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모더나 (M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델타변이 버프받고 훨훨 날아가는 Moderna주식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7. 22.

모더나 (M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델타 변이 버프 받고 훨훨 날아가는 Moderna주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주제로 선정된 종목은 바로바로 전세계인에게 백신 개발회사로 알려진 '모더나(MRNA)'입니다.

 

요 며칠 델타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일각에서는 이러다가 2차 팬데믹이 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많은 요즘인데요.

 

그러면서 덩달아 백신 관련주인 모더나의 주가가 요즘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오늘의 주제로 선정해보았습니다.

 

저는 작년 이맘때쯤 한창 백신관련주 투자에 관심이 생겨,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화이자(PFE)'에 투자했었었는데요, 몇 개월 투자하다가 너무 주가가 횡보해서 팔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탔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그때 화이자가 아니라, 모더나를 선택했었더라면... 지금쯤 저의 재산에서 아마 0이 하나 더 붙었을 건데... 하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습니다.

 

자 슬픈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그럼 오늘 주제인 모더나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Moderna (구. 모더나 테라퓨틱스)

 

모더나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미국의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주로 신약 개발, 의약품 개발, 전령 RNA 전용 백신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모더나는 약 11년 전인 2010년, 줄기세포 생물학자 데릭 로시 교수의 연구를 상업화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벤처투자자인 누바 아페얀이 모더나의 공동 창업자이자 이사회장인 동시에 모더나의 최대주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mRNA-1273는 모더나와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으로 2020년 12월 17일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세계 최초로 긴급사용을 승인 내린 백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약 두 달 전인 2021년 5월 21일, 모더나 백신 공급이 허가되었고, 유통을 담당하는 GC녹십자가 제출한 이름은 모더나코비드-19 백신주입니다. 

 

2018년 12월부터 모더나는 나스닥시장에 공식적으로 상장되어 주식이 거래되기 시작했고, 티 커 명은 'MRN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7월 22일 기준 모더나의 주가는 약 321 불선입니다.

 

지난 1년간 모더나의 주가 변동 히스토리가 참 인상적인데요, 최저주가가 약 54불, 최고 주가가 342불로, 오늘 주가가 전고점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인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근 전 세계적으로 델타 변이의 확산속도가 심각해지면서, 모더나의 주가도 미친 듯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불과 2주 전만 하더라도 200불 초반대를 형성하던 모더나의 주가가 짧은 시간 동안 벌써 100불이나 치솟았습니다. 

 

올해 들어서만 해도 모더나 주가의 변동률이 무려 188%에 육박하니, 작년에 코로나 백신 개발 이야기가 나올 때부터 투자하셨던 분들은 지금 엄청난 수익률을 거두고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이 아니라 불과 2개월 전만 해도 주가가 100불 중반 대였으니, 2개월 전에만 투자 해더라도 투자금을 지금 2배 이상 불렸을 텐데... 정말 한 치 앞을 볼 줄 모르는 저의 뇌가 원망스럽습니다. 

 

델타 변이 버프를 받고 끝없이 질주하는 모더나 주가의 폭주는 과연 어디까지 지속될 것인지 매우 궁금합니다. 지금이라도 진입할까 말까... 매우 망설여지네요.. 

 

 

 

 

 

3. 최근 이슈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2회 접종이 필요한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Moderna) 백신은 모두 원래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데 94~95%의 효과가 있으며, 1회성 주사인 존슨 앤 존슨 주사는 감염 예방 효과가 약 66.3%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늘 발표된 뉴스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을 1회 접종 시 델타 변이에 약 72%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모더나의 금일 주가가 하루 만에 13포인트 이상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였던 수요일, 모더나는 S&P 500 지수에 올해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으로 편입하는 기록적인 역사를 세웠습니다.

 

2021년 현재까지 모더나의 주식 상승률은 약 207%가 조금 넘으며 이러한 성과는 약 104% 상승한 기존 리더였던 L Brands Inc. 를 능가하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이로서, 모더나의 시장 가치는 이제 무려 1290억 달러를 육박한다고 합니다.

 

 

 

 

 

4.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일부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이제 모더나를 "생명공학계의 테슬라"라고 부를 정도로 모더나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모더나는 지난 12월 코로나19 백신 긴급 승인을 받은 후 , 에브비 (AbbVie)와 암젠 (Amgen)에 이어 미국의 생명 공학의 상위 계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0년에 창립되어 이제 겨우 10년을 갓 넘긴 신생기업이 이러한 엄청난 성과를 이루고 높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실로 어마어마한 일이 아닐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모 주식 게시판에서 모더나가 앞으로 400 ~ 500 ~ 600 계속 갈 거라고 예견을 하는 글을 보고 순간 눈이 뒤집혀, 투자를 하려고 하다가, 아직 2차 팬데믹까지는 선언되지 않았으니, 좀 더 지켜보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더나의 주가를 째려만 보다가 결국 투자를 못하게 될 수도 있겠지만, 너무 단기간에 급상승한 현재 상황에서 무작정 뛰어드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우선은 그렇게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의 모더나 주가 상황을 지켜보는 일은 매우 흥미롭게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모더나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