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트럼프의 황당한 야망(?)에 테마주 TMTG - DWAC 폭등, 자제 소셜미디어 기업 개발???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11. 1.

트럼프의 황당한 야망(?)에 테마주 TMTG - DWAC 폭등, 자제 소셜미디어 기업 개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뉴스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뉴스는 조금 황당하면서도, 살짝 무섭고, 재밌기도 하고, 진짠가?라는 의문증이 들기도 하는 정말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인데요. 

 

바로 몇일 전 발표되었던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창업(?) 계획입니다..

 

트럼프가 야심 차게 오픈 계획을 밝힌 소셜미디어 기업의 이름은 바로 'TRUTH Social'입니다. 

 

트럼프의 이런 재밌는 야망(?) 덕분에 저도 운 좋게 덕을 보았는데요. 제가 반년넘게 -40~50%인 상태로 물려있던 SGBC 라는 티커명의 종목이 있었는데, 트럼프 테마주가 갑자기 폭등하면서 이 종목도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하였고, 운좋게 제가 매수한 가격보다 조금 높게 익절 하며, 극적으로 탈출하는 기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살다 살다, 제가 트럼프 덕을 보게 되는 날이 올 줄은 정말 몰랐는데... 신기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하하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 못지않게 항상 여러 가지 이슈를 몰고 다니는 트럼프 전 대통령! 이번에는 어떠한 이슈를 몰고 왔는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지난 10월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은 내년 초에 출시할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이라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트럼프의 엄청난 야망의 발단은 올해 초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부터 계정을 금지당한 사건이 발단이 되어서 시작되었는데요. 

 

트럼프는 이번에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출시하는 목표로 자신의 목소리를 거부한 빅 테크 기술 기업 등과 경쟁하는 것이라고 당당히 밝혔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디어를 통해 “트루스 소셜에 대한 내 생각을 곧 공유하기 시작하고 거대 기술에 맞서 싸울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가 계획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정직한 글로벌 대화"를 장려하는 무료 공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홍보되고 있으며, 서비스 약관 중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조롱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트럼프 플랫폼에 액세스 하기 위해 사용자는 "우리의 의견으로는 당사 및/또는 사이트를 폄하, 손상 또는 기타 피해를 입히지 않음"에 동의를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트럼프는 지난주 수요일 보도 자료에서 이 소식을 발표하면서 이 플랫폼은 다가오는 11월 베타 출시를 위해 "몇몇 초대된 사용자"에게 공개될 것이며 내년 초에는 더 많은 대중에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Truth Social 관련 테마주로는 Digital World Acquisition Corp (DWAC)이라는 이름의 스펙 주식이 있으며, DWAC과의 합병을 통해 설립된 Trump Media & Technology Group(TMTG)는 추후 DWAC과의 합병을 통해 공식 상장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러한 트럼프의 거대한 야망 발표로 인해 10월 20일 기준 9-10불이던 DWAC주가는 10월 21일 50불 넘게 치솟았고, 10월 22일에는 최고 175불까지 치솟으며 올해 초 주가가 폭등을 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게임스탑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9일에는 67불대로 마감을 한 DWAC 주식에 너도 나도 대박을 놀리며 단타를 치는 투자자들이 엄청나게 몰려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새가슴이라 털릴까 봐 무서워서 들어가지 못하고 관전만 하였습니다 ㅠㅠ

 

 

 

 

현재 Truth Social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는 사용자가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거나 Apple App Store를 통해 앱을 사전 주문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거기에서 Truth Social 앱의 스크린샷은 Twitter 프로필과 매우 유사한 사용자 프로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공개 문서에 따르면 Truth Social이라는 이름은 7월에 Trump Group Corp에 의해 이미 상표가 등록되었었다고 합니다. 

 

트럼프의 이런 야심 찬 계획인 이미 7월부터 시작되었던 것이라는 의미인 것이지요.

 

 

 

 

트루스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아직 공식적으로 사용자에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일부는 현재 삭제된 URL을 통해 앱에 액세스하고 계정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예시로 Daily Dot의 기자는 @DonaldTrump라는 계정과 프로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편 트럼프는 지난 7월 자신의 계정을 금지시켰다는 이유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을 고소한 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2년 후에 결정을 재검토할 계획이지만, 다른 회사들은 지금까지 트럼프 계정에 대한 금지를 유지해 해오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으로부터 받은 계정 정지 사건에 크게 분노하며 "우리는 탈레반이 트위터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당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미국 대통령이 침묵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갑자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개설 계획을 내놓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넷플릭스, 훌루, 디즈니 등 미국의 소셜, 셜미디어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업들을 다 몰아내고 자기 자신만의 왕국을 개설하겠다는 엄청나고도 황당한 야망을 내보인 트럼프의 계획은 바로 그가 생각하는 계획대로 이루어질지?? 그 귀추가 매우 궁금해집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트럼프의 자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