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시로스 (SYRS) 주가 전망 - Syros Pharmaceuticals 캐시우드가 주목하는 유망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6. 1.

시로스 (SYRS) 주가 전망 - Syros Pharmaceuticals 캐시 우드가 주목하는 유망 종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해볼 종목은 어제 컴퓨젠에 이어 '시로스(SYRS) 파마슈티컬스' 라 불리는 또 하나의 제약기업입니다. 

 

컴퓨젠과 마찬가지로, 시로스 역시 아크인베스트에서 운용하는 ETF의 한 종목으로 포함되어 있는 종목이므로, 캐시 우드가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공부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들어 오늘 포스팅 주제로 잡아보았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로스 파마슈티컬스가 어떤 기업인지 한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Syros Pharmaceuticals 

 

시로스 파마슈티컬스는 2011년 창립된 제약회사로, 현재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유전자 발현을 제어하는 ​​의약품 개발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로스는 현재 유전자 발현을 제어하는 ​​작은 분자의 힘을 재정의하고 있으며, 유전자의 규제 영역을 밝히는 고유 한 능력을 기반으로 Syros는 백혈병 및 암 환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하는 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yros는 현재까지 유전자 적으로 정의 된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의 하위 집합을 대상으로 한 임상 2 상 시험에서, 동급 최초의 경구 선택적 RARα 작용제인 SY-1425와 매우 선택적이고 강력한 경구 CDK7 인 SY-5609를 포함한 강력한 파이프 라인을 발전시 켜나고 있습니다. 

 

시로스는 현재까지 선별 된 고형 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한 1 상 시험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냈고,  또한 종양학 및 단일 유발 성 질환에 대한 여러 임상 및 발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6월 1일 기준 시로스의 주가는 6.45불입니다. 

 

지난 52주 동안 최저 주가는 약 4불 후반대를 기록하였으며, 최고 주가는 약 15불까지 올라가기도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주가는 지난 1년 동안의 주가 횡보를 종합해봤을 때, 최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해 있는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일 1년 전부터 시로스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가 중간에 팔지 않고 현재까지도 계속 쭉 보유하고 있는 주주분들이 계시다면 아직까지 큰 재미는 보지 못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3. 최근 이슈 

 

지난달 초 발표된 시로스의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결과에 따르면, 이번 분기 주당 0.23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시장의 예상치인 -0.55 달러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1 년 전 주당 0.39 달러의 손실과 비교해봐도 놀라운 수치입니다. 

 

또한 시로스는 지난 4 분기 동안 시장의 예상 EPS 추정치의 2 배를 넘었으며, 이번 분기 480 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시장 예상치와 비교하여 약 58.26 %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매출은 전년도 매출 236 만 달러와 비교하면 거의 2배 이상 성장한 모습입니다.

 

지난 5월 19일, 시로스는 혈액학 연구 대상 치료 포트폴리오에 대한 3 부로 구성된 KOL (Key Opinion Leader) 웹 캐스트 시리즈를 개최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이 시리즈는 새로 진단된 고위험 골수이 형성 증후군 (MDS) 및 새로 진단 된 부적합 급성 골수성 백혈병 (AML) 및 SY-2101에서 SY-1425의 최근 진행 상황을 검토할 KOL 관련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이 웹 캐스트 시리즈를 통해, 급성 전골 수구 백혈병 (APL)에서 충족되지 않은 필요와 이러한 질병의 진화하는 치료 환경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어제자 한 뉴스 기사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바이오 제약사 시로스 파마 슈티 컬스(SYRS)와 컴퓨젠(CGEN)은 현재 월가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추천되고 있는 종목이라고 합니다.

 

특히 시로스 파마슈티컬스를 분석하고 있는 애널리스트들의 100%가 매수를 추천하고 있으며, 해당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12개월 목표주가를 기준으로 시로스 파마슈티컬스의 주가는 230%, 컴퓨젠은 190% 상승 여력을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비록 아직까지 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긴 하지만, 분기와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순손실 퍼센트가 줄어들고 있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월가의 대다수의 애널리스트들이 현재 '매수' 의견을 주고 있는 점, 그리고 최고점 대비 현재 많이 빠져 있는 주가 상황이 시로스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여느 다른 소형 제약 기업의 리스크와 마찬가지로, 시로스 역시 아직은 제대로 된 수익이 없고, 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며, 의미 있는 임상결과와 혁신적인 신약개발이라는 호재가 터져 나오기 전까지는 하염없이 존버 해야 하는 재미없는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직 비교적 작은 신생기업에 속하기 때문에 호재가 나오기 전까지 급격한 주가 변동성도 견뎌내야 한다는 리스크가 있으며, 최근 뉴스 기사에 따르면, Cathie Wood의 ARK Innovation ETF (ARKK) 포트폴리오에서 시로스의 주식을 약 360 만 주를 매각하며 보유 주식수를 어느 정도 줄인 부분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어제 소개해드렸던 컴퓨젠과, 오늘 소개해드린 시로스 두 종목 모두 현재 주가가 10불 미만이어서 부담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유동성을 가지고 있고, 아크인 베스트 운용사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점, 그리고 수많은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이 '매수' 추천을 하고 있는 점 때문에, 둘 다 소량을 매수해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그리고 두 종목 모두 수익률 100% 이상 갈 때까지 절대 팔지 않고 홀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정말로 수익률 100% 이상이 나면, 후기글을 포스팅하는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시로스 파마슈티컬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