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시그나 (CI) 주가 전망 - 미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생명보험회사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5. 20.

시그나 (CI) 주가 전망 - 미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보험회사 

미국의 생명보험회사 시그나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공부해볼 종목은 미국에서 가장 역사 깊은 생명보험회사로 알려진 '시그나(CI)'라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보험회사가 아니라서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실수 있는데요, 시그나는 무려 1792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무려 229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229년이라니... 마치 역사책에 나올 것 같은 그런 어마어마한 시간인데요. 그럼 거두절미하고 시그나가 어떤 기업인지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Cigna Corporation

 

시그나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생명 보험 회사입니다. 

 

시그나는 1792년 설립된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INA)라는 이름의 미국의 최초 해상 보험회사와 1865년 설립된 Connecticut General Life Insurance Company (CG)라는 보험회사가 약 120년이 흐른 후 1982년 합병하면서 '시그나'라는 이름의 보험회사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시그나 코퍼레이션은 종합적인 건강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현재 시그나는 의료, 치과, 장애, 생명 및 사고 보험 및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회사의 운영 부문을 4가지로 나누어 글로벌 건강 관리 부문, 글로벌 보충 혜택 부문, 그룹 장애 및 생명 부분, 그리고 상업 운영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잘알려진 생명보험회사인 '라이나 생명'은 Life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LINA)의 약칭으로 시그나의 자회사입니다. 

 

시그나는 1982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처음 상장되어 약 39년이 넘는 상장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티 커 명은 'CI'를 사용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1조 원이 넘는 우량한 기업입니다. 

 

2021년 5월 20일 기준 시그나의 배당수익률은 약 1.53%입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5월 20일 기준 시그나의 주가는 약 261불입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점이 158 불선, 그리고 최고점이 272 불선이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약 200불 초반대 주가를 형성하던 시그나는 작년 3월 팬데믹이 터졌을 때 약 140 불선까지 내려갔다가 현재는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모두 회복한 것에 이어, 상장이래 가장 높은 사상 최고 주가를 갱신하며 고공 행진하고 있습니다. 

 

시그나가 이렇게 날이 갈수록 주가가 상승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보험에 대한 중요성을 느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5월 들어 미국 증시 분위기가 하락세를 맞고 있는 와중에도 시그나는 오히려 조금씩 상승하는 분위기라서 조정에도 끄떡없는 주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존 주주들은 마음이 든든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3. 최근 이슈 

 

약 2주 전이었던 5월 7일 시그나의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시장 예측치 (40.21B) 보다 훨씬 높은 순이익과, 매출 (40.99B) 결과를 보여주어서 시그나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시그나는 역사가 매우 오래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순이익이 전년도 대비 약 15% 이상 성장하고 있고, 해마다 꾸준히 매출액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성장주로 봐도 무관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입니다. 

 

거기다가 바이든 시대가 도래한 현재, 건강보험 섹터는 바이든 정부의 커다란 수혜주 중 하나로 손꼽히기 때문에 적어도 바이든 정부가 계속되는 동안에는 시그나의 전망도 밝을 것이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시그나의 경쟁기업으로는 앤섬(ANTM) 애트나(AET), 휴매나(HUM), 유나이티드헬스 그룹(UNH), 그리고 웰포인트(WLP)등이 있습니다.

 

2021년 현재 보험 부분에서 시가총액 및 매출 기준으로 업계 1을 달리고 있는 곳은 사실 시그나가 아니라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입니다.

 

특히 유나이티트 헬스 그룹(UNH)은 시가총액 약 433조가 넘어가기 때문에 시총만 따진다면 시그나에 비해 4배가 넘는 몸집을 가진 미국의 독보적인 건강보험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거대한 1위 회사가, 만약 작은 회사들을 계속해서 인수하며 점점 몸집을 불려 나가게 된다면, 시그나의 시장 점유율이 위협을 받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시그나의 리스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무조건 업계 1위 기업에 투자하자!라는 제 철학에는 조금 어긋나는 종목이긴 하지만, 시그나의 매우 오래된 기업 연혁과, 최근 5년간 매출 성장성을 토대로 종합해봤을 때, 충분히 투자하기에 매력적이라는 기업이라는 판단이 섰습니다. 

 

현재 주가가 역대 전고점을 달리고 있어서 당장 진입하기는 조금 망설여지지만, 다음 달 월급날에 소액으로 시그나 주식을 소량 매수해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시그나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