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로빈후드 (HOOD) 금일 나스닥 상장 소식! - 미국 밀레니얼들이 사용하는 주식앱! Robinhood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7. 30.

로빈후드 (HOOD) 금일 나스닥 상장 소식! - 미국 밀레니얼들이 사용하는 주식앱! Robinhood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혹시 미국 밀레니얼 세대들이 주로 이용한다는 주식앱인 '로빈후드(HOOD)'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미국주식 투자자라면 한 번쯤은 로빈후드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금일 로빈후드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 본격적으로 상장되어 주식이 거래가 되기 시작하였다고 하여 이렇게 오늘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로빈후드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RobinHood

 

로빈후드(Robinhood)는 2013년 4월에 미국에서 창립된 기업으로, 온라인으로 핸드폰을 통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현재 로빈후드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로빈후드의 사용자는 약 13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빈후드는 일반 주식거래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옵션 매매, 금 매매, Debit Card 서비스, 현금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금융관리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주가현황

 

미국 시간으로 7월 29일 목요일 나스닥 시장에 첫 상장을 하게 된 로빈후드의 공식 티커명은 'HOOD'이며 한국시간으로 금일 2021년 7월 30일 기준 로빈후드의 주가는 34.82불로 1주당 한화 약 39,000원 선입니다. 

 

로빈후드의 주가는 상장 당시  $38에 책정되었으나, 목요일 상장하자마자, 하루 만에 8%가 넘게 주가가 하락하여, 투자자들의 그간 기대와는 다르게 방향이 흘러갔습니다. 

 

현재 로빈후드 회사의 시가총액은 291억 달러입니다.

 

 

 

 

 

3. 최근 이슈 

 

월스트리트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기업공개(IPO) 중 기업 중 하나였던 로빈후드 주식은 이번 주 목요일에 드디어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Robinhood는 작년에 약 9억 5,9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수요일에 IPO를 통해 약 21억 달러를 조달하여 올해 최대 IPO 중 하나가 되었다고 재무 분석 플랫폼 Dealogic이 밝혔습니다.

 

로빈후드가 상장되기 전, TV 인터뷰에서 로빈후드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블라드 테 네프는 1월에 나타난 열광적인 소매 거래를 옹호했고 로빈후드의 1분기 매출이 3배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작년과 올해 많은 젊은 주식투자자들의 유입과 관심을 받으며, 로빈후드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최근 유행한 밈 주식 또한 로빈후드의 성장에 한몫을 해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장동력들로 인해 로빈후드의 기업 자산이 1년 전에는 약 190억 달러에 불과하였는데, 올해 3월 말 810억 달러로 급증하였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미국 주식 시장은 전고점을 찍으며, 활활 타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주식시장의 상승세와 더불어 로빈후드는 이번 1분기에 5억 2,2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소액투자자들의 거래 증가, 그리고 특히 밈 주식과 암호화폐의 기록적인 증가 덕분에 작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한 매출이라고 합니다.

 

 

 

 

 

 

4.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며칠 전 로빈후드의 상장 소식을 미리 접하고 원래는 상장 직후 소액을 투자해보려고 계획하였는데, 막상 상장 당일날 하루 만에 8% 이상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차마 매수 버튼이 눌러지지 않았습니다.

 

주식시장이 활활 타오를수록 결국 돈 버는 건 증권사들이라고 생각되어, 로빈후드의 앞으로 잠재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었는데,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변동되는지 흐름을 조금 지켜보다가, 진입 시점을 다시 잡아보는 것으로 계획을 바꾸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로빈후드의 상장 소식은 여긱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