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

7개월 넘게 횡보하다가 갑자기 7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애플(AAPL) 주식! 지금부터라도 올라타야 할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7. 8.

7개월 넘게 횡보하다가 갑자기 7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애플(AAPL) 주식! 지금부터라도 올라타야 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특별히 두 번째 미국 주식 소식으로 애플 주가 7일 연속 상승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말 그대로 지금 오늘로서 7일 연속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애플 기존 주주분들은 아시겠지만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현재까지 애플의 주가는 거의 큰 변동 없이 횡보를 하며, 재미없는 주식으로 전락을 해었습니다. 

 

약 7개월 전이었던 지난 1월 말쯤 애플의 주가가 약 130-140불대였었는데, 오늘 주가가 144불이니, 7개월 동안 거의 제자리걸음을 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아마 올해 1월부터 애플의 주식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은, 지난 7개월간 기회비용을 엄청나게 날렸다고 생각하고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가가 안 오르면, 배당이라도 많이 줘야 버틸 수 있는데, 애플의 배당수익률이 1%도 되지 않으니, 배당성장주라고 생각하며 보유하셨던 분들이 인내심을 많이 잃어버리셨을 것 같다는 생각도 조심스럽게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횡보를 하던 애플은 다른 FAANG 주식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것에 비해 너무 수익률이 떨어져 많은 투자자들이 그간 팔고, 다른 종목들로 떠났다는 말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요 며칠 갑자기 애플이 상승세를 타면서, 뭔가 심상치 않은 기류가 흐르고 있습니다. 

 

 

 

 

지난달 6월 28일부터 조금씩 상승을 하더니, 오늘까지 정확히 7일 연속으로 계속 빨간불이 들어오고 있으며, 7일 만에 주가가 약 10포인트 이상이 올랐습니다. 

 

겨우 10불 올랐어?라고 말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최근 수개월간의 애플 주가의 횡보를 지켜오신 분들은 이러한 변화가 뭔가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본격적으로 타기 시작했다는 시그널로 기대하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이러한 애플의 주가 상승기류로 인해, Apple Inc. 의 주가는 지난 1 월 이후 최고점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 Apple의 주가는 전날보다 1.8 % 상승한 144.57 달러로 1 월 26 일에 기록했던 최고점인 143.16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번의 애플의 주가는 7 일 연속 상승은 약 3 개월 만에 가장 긴 연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또한 애플의 주가는 지난 7 개월 동안 약  8.6 % 정도 상승해왔습니다. 

 

 

 

 

오랜 횡보 후에 이러한 상승기류를 보이고 있는 애플의 주가를 두고 몇몇 전문가들이 애플의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예측의 말들을 꺼내고 있는데요, 

 

J.P. Morgan의 Samik Chatterjee를 포함한 몇몇 분석가들은 최근 애플의 전망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말하며, 지난 화요일에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매우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Chatterjee의 이러한 긍정적인 애플 주가의 대한 전망은 올해 가을에 애플의 iPhone 13 출시 소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J.P. Morgan의 Samik Chatterjee는 애플의 이번 목표 주가를 165 달러에서 170 달러로 올렸습니다.

 

또한 Evercore ISI의 Amit Daryanani는 지난 주말 Apple의 App Store 성장이 5 월말에 약 13 % 성장, 4월에 약 18 % 성장에 비해 이번 6월에 약 23 %로 성장하며, 애플의 성장이 다시 가속되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Amit Daryanani는 애플이 성장할 수 있는 능력에 확신을 가지고 있지만, 전체 분기 실적에 대한 그의 추정치와 1 년 전 대유행 초기와의 어려운 비교를 감안할 때 App Store의 6 분기 매출에 대한 합의 추정치는 너무 높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애플의 목표 가격을 175 달러로 상승시키며, 애플 주식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내렸습니다. 

 

한편 Apple의 주가는 올해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약 9.0 % 상승했으며, 미국의 3대 지수중 하나인 다우존스는  같은 기간 약 13.3 % 상승했습니다.

 

과연 전문가들의 예측처럼 올해 하반기에는 애플이 상반기의 부진을 뚫고, 주가가 고공 행진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매우 궁금해지는데요, 아마 아이폰 13이 출시되고 나서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서 주가가 흘러가는 방향이 결정되기 않을까 예측을 해봅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애플 주가에 대한 소식은 여기서 마치며, 저는 내일 조금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