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투자 스토리

NFT 뜻 + 샌드박스 코인 SAND 시세 전망 그리고 매수방법(Feat.업비트)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12. 1.

NFT 뜻 + 샌드박스 코인 SAND 시세 및 전망, 코인 매수 방법

 

 

요즘 코인 시장에 샌드박스 코인 '일명' 샌박의 상승률 기세가 정말 어마어마한데요. 10월 27일 기준 불과 1개당 941원에 거래되던 SAND 코인의 가격은 그 후 11월 28일 한 달 만에 시세가 9495원까지 치솟으며, 가격이 10배로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해냈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투자 세계에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덩달아 NFT라는 단어도 뜨거운 감자로 오르고 NFT+메타버스 관련 코인으로 샌드박스가 단연 주도 코인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저와같이 NFT뜻과 샌드박스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TF 뜻이 뭘까?

 

샌드박스 코인이 왜 이렇게 단기간에 고공질주하는지 궁금하다면, 그리고 이제라도 불타오르고 있는 SAND코인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무조건 NFT가 무엇인지부터 알고 가야 합니다. 

 

NFT (non-fungible token)란?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 이라는 의미로서, 디지털 파일이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복제, 대체 또는 세분화할 수 없는 고유한 디지털 식별자로 진위 및 소유권을 인증하는 데 사용됩니다.(특정 디지털 자산 및 관련 특정 권리를 의미)

 

한마디로 NFT기술은 가상 또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권 인증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화가가 현실에서 멋진 그림을 그린 후, 액자에 넣어 전시하거나, 미술 경매장에서 팔면 고가에 팔리는 이유가 바로, 그 그림은 유명한 화가가 그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그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NFT기술이 생기기 이전,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 화가가 그린 그림을 디지털 파일로 저장해놓고 판매한다고 하면, 실제 현실세계에서 판매하는 것만큼의 가격에 팔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디지털 파일은 쉽게 무제한으로 복제될 수 있고, 어떤 게 원본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가치가 매우 낮게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NFT기술이 새롭게 생기고 이러한 현상은 완전 뒤바뀌었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유명화가가 그림을 그린 후, 해당 그림을 사진 찍어서, 디지털 파일로 저장 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원본 그림을 불태워버리는 퍼포먼스를 보여준 사례가 있었는데요. 그 후, 해당 디지털 파일이, 엄청난 고가에 판매되었다는 이야기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NFT라는 단어가 지금처럼 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NFT를 사용하면 고유한 디지털 항목의 소유권을 사고 팔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해당 항목을 소유한 사람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이며 기술적으로 그림, 애니메이션 GIF, 노래 또는 비디오 게임의 항목을 포함하여 디지털 자산의 모든 것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코인이란?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NFT 게임 플랫폼을 파트너로 가지고 있가상현실 게임 기업입니다. 샌드박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기반으로 하고 Unity 소프트웨어에서 실행되며, SAND라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게임 경험을 구축, 소유, 수익화할 수 있는 Axie Infinity 메타버스와 유사한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생태계는 제작자가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NFT 시장 역할을 하는 게임에서 사용할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생성하기 위한 Voxedit라는 자산 생성 도구를 제공합니다. SandBox 게임메이커를 사용하면 Sandbox 플랫폼의 제작자가 3D 게임을 빌드, 공유 및 수익화할 수 있고, 더 나아가 SAND 토큰 보유자는 플랫폼과 관련된 주요 결정에 대해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를 통해 투표할 수도 있습니다.

 

Sandbox의 White paper(백서)에 따르면, 기존 게임 시장에의 문제점으로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의 중앙 집중식 소유권 및 제어가 제작자의 권리와 소유권을 제한시키고 있는 것을 지적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 때문에 가상세계에서 게임 플레이어들이 만든 콘텐츠가 복사, 변경 및 구축될 때 저작물의 창의적 소유권을 증명하기 어려운 점을 극복하는 것이 목표로 하는 것이 샌드박스 플랫폼의 존재 목적입니다. 



 

 

SAND 코인 상승 이유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SAND코인의 시세가 갑자기 폭등하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원인은 바로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현재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게임, 예술, 문화 및 소셜 세계의 요소를 제공하며, 물리적, 지리적 제한 없이 전 세계인들이 참여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으며, 거기다 결정적으로 사용자가 가상의 세계에서 경제활동까지 가능한 NFT(Non-Fungible Token)의 등장이 바로 SAND 코인의 가격을 급등시켜 준 트리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말 페이스북이 사명을 Meta로 바꾸면서 전세계인들이 메타버스에 대해서 인지하기 시작하였고, 거기에 힘입어 이더리움 기반 시뮬레이션 가상 게임 플랫폼인 샌드박스의 가상화폐는 11월 한 달 만에 10배가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거기다가 SAND의 시세 폭등에 기름을 부어준 사건은 바로 세계적인 스포츠 의류 기업인 Adidas와 샌드박스가 손을 잡고 가상 세계에서 "adiVerse"를 개발해낼 것이라는 뉴스였습니다. 

 

미국의 4대 은행 중 하나인 Morgan Stanley는 지난 11월 11일, "메타버스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사교하고, 음악 공연을 보고, 패션 브랜드와 교류하고, NFT 또는 게임 내 스킨과 같은 디지털 자산에 대해 배우거나 추측하는 매체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 예견하였고, 미국의 디지털 자산 관리자인 그레이 스케일은 메타버스 경제가 연간 수익으로 1조 달러 이상을 벌어들일 수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또한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를 인용한 Bank of America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2024년까지 약 8천억 달러의 시장 기회가 될 수 있다고도 보도하였습니다. 

 

 

업비트로 SAND코인 매수방법

 

자 여기까지 읽고 나신 분들이라면, 아 가만히 있다가 나만 벼락 거지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에 그래서, 샌드박스에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 건데??라는 궁금증이 생기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우리나라 최대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샌드박스 코인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업비트 앱을 핸드폰에 다운로드한다. 

2. K뱅크 계좌를 만든다.

3. K뱅크 계좌에 투자를 원하는 금액만큼 계좌이체를 시킨다. 

4. 다시 업비트 앱으로 돌아와 K뱅크에서 업비트로 투자를 희망하는 금액만큼 송금시키고 난 뒤, 원하는 코인 종목으로 골라, 원하는 개수만큼 매수 버튼을 누르면 끝

 

요즘 주식 안 하는 사람들은 없을 정도로 작년과 올해 한국에서 투식투자 열풍이 불어닥쳤습니다. 코인 투자 역시 주식투자와 비슷한 방법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다룰 줄 알고, 기존에 주식투자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거래를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주식시장과 다르게 코인 시장은 폐장 없이 365일 24시간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중독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샌드박스 코인 시세 전망과 NFT 뜻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코인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코인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