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미국주식] 넥스트에라(NEE) 주가, 배당, 조바이든 관련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1. 1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미국에서 가장 큰 에너지 기업인 넥스트에라의 주가와 배당금에 관련해서 공부해 보록 하겠습니다. 

넥스트에라?!! 또 생소하신 분들 많으시죠? 맞습니다. 저도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넥스트에라 주가와 배당수익률 언급에 앞서 넥스트에라가 어떤 기업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트에라 (NextEra Energy)

 

NextEra Energy는 1984년 창립된 미국의 에너지 회사로서, 시가 총액 기준 전기 유틸리티 기업 1위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미국과 캐나다 전역을 아우르며 약 14,000여 명의 직원이 일을 하고 있으며, 본사는 미국 플로리다주 유노 비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영어 발음을 '넥스트에라' 또는 '넥스테라'라고 발음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넥스트에라의 주식티커이름은 'NEE'이며, 배당수익률은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 기준 1.83%입니다. 

배당지급은 분기별로 하고 있으며 배당지급월은 3월/6월/9월/12월입니다. 

다가오는 배당지급은 다음달인 12월 1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위 캡쳐사진은 금일 2020년 11월 13일 기준으로 넥스트에라 주가를 검색해본 사진입니다. 금일 넥스트에라 주가는 약 76불 정도를 달리고 있으며 과거 데이터를 살펴보면 꾸준히 증가세를 보여왔고, 현재 주가는 약간 고점에 위치한 듯 보입니다. 

 

넥스트에라의 자회사로는 Florida Power & Light(FPL), NextEra Energy Resources, NextEra Energy Parnters, Gulf Power Company,  그리고 NextEra Energy Services 가 있습니다. 그중  NextEra Energy Resources(NEER)은 전체 매출에서 29%, 순이익에서 41%를 자치하며, 지난 2019년 기준 신재생 발전 에너지 기업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NextEra Energy Resources(NEER)의 전원믹스는 풍력 65%, 원전 12%, 태양광 12% 그리고 천연가스 7%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 에너지의 관심이 엄청난 가운데, 넥스트에라는 특히나 조바이든조 바이든 관련주 혹은 조 바이든 수혜주로 더욱더 많은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조 바이든 당선자의 대통령 당선 공약에 신재생에너지에 관련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이미 바이든이 트럼프를 제치고 승리를 하였으니, 앞으로 넥스트에라의 주가 상승에 더욱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 주식을 하면서 주로 배당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어, 보통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만 골라서 매수를 해왔었는데요~ 넥스트에라는 배당 수익률이 2%도 채 되지 않아, 배당주로서 크게 매력이 높은 비율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요즘 넥스트에라의 주가를 매일 체크하고 유심히 기업 공부를 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제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에 아직 에너지 관련 종목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니즈와 관심이 한창인 때, 지금부터라도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주식을 조금씩 모아둬야 한다는 생각에 제 눈에 바로 들어온 기업이 넥스트에라입니다. 

 

비록 배당수익률이 AT & T나 화이자 등 고배당주에 비해 높지는 않지만, 과거 데이터를 살펴봤을 때 꾸준히 배당 지급 이력이 증가해왔고, 사업 자체가 에너지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상승세를 탈 종목이라 생각되어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단 다른 부분들을 다 배제해도,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으니, 바이든 관련주로서 앞으로 바이든이 내세우는 정책상 주가가 계속에서 오를 일만 남았을 거라는 기대가 들고,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1위 기업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에 이 2가지 이유만 가지고도 충분히 매수할 가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근데 또 한편으로는 너무 넥스트에라에 몰빵을 한다거나 방심하고 있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바로 엑손모빌 때문입니다. 

 

엑손모빌은 과거 미국을 대표하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1928년 다우지수에 편입된 이후, 가장 오랫동안 다우 시장에 몸 담고 있다가, 이번 코로나 사태 이후 다우지수에서 퇴출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약 90여년이 넘도록 다우지수에 포함돼있던 기업이 코로나로 인해 한순간에 퇴출되는 것을 보고서는, 조금 큰 충격으로 다가왔었습니다. 한때는 시가총액 기준 1위 기업의 면모를 뽐내던 기업이 바이러스 하나에 퇴출되는 일이 생기는 것을 보니, 지금 시가총액 1, 2위를 다투는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도 영원하지는 않을 거라는 것을 생각도 해볼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 세상이 바뀌어 앞으로 향후 몇 년 안에 내연차가 모두 사라지고 전기차가 세상을 지배할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종종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런 점들 때문에, 전 세계 국가들이 친환경 산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지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신재생에너지를 대표하는 넥스트에라 에너지 기업을 앞으로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미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오늘의 미국 주식 종목 공부는 여기까지 이며,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 이 포스팅 글은 주식 종목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에 대한 이득과 손실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