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한국주식] 카카오 주가 40만원 넘어 50만원도 가능할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2. 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오랜만에 미국 주식이 아닌 한국 주식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그중에서도 국내 1위 메신저 카카오톡 운영사인 (주)카카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실 한국 주식은 거의 관심이 없고 미국 주식만 눈여겨보며 공부하는 스타일인데, 요즘 우리나라 주식중에서도 삼성전자 우선주, 네이버 주식 그리고 요 카카오 주식 3가지가 눈에 띄어서, 공부를 조금 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먼저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운영중인 주식회사 카카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주가 이야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기업 소개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기차역에 비유하면, 그  기차역을 중심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 뱅크, 카카오TV, 카카오페이, 카카오 게임즈 등의 여러 자회사들을 만들어내 가고 무한 성장 중인 명실공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기업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카카오의 공식 업종은 포털사업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이고, 1995년 2월 16일에 설립되었고, 코스피 상장일은 2017년 7월 10일로, 상장된 지 이제 약 3년 정도 지났습니다. 

 

카카오의 본사는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은 약 3조 701억(2019년 12월기준) 정도입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카카오 주가는 금일 2020년 12월 6일 기준 389,500원을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1년사이 주가 변동폭을 보았더니 최저점이 127,500원이었고, 최고점이 420,000원이었습니다. 

 

올해 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엄청난 수혜를 받은 많은 언택트주들 중에 단연 돋보이는 주가 상승률을 보여준 카카오였습니다. 요 며칠 코스피의 상승세가 엄청난 기세를 보이며 고공질주하고 있는데요, 며칠 전 사상 최초 코스피가 2700을 돌파하며 덩달아 카카오 주가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항간에는 카카오 주가가 곧 50만원을 넘을 것이라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코로나 백신까지 개발된 이 마당에 그 의견이 꽤 신뢰도가 높게 느껴집니다. 

 

저는 올해 3-4월에 한창 미국 주식을 공부하느라 바쁠때라 카카오 주식은 매수할 생각을 못했었는데, 올해 초 카카오 주식을 대량 매수했던 분들은 지금 2배~ 2.5배를 넘어가는 수익률을 거두고 계실 테니 매우 부러운 생각이 듭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는 계속해서 비대면 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런 점때문에, 이미 코스피는 천장을 뚫고 카카오 주가도 고공행진 중인 이 상황에서도 앞으로 카카오 주가는 계속해서 우상향 할 것이라는 예상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카카오 커머스 시장의 무서운 성장이 눈에 띄는데요, 

 

카카오 선물하기 기능이 날이 갈수록 업데이트되고 발전하면서 점점 기능이 편리해지고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이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비대면 접촉 문화가 강제로 확산되며, 카카오 선물하기 사용 연령층이 젊은 층에서 확대되어 중년층에서도 점점 사용빈도를 늘려가고 있다는 소식도 접하였습니다. 

 

요즘은 고가의 명품 물건들까지도 카카오 커머스에서 구입이 가능해졌다고 하니, 카카오가 아니라 갓카오라고 불린 만도 합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 택시, 카카오 메신저, 다음카카오, 카카오 커머스, 카카오TV, 카카오 게임, 카카오 웹툰 등 정말 카카오의 손길이 안 뻗치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카카오는 괴물 기업이라 불리는 게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무섭게 성장 중입니다. 

 

특히나 2017년 코스피 상장 후 불과 3년밖에 지난지 않은 현 상황에 시가총액 기준 우리나라 10위의 기업으로 오르는 기염을 토해낸 점은 카카오의 저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성장해온 시간들 보다 앞으로 얼마큼 성장해나갈지 더욱더 기대되는 카카오, 

 

카카오의 주가 곧 50만원을 넘어가게 되면 다시 한번 이 포스팅 글을 돌아보며 왜 그때 카카오 주식을 매수하지 않았을까? 땅을 치며 후회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잠시 스쳐갑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100% 미국주식에 치중되어있는 저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삼성전자 우선주와, 카카오 주식을 조금씩 채워 넣으며 포트폴리오 비중을 늘려나가야겠다는 다짐을 오늘부터 해봅니다. 

 

그럼 이상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글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시간에 더욱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