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지스케일러(ZS) 주가 전망, 실적발표결과 / 미국 클라우드 정보 보안 기업 Zscaler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5. 27.

지스케일러(ZS) 주가 전망, 실적 발표 결과 / 미국 클라우드 정보 보안 기업 Zscaler

지스케일러 주가 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두 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종목은 바로 미국의 클라우드 정보 보안 기업으로 유명한 '지스케일러(ZS)'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관련 기업은,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미국 주가 상황을 확인하니, 지스케일러 라는 종목이 무려 하루 만에 12%가 급등하여,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 리스트에 올라와 있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본격적으로 지스케일러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Zscaler

 

지스케일러는 2007년에 설립되어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정보 보안 회사입니다.

 

지스케일러는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및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인터넷 보안, 웹 보안, 방화벽, 샌드 박싱, SSL 검사, 바이러스 백신, 취약성 관리 및 사용자 활동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기반의 다중 테넌트 정보 보안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지능형 사이버 위협, 지능형 지속적 위협 및 스피어 피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이 발달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이동함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은 더 이상 기존의 기업 경계 또는 네트워크 내에 존재하지 않으므로 IT 보안에 큰 리스크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스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스케일러의 임무는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자를 안전하게 연결하여 조직이 클라우드 및 이동성의 모든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스케일러가 현재 고객사로 두고 있는 기업은, 컴캐스트, 프록터 & 겜블, 에어아시아, 에어프랑스, 영국문화원, LVMH, 미쉘린, 썬키스트 등이 있고, 2021년 5월 현재 지스케일러의 시가 총액은 약 264억이 넘어가며, 전 세계 185개국에 고객이 있으며 약 10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스케일러가 제공하는 대표 제품은 로컬에서 호스팅 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액세스를 제공하는 Zscaler Private Access와 외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액세스를 제공하는 Zscaler Internet Access가 있습니다. 

 

지스케일러는 2018년 3월 나스닥시장에 본격 상장되었으며, 티커명은 'Z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5월 27일 지스케일러의 주가는 약 194 불선으로 전일대비 약 21불이 오른 모습입니다.

 

지난 1년간 지스케일러의 주가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최저점이 약 69불, 그리고 최고점이 약 230불로 1년 동안 엄청난 주가 성장을 이룬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국 시간으로 하루 전이었던 5월 25일 지스케일러의 최근 실적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발표 결과, 시장의 예상 수익과 예상 매출 대비 훨씬 높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여 오늘 아침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3. 해당 종목 장점

 

첫 번째로, 현재까지 무섭게 상승해온 지스케일러의 성장력이 무색하게 아직까지도 Zscaler에는 큰 시장 기회가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기업은 기업 네트워크 주변에 방화벽을 설치하여 데이터를 보호해왔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제 클라우드 컴퓨팅, SaaS (Software-as-a-Service) 및 모바일 인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즉,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회사 네트워크에 있지 않고 많은 직원이 더 이상 회사  내부 시스템에서 작업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기존의 보안 조치가 효과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지스케일러가 앞으로도 무한히 성장할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두 번째로 지스케일러는 현재 스스로 속해있는 산업 시장에서 리더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사 기관인 Gartner에 따르면 Zscaler는 보안 웹 게이트웨이 시장에서 확실한 1위 자리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지스케일러는 현재 하루에 1,500 억 건 이상의 요청을 처리하는 150 개의 글로벌 데이터 센터와 함께 세계 최대의 SASE 기반 보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스케일러의 클라우드는 매일 수십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분석하기 때문에 AI 알고리즘은 사이버 공격을 식별하고 차단하는 데 매우 뛰어나며, 실제로 지스케일러의 제품은 맬웨어 탐지 및 지능형 위협 방어 기능 측면에서 모든 경쟁 제품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지스케일러의 고객 유지 비율이 아주 높은 비율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고객 순 유지율은 2018 년 117 % 에서 지난 12 개월 동안 127 %로 확대되어 평균 고객이 매년 더 많이 지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스케일러 플랫폼이 확실히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4. 해당 종목 리스크

 

지스 케일러가 추구하는 사업모델인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경쟁기업들이 많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지스케일러가 경쟁하고 있는 기업들은 Symantec, Check Point, Fortinet 및 Palo Alto와 같은 레거시 플랫폼 공급 업체, Cisco 및 Juniper와 같은 네트워킹 공급 업체, FireEye 및 F5 Networks와 같은 강력한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들이 많습니다. 특히 그중 시만텍은 지스케일러에게 가자 위협적인 경쟁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4차 산업혁명 키워드 중 하나인 '클라우드'가 바로 지스케일러의 핵심사업이기 때문에 오늘 지스케일러에 대해 공부하고 나니, 확실히 투자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1년간 주가 변동 상황을 보니 지금 상당히 고점에 와있다는 생각이 들어, 우선은 관망을 하다가 조금 시장 조정이 와서 저렴하게 줍줍 할 수 있는 기회가 올 때까지 당분간 기다려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지스케일러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