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나노디멘션(NNDM) 주가 전망 - 3D 프린터 기업Nano Dimension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7. 3.

나노디멘션(NNDM) 주가 전망 - 3D 프린터 기업 Nano Dimension 

3D 프린터로 전기회로 반도체를 만드는 기업 나노디멘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제가 함께 공부해볼 기업은 바로 '나노디멘션(NNDM)' 이라는 이름의 기업인데요, 

 

이 회사는 최근 저의 소중한 블로그 구독자님의 요청으로 인해 새롭게 알게 되어, 이렇게 오늘 포스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나노디메션에 대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Nano Dimension

 

Nano Dimension (Nasdaq, TASE : NNDM)은 2012년에 창립되어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는, AME (Additively Manufactured Electronics) 제조를 위한 지능형 기계 공급 업체 및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전기회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나노디멘션만의 특화된 기술로 제조하는, 고 충실도 능동 전자(High fidelity active electronic) 및 전자 기계 하위 어셈블리(electromechanical subassemblies)는 자율 지능형 드론, 자동차, 위성, 스마트 폰 및 생체 내 의료 기기의 필수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노디멘션이 현재 주력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드래곤플라이라는 이름의 LDM 장비가 있으며, 이외에도 특수잉크 같은 소모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AME는 전자 회로의 개발, 프로토 타이핑 및 제조를 위한 매우 민첩하고 사용자 정의된 방법으로, 출시 기간 프로세스에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AME는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검증된 설계를 제공하여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나노디멘션에 대해 설명하자면, 첨단 3D 프린팅 전자 제품의 연구 개발에 주력하며, 비교적 젊고 성장하는 회사라고 말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 국방부와 생체 분자 나노 기술 센터와 같은 수많은 연구 그룹을 포함하는 고객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주가 현황

 

2021년 7월 3일 기준 나노디멘션의 주가는 약 7.7불입니다.

 

1주당 한화 약 8700원선이니, 주린이들도 부담 없이 진입하기 좋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어, 소액투자자들에게 접근성이 매우 좋은 종목입니다. 

 

지난 1년간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니, 최저주가는 약 1.3불, 그리고 최고점은 17.8불을 찍기도 하였습니다. 

 

52주 최고점 대비 반토막 이상 내려와 있는 상황이니, 나노 디멘션에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하려고 마음먹으신 분들께는 지금이 진입하기에 꽤 괜찮은 시점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3. 최근 이슈 

 

미국 시간으로 지난 7월 1일, Nano Dimension Ltd. (Nasdaq : NNDM)은 글로벌 기업인 HENSOLDT AG (www.hensoldt.ne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HENSOLDT AG는 방위 및 보안 전자 제품의 첨단 기술 선구자이자 민간 및 군사 센서 솔루션의 시장 리더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형성된 합작 투자 법인의 이름은 J.A.M.E.S GmbH (Jetted Additively Manufactures Electronics Sources 또는 J.A.M.E.S)입니다.

 

Nano Dimension은 적층 제조 전자 제품을 3D 프린팅 하는 지능형 기계의 선도적인 제조업체이며,  HENSOLDT는 2018 년부터 Nano Dimension의 DragonFly PRO 및 LDM® 3D-AME 프린터 기술을 사용해왔으며, 이를 이용하여 3D 인쇄 회로 기판 (PCB) / AME 3D Hi-PEDs® (고성능 -전자 장치)와 같은 많은 혁신적인 '최조' 설계를 제작해왔습니다. 

 

HENSOLDT와 Nano Dimension은 여태껏 AME 3D Hi-PED®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협력해 왔으며, 앞으로 HENSOLDT는 협력을 공식화하고 새로운 합작 회사인 J.A.M.E.S에 약 600 만 달러를 공동 투자함으로써 3D 프린팅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합작 투자는 HENSOLDT 그룹의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HENSOLDT 내의 독립 기업인 HENSOLDT Ventures가 주도한다고 전해졌습니다. 

 

독일 Taufkirchen에 본사를 둔 J.A.M.E.S는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하고 3D 인쇄 전자 부품 개발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J.A.M.E.S의 주요 목표는 PE (Printed Electronics) 및 AME (Additively Manufactured Electronics)의 제조, 구성 요소 통합 및 재료에 대한 설계 및 방법론을 교환할 전자 디자이너 커뮤니티의 개발입니다.

 

J.A.M.E.S는 기업 및 지리적 경계에 걸쳐 모든 디자이너와 디자인 사용자의 완전한 가치 사슬을 연결함으로써 커뮤니티 구성원이 AME 및 PE 디자인, 개념 증명 및 제품을 개발, 프로토 타이핑, 마케팅 및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3D 프린팅이라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를 메인 기술로 보유하고 있는 나노디멘션의 미래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나노디메션으로 월가의 인기 자산운용사인 아크인 베스트가 선택한 종목으로도 유명한데요, 캐시 우드가 선택한 종목이라는 것, 이 한 가지 이유만으로도 나노 디멘션에 투자할 가치는 매우 높아 보입니다. 

 

현재 아크인베스트사에서 운용하는 ARKQ라는 이름의 자동화 기술과 로보틱스 산업을 추종하는 ETF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나노디멘션은 상위 17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보유 비율은 약 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캐시 우드의 안목을 믿는 투자자분들이라면, 그녀의 혜안을 믿고 한번 나노 디멘션에 투자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인 '3D 프린팅' 기술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매우 유망한 기업이긴 하나, 아직 창립된 지 불과 몇 년 되지 않은 신생기업에 속하기 때문에, 순이익이 마이너스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적자까지 내고 있는 마이너스 상태에다가 주가도 끊임없이 큰 폭으로 올랐다가 내렸다가 요동을 치니, 나노 디멘션의 앞으로 성장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없는 이상 함부로 접근했다가는 피를 볼 수 있는 그런 리스크가 큰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잦은 유상증자로 인해 더욱더 많은 투자자에게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오늘 짧은 시간 나노디멘션에 대해 공부해볼 결과, 개인적으로 3D프린팅 기술의 미래 전망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고, 비록 아직 적자기업이긴하나, 캐시우드에 대한 믿음도 어느 정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액으로 나노디멘션에 조금 투자해봐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번에 투자하게 되면 약 3-5년 정도 보유할 계획이며, 수익률 10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고, 추후 저의 목표가 달성된다면 후기글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나노디멘션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