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B), 페이팔(PYPL), 쇼피 파이(SHOP), 퀄컴(QCOM)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결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미국 기업들의 어닝 발표 시즌이 돌아와서, 큼직한 대형 우량주들의 실적 발표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의 실적이 분기별로 공개되면 그때그때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은 주식투자의 기초 중의 기초인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자 그럼 먼저 요즘 소셜미디어 기업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을 하고 있다고 소문난, 저의 최애 종목 페이스북의 2분기 어닝 결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Facebook (FB)
페이스북의 이번 2분기 실적 발표 결과에 따르면 시장의 예측보다 높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2분기 주당 수익이 $3.61로, 애널리스트 예상 주당 $3.03 보다 $0.58 앞선 모습을 보여주었고,
매출은 290억 8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278억 9000만 달러보다 약 12억 정도 높은 결과치가 나왔다고 합니다.
StreetAccount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19억 1000만 명으로 애널리스트 예상치와 똑같은 결과를 기록했고,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약 29억 1000만 명으로 이 역시 애널리스트 예상치와 동일했다고 합니다.
지구 전체 인구가 약 78억명인데,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한 달에 약 30억 명 가까이 된다니... 페이스북의 위엄에 새삼 한번 더 놀란 계기가 되었습니다.
역시 저의 최애주식종목인, 페이스북이 저를 실망시키지 않네요... 다음 달 월급이 들어오면 페이스북 비중을 좀 더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페이스북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성장했다고 하며, 이는 2016년 이후 가장 빠른 성장으로 전 분기의 48% 증가에서 가속화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이번에 광고당 평균 가격이 47% 증가했으며 전달되는 광고 수가 6%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사업분야인 Oculus 가상현실 헤드셋과 같은 소비자 하드웨어를 포함한 Facebook의 기타 부문 매출은 총 4억 9,700만 달러로 약 36% 증가했다고 합니다.
금일 실적발표 후, 2021년 7월 29일 기준 페이스북의 주가는 373불 선으로 어제보다 약 5.4포인트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 Qualcomm (QCOM)
반도체 제조업체인 Qualcomm 도 역시 지난 분기 실적 발표 결과가,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초과한 결과를 보고하였고, 거기에다가 다음 분기에 대한 강력한 예측을 제시하였다고 합니다.
퀄컴의 EPS는 주당 $1.92로 애널리스트 예상 주당 $1.68에 비교해서 약 $0.24 높게 나왔으며, 수익 또한 80억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75억 8000만 달러보다 4억 2000만 달러나 높은 결과를 보고 했다고 합니다.
Qualcomm 매출 또한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63% 증가했으며, 6월 27일 날짜로 마감된 분기의 주당 순이익이 매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Qualcomm은 지난 분기 실적 결과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다음에 발표될 어닝에 대한 예상 매출액으로 약 88억 달러를 제시하였고, EPS 약 2.25달러를 예상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퀄컴의 이번에 이런 강력한 성장의 대부분은 칩 판매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Qualcomm의 QCT 반도체 사업은 연간 70% 증가한 64억 7천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습니다.
한편 퀄컴의 핸드셋 칩 판매는 가장 느리게 성장하는 구성 요소 이기도했지만 비즈니스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RF 프런트 엔드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QCT 부문으로 연간 114% 증가한 9억 5,7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금일 퀄컴의 주가는 142불 선으로 어제보다 약 1%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 Shopify (Shop)
캐나다 전자상거래 업계의 거물 쇼피파이(Shopify)도 오늘 아침 2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 2분기 Shopify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1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습니다.
쇼피 파이의 구독 제품은 약 70% 증가한 3억 3,42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볼륨 중심의 판매자 서비스는 자체 매출을 7억 8,520만 달러로 52% 증가시켰습니다.
앞서서 투자자들은 Shopify가 10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이보다 훨씬 높은 매출이 나왔습니다.
Shopify는 또한 수익 결과 역시 좋았는데요, 2분기 총수익이 11억 2000만 달러에서 GAAP 순이익 8억 791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거기다가 Shopify의 조정 순이익은 2억 8,460만 달러로 전년 동기 2분기 결과인 1억 2,940만 달러의 두 배 이상입니다.
2021년 2분기, 3개월 동안, 쇼피 파이는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422억 달러의 총 상품 거래량(GMV)을 게시했으며 월간 반복 수익(MRR)은 분기에 67% 증가한 9,51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금일 쇼피 파이의 주가는 약 1,538불로, 긍정적인 실적 발표 결과에도 불구하고 어제보다 약 17포인트가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 Paypal (PYPL)
페이팔은 아쉽게도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약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수요일 연장 거래에서 8%까지 하락했습니다.
페이팔의 2분기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1.15로 애널리스트에 예상치인 $1.12 보다 조금 웃돌았습니다.
하지만 매출은 62억 4천만 달러로 애널리스트의 예상치인 62억 7천만 달러에 조금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페이팔의 2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11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페이팔은 또한 1,140만 개의 순 활성 계정을 추가하여 총 4억 300만 개의 활성 계정을 기록했습니다.
성명서에 따르면 6월 30일 마감된 분기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페아팔은 작년 코로나19 대유행이 번지며, 온라인 쇼핑의 급증을 촉발하여 2020년 기록적인 지불 규모를 주도했습니다.
총 결제 금액은 40% 증가한 3,110억 달러, 4월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지원하기 시작한 Venmo 앱의 결제 금액은 58% 증가한 58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페이팔은 또한 작년에 암호 화폐에 대한 큰 추진력을 발휘하여, 미국 사용자가 페이팔을 통해서 암호 화폐로 구매, 판매 및 체크아웃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페이팔은 3,200만 소매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base의 라이벌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1년 7월 29일 기준 페이팔의 주가는 약 301불 선입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페이스북, 퀄컴, 쇼피파이 그리고 페이팔의 2분기 어닝 발표 결과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내일은 미국 최대의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의 실적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저는 내일 아마존 어닝 결과와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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