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투심플 홀딩스 (TSP) 주가 전망 - 자율주행 트럭 관련주 TuSimple ,52주 최저가 기록중?!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11.

투심플 홀딩스 (TSP) 주가 전망 - 자율주행 트럭 관련주 TuSimple 지금이 진입하기 좋은 시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종목은 바로 자율주행 트럭 관련 종목인 '투심플 홀딩스(TSP)'인데요. 

 

투심플에게 최근 발생한 두 가지 사건(?)으로 인해, 지금이 투심플 주식에 투자하기 딱 좋은 시점으로 접어든 거 같아서, 공부하고 소액을 투자해볼까 해서 오늘의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투심플홀딩스의 주가가 최근 하락세를 맞이하며, 거의 지금 초기 상장주가와 비슷하게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두 번째는 아크인베스트먼트의 캐시 우드가, 투심플의 뒤에서 든든한 투자자가 되어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투심플 홀딩스가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TuSimple Hldgs

 

TuSimple은 2015년 샌디에이고에서 트럭 산업의 안전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자율주행 트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TuSimple의 기업 비전은 안전하고 연료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저비용 화물 용량을 서비스로 구현함으로써 트럭 산업의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TuSimple의 창립자이자 CEO인 Cheng Lu는 미국과 아시아에서 전략 및 기업 재무 분야에서 13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인물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를 취득한 후, 뉴욕에 있는 Citigroup 투자 은행 부분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여, 베이징에 있는 HOPU Investments 와 뉴욕에 위치한 Cerberus Capital Management에서 사모펀드 및 특수상황 투자에 중점을 두면서 일했었고, TuSimple 창립 이전에는 바로 범아시아 성장 주식 투자 펀드인 KCA Capital Partners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운영자로 활동하였었습니다. 

 

 

TuSimple의 자율 화물 네트워크(AFN)는, 자율주행 트럭을 사용하여 화물이 지점 간에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확장된 운송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여러 화주와 운송업체는 AFN 파트너가 됨으로써, 자율 장거리 물류의 최전선에 서서 물류 운영에 있어 판도를 바꾸는 이점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TuSimple 기술은 거의 모든 면에서 화물이 이동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통해, 안전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운영 비용 및 트럭에서 나오는 탄소 배출을 모두 줄이고 있습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4월에 약 39불로 나스닥 시장에 공식적으로 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되었던 투심플의 주가는 약 4개월이 지난 금일 주가가 33불을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상장이래 최저점은 약 31 불선이었고, 최고점은 79불로, 현재 최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한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일 자율주행 트럭의 미래와 투심플의 미래에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계신 투자자분들은 지금이 투심플에 투자를 시작하기에 딱 좋은 시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최근 이슈 

 

미국 시간으로 하루 전이었던 8월 9일 자, 뉴스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에 최고의 스타 펀드 매니저,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운영하는 두 개의 ARK Invest 상장지수펀드는 지난 금요일 자율주행차 제조사 TuSimple Holdings Inc.(NASDAQ: TSP)의 주가가 1% 미만으로 하락함에 따라 거의 500,000주를 매입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ARK Innovation ETF(ARKK)는 TuSimple의 321,657주를, ARK Autonomous Technology & Robotics ETF( ARKQ)는 160,163주를 매수했습니다. 

 

참고로 ARKK 펀드는 지난 52주 동안 47%, ARKQ는 51% 상승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제가 정리해본 투심플의 주요 장점은 3가지입니다.

 

1) 캐시 우드가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 

2) 자율주행 즉 4차 산업혁명 키워드에 속하는 비즈니스 모델

3) 현재 주가가 최고점 대비 반토막 나 있는 상황이기에 저렴할 때 줍줍 할 수 있는 점 

 

 

 

 

5. 해당 종목 리스크

 

이렇게 혁신적인 기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돋움하는 산업군에 속하는 투심플이 갑자기 왜 이렇게  주가가 하락세를 띄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얼마 전에 발표된 2분기 실적 보고 결과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분기 실적 발표 결과에 따르면 투심플의 Topline 수익은 $260,000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80% 이상 감소했으며, 이 수치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800,000 훨씬 적은 결과라고 합니다. 

 

이제 창립된 지 막 6년 차에 접어드는 스타트업 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단기간에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려울 듯 보입니다. 

 

그래서 장기간 투자할 수 있는 여유돈이 있고, 투심플의 산업분야와 회사의 전망을 오랫동안 믿을 수 있는 투자자들만 진입해야 할 것입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무조건 캐시 우드가 투자하고 있다고 해서 진입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겠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밥먹고 남는 시간에 혁신기업에 대해서 늘 조사하고 공부하는 캐시우드가 전망이 좋게 보는 기업이라면, 나 같은 주린이가 혼자 판단해서 매수하는 종목보다는 훨씬 낫겠지?라는 생각도 거꾸로 해볼 수 있습니다. 

 

마치 주식 투자 실패 확률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워런 버핏의 포트폴리오에는 무엇이 들어있나 훔쳐보고 따라서 주식을 매입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아무튼 그래서 결론적으로 한 500만 원 정도 소액을 이번 기회에 투심플에 묻어둬 보이기로 결심했습니다. 

 

한 5년 뒤에는 이 투자금이 얼마나 불어나 있을지!! 기대를 해보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투 심플 홀딩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