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CHP) 주가 및 배당금 이야기
미국의 반도체 제조기업 Microchip Technology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해볼 종목은 바로 미곡의 반도체 제조 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CHP)'입니다.
미국 반도체 기업으로 인텔은 많이 들어봤어도, 마이크로칩 테크 놀로지는 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거두절미하고 먼저 기업소개부터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Microchip Technology
1989년에 창립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미국의 마이크로 컨트롤러, 메모리 및 아날로그 반도체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본사는 미국 아리조나주 챈들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PICmicro, dsPIC / PIC24, PIC32, AVR, AVR32 및 SAM), 직렬 EEPROM 장치, 직렬 SRAM 장치, KEELOQ 장치, 무선 주파수 장치(RF devices) 등 인터페이스 및 혼합 신호 장치 그리고 일부 인터페이스 장치에는 USB, ZigBee / MiWi, Controller Area Network, LoRa, SIGFOX 및 이더넷이 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주요 경쟁사로는 Analog Devices, Infineon, Maxim Integrated Products, NXP Semiconductors (이전에 Philips), Renesas 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및 Texas Instruments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주식 공식 티커명은 'MCHP'를 사용하고 있으며, 2021년 4월 18일 기준 배당수익률은 약 0.99%이며, 배당지급월은 3월/6월/9월/12월로 분기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4월 18일 기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주가는 약 158불 선입니다.
지난 1년간 최저주가가 약 74불이었는데, 현재 주가는 최저주가 대비 2배 정도 올라와 있는 모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년간 최고점은 약 166불이었기 때문에 현재 주가가 지난 1년 사이 최고점에 와있는 가격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작년과 올해 많은 투자자들이 반도체 관련주에 열광하고,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각종 제조업체가 공장 가동을 중지하는 일이 발생한 점을 미뤄봤을 때, 이와 같은 마이크로칩 테크 놀로지의 주가 성장세가 전혀 이상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3. 최근 이슈
약 2개월 전이었던, 지난 2021년 2 월 4 일 목요일에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최근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전 분기 동안 주당 순이익 (EPS)이 1.62 달러로 분석가들의 합의 추정치 인 1.45 달러를 0.17 달러로 앞서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고, Microchip Technology는 순이익률 11.62 %, 자기 자본 수익률 25.02 %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은 어닝 서프라이즈 결과에 따라 Longbow Research는 Microchip Technology를 "중립"등급에서 "구매"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월요일 연구 보고서에서 회사의 목표 가격을 188.00 달러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또한 Rosenblatt Securities는 2 월 5 일 금요일에 Microchip Technology 주식에 대한 주가 목표를 $ 150.00에서 $ 165.00로 상향 조정하고 주가에 "매수"등급을 부여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약 40% 정도의 제품을 직접 생산 및 테스트 진행을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제품군이 다양하고 제품 단가가 낮기 때문에, 생산 공정 컨트롤을 통해 원가를 절감시키는 것이 중요한 경쟁력입니다.
생산원가가 매우 낮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마진을 얻어서 , 꾸준히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더 나아가 전 세계적인 반도체 수급 부족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마이크로 테크놀로지의 배당수익률은 약 1%대로 시세차익+ 배당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고 생각하시는 투자자분들께 꽤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배당금은 일반적으로 회사 수입에서 지급됩니다.
작년에 Microchip Technology는 수익의 111 %를 배당금으로 지급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수년간 회사를 소유하기를 희망하는 투자자의 관점에서 볼 때 100 % 이상의 지불금 비율은 확실히 우려 사항입니다.
회사가 얻은 것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지불하면 배당금이 지속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오늘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에 관해 공부해보고 나니, 딱히 투자해야겠다는 치명적인 매력포인트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반도체 관련한 좋은 투자처, 인텔, 엔비디아, AMD, TSMC, 삼성전자, SOXX, SOXL 등 워낙 MCHP 말고도 더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들이 많다 보니, 다른 반도체 관련주에 비해서 독보적인 특징이나 매력을 발견하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반도체 관련주에 투자할 거면, SOXX, SOXL 같은 ETF나 엔비디아 또는 AMD 같은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결론입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미국주식이야기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비전 (MVIS) 주가 떡상 이유 - Microvision (0) | 2021.04.27 |
---|---|
C3.AI (AI) 주가 전망 -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0) | 2021.04.19 |
늬앙스커뮤니케이션즈(NUAN) 주가 떡상이유?! -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인수발표!!! (0) | 2021.04.13 |
스킬즈(SKLZ) 주가전망 - 모바일게임관련주 (0) | 2021.04.12 |
벨로다인 라이다(VLDR) - 주가 전망, 지금 들어가도 괜찮을까? (2) | 2021.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