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셀트리온제약 주가 폭등 이유? 코로나 치료제 국내 최초 개발때문?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1. 2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미국 주식이 아닌 한국 주식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바로 "셀트리온제약"입니다. 

오늘 갑자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셀트리온제약이 올라와 있길래 무슨 일인가 살펴봤더니, 셀트리온 주가가 오늘 장중 무려 28% 급등하여서 코스닥 2위로 등극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이유로 오늘 셀트리온제약 회사의 주식와 셀트리온제약의 주가 상승세 이야기 그리고 셀트리온제약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셀트리온제약 회사는 2000년 11월에 창립된 국내의 의약품 제조업 회사로서, 충북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시설을 갖추고, 약 40여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6년 2월 국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매출액 약 1735억, 직원 수 약 680여 명 (2020년 기준)을 보유한 국내 제약 중견기업입니다. 

 

출처 : 인베스팅닷컴

 

금일 셀트리온제약의 주가가 어제와 비교하여 무려 25%나 오른 172,000원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대략 어제와 비교하여 약 35,000원이나 상승하였습니다. 엄청납니다. 코로나 치료제의 힘이 정말 무섭네요.

 

셀트리온제약의 주가 52주변동폭을 살펴보았더니 최저점이 29,600원이고 최고점이 178,40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1년 사이에 주가 변동이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29,600원에 매수한 사람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그럼 올해초 코로나가 막 터졌을 때는 주가가 어땠는지 궁금해서 인베스팅 닷컴을 통해 검색해보니 올해 3월 19일 주가가 30,050원으로 2020년 최저점을 기록했었습니다. 크 제가 올해 4월부터 주식을 시작하였으니, 이때는 제가 주식에 주자도 알지 못할 때였군요. 

 

최근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으로 화이자 주식을 조금씩 매수하고 있었는데, 국내 제약주 중에 이렇게 핫한 주식 종목이 있었는지도 몰랐네요.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은 이때 사용해야 적절한 것 같습니다. 

 

출처 : 인베스팅닷컴

 

여러분은 혹시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그리고 셀트리온헬스케어 이 3가지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오늘 셀트리온제약 관련 뉴스를 읽다가 '셀트리온3형제' 라는 말이 나와서 저게 뭐지? 하고 궁금해하던 찰나, 셀트리온제약 회사 관련 주식이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그리고 셀트리온 헬스케어 이 3가지로 나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셀트리온 3형제의 차이점

 

셀트리온 : 바이오 의약품 연구 및 생산,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있음, 시가총액 약 44조 5천억

셀트리온헬스케어 : 의약품 해외 판매 담당, 코스닥 시장에 상장, 시가총액 약 16조 원

셀트리온제약 : 의약품 국내 판매 담당, 코스당 시장에 상장, 시가총액 약 6조 1천억 

 

 

이렇게 셀트리온 3형제의 차이점을 공부하고 나고 보니, 셀트리온제약이 셋 중에 제일 시가총액이 낮았음을 깨닫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증권시장에서는 셀트리온 3형제를 '한국 바이오산업의 공룡'이라고 일컫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늘 기준 국내 증시에서 셀트리온 3형제의 시가총액을 넘어가는 곳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국내 유일무이하며, 시총 2위인 SK하이닉스의 시총이 현재 약 70조 원이니, 셀트리온 3형제와 3조 원 차이밖에 나지 않아, 오늘 같은 셀트리온 주가 상승 기세가 계속 지속된다면 국내 시총 2위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인 듯 보입니다. 

 

오늘 셀트리온의 주가가 폭등한 이유는 단연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셀트리온은 오늘 코로나 19의 항체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2상 투약을 완료하였다고 밝히면서, 중간 결과를 빠르게 도출해내 조만간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또한 만일 조건부 허가를 승인받는다면, 추후 대량생산 및 공급을 위해 연간 최대 150-200만 명분의 치료제 생산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제약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엄청난 관심과 기대감으로 금일 셀트리온의 주가는 전일보다 약 9.4% 상승하여 330,000원을 기록하였고, 셀트리온제약은 약 25% 상승하여 172,000원 그리고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약 8.3% 상승하여 108,1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만약 셀트리온제약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코로나 백신 개발 및 백신 전파를 성공시킨다면, 우리는 미국의 화이자 같은 제약회사에서 따로 백신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자랑스럽고 대단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2021년에는 코로나 백신이 널리 널리 전파되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종식 선언을 할 수 있게 될까요?

제발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없는 세상, 코로나 이전의 보통의 일상이 너무나 그립습니다. 

 

그럼 오늘 셀트리온제약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며 내일 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