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추천

[넷플릭스 미드추천] 빅뱅이론 (the BIG BANG THEORY) - 줄거리, 소개, 감상평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0. 10. 20.

출처 :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최애 미국 드라마인, 빅뱅이론(the BIGBANG THEORY)를 추천 및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드 시청을 즐기시거나, 평소에 미드로 영어공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쯤 빅뱅이론을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미드 빅뱅이론은 2007년 시즌1을 시작으로 해서 작년이었던, 2019년 시작 12를 마지막으로 완결을 내린 미국 최고의 인기 드라마 입니다.

 

제가 빅뱅이론을 처음 접했던 게 아마 2011년쯤 호주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하며 영어공부할 때였던 것 같습니다. 벌써 9년이나 더 된 이야기네요. 그만큼 빅뱅이론이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왔고, 저 또한 요즘도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넷플릭스로 빅뱅이론을 종종 시청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시즌1부터 시즌 12를 모두 한번 정주행 했지만, 최애 드라마는 2번 3번, 여러 번 반복해서 봐도 재밌는 것 모두 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빅뱅이론 에피소드들은 한번 봐도 재밌지만, 두 번 세 번 봐도 이미 봤던 거지만 또 피식하게 되고 웃게 되는 그런 마법 같은 드라마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아까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영화 하나를 검색하려고 검색창을 열었는데, 넷플릭스 상의 최다 검색어 순위 1위에 빅뱅이론이 떠 있어서 굉장히 반가우면서도 놀라웠습니다. 전 세대를 어우르는 국민 미드라고 불리는 프렌즈를 제치고 빅뱅이론이 당당히 넷플릭스 검색어 1위에 올라있다니, 빅뱅이론의 BIG FAN으로써 팬심이 더더욱 뿜 뿜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미상 총 55회 노미네이트 & 10회 수상, 최장수 멀티 카메라 TV 코미디 시리즈, 마지막 에피소드 2344만 명 시청, 이 모든 수식어들이 모두 미드 빅뱅이론을 수식하는 이야기 들입니다. 마지막 에피소드를 무려 2344만 명이 시청했다니, 이건 우리나라 인구가 약 5천만이니, 우리나라로 치면, 인구 50%가 TV 프로그램 하나를 동시간에 시청했다는 의미이니, 정말 빅뱅이론의 어마 무시한 인기가 와 닿습니다. 

 

빅뱅이론 소개 및 줄거리

 

빅뱅이론은 아주 아주 유명한 국민 미드인 프렌즈와 하우 아이맷 유어 마더와 같은 코믹 시트콤 장르이며, 괴짜인 4명의 과학도들과 금발 미녀(극 중 이름 페니)의 이야기를 그리는 미국 시리즈입니다. 빅뱅이론의 엄청난 인기의 주역은 단연 괴짜 과학도중에 1명인 쉘던 쿠퍼역을 맡은 짐 파슨스입니다. 극중 쉘던은 과학 도중에서도 아주 뛰어난 천재 물리학자 역할을 맡고 있는데 하는 행동과 말투, 사고방식 등이 일반 사람과는 아주 동떨어져있어 쉘던의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빅뱅이론의 인기의 거의 90%를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 또한 극 중 쉘던의 엄청난 팬입니다. 그의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웬만한 코미디 프로그램 저리 가라고 할 정도로, 저를 빵빵 터지게 한답니다. 

 

 

미드 빅뱅이론 감상평

 

일단 시즌당 에피소드 1개의 러닝타임은 약 20~23분 정도로 비교적 짧은 편이라, 여유시간이 많지 않을 때 가볍게 한편씩 시청하기 너무 좋으며, 한번 빅뱅이론의 매력에 빠져들면 더 이상 빠져나올 수 있는 출구는 없다. 내가 생각하는 빅뱅이론의 킬링 포인트는, 쉘던이 페니 집 현관문을 항상 3번씩 페니의 이름을 부르며 노크하는 것, 페니가 쉘던에게 불러주는 소프트 키티 송, 고장 난 엘리베이터, 엄청난 게스트의 등장(스티븐 호킹, 일론 머스크, 빌 게이츠 등등) 등이 있다. 

특히나 스티븐 호킹이 등장했던 에피소드들은 굉장히 기억에 크게 남았었다. 드라마의 이름이 빅뱅이론이고, 거기에 대해 연구했던 실제 물리학자인 장본인을 게스트로 등장시켰다는 것이 엄청난 이슈였었고, 흔쾌히 출연을 해준 스티븐 호킹이 너무 멋있어 보였었던 순간이었다. 거기다가 세계적인 기업의 억만장자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의 빌 게이츠까지... 정말 후들후들한 라인업의 게스트 틀이다. 어떻게 이런 드라마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냐고요... 

 

아마 빅뱅이론을 한 번도 보지 않은 사람은 있겠지만,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 같다. 

 

혹시라도 아직 빅뱅이론을 시청하지 않은 분들께!!

 

완전 강력 추천드립니다!! 지금 바로 넷플릭스 가서 꼭 시청하세요~~~!! 

 

그럼 저는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