 보시게 되어 저에게 협찬 제의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