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금융

"소파이(SOFI)주가 15불이면 그냥 사라!" BY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Feat. 삼성과 손잡은 SoFi)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9. 4.

"소 파이(SOFI) 주가 15불이면 그냥 사라!" BY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Feat. 삼성과 손잡은 SoFi)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즐겨보는 미국 주식 전문 유튜브 채널인 "미주은" 영상을 보다가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어서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혹시 미국의 미국주식 관련 TV프로그램인 'Mad Money' 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저도 미주은 채널을 통해 알게 된 프로그램인데, 미국에서는 주로 주식관련 뉴스를 접하기 위해 많이 보는 채널이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이 매드머니를 진행하는 짐 크레이머라는 사람이 있는데, 이분이 최근 "소 파이 주가가 15불이면 그냥사라" 라는 소신있는 발언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갑자기 귀가 쫑긋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짐 크레이머가 느끼기에, 소파이 주가가 왜 이렇게 낮게 평가 되어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며, 소파이 주식을 그냥 지금 무조건 사야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 현재 2021년 9월 4일 소파이 주가를 검색해보았더니 1주당 $15.16이었습니다. 

 

 

 

 

SoFi는 이미 제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주가전망과 기업소개 관련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직까지 SoFi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Social Finance, Inc. (SoFi)는 2011년 미국에서 처음 창립된 온라인 개인 금융 회사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창업 초기 미국의 대학생들에게 조금 더 저렴하게 학자금 대출을 해줄 방법을 모색하던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4명이 동문들 40명으로부터 모금한 돈을 가지고 재학생 100명에게 낮은 금리의 학자금 대출로 갈아타도록 도움을 주면서 시작되었으며, 지금은 그 규모가 넓고 커져서 SoFi는 현재 모바일 앱과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를 통해 학자금 대출, 모기지, 개인 대출, 신용 카드, 투자 및 뱅킹을 포함하는 금융 상품 모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 파이에 성공적인 성장요인으로 꼽는 요인 중 하나를 바로 처음부터 신용도가 높은 고객을 확보해 경쟁력의 기반을 다졌다는 점입니다

 

스탠퍼드, 하버드, MIT, 펜실베이니아주립대 등, 명문대 위주로 학자금 대출을 알선하면서 명문대 재학생을 고객으로 유치했고, 이들은 졸업 후 좋은 직장에 다니며 소파이에서 받은 대출을 착실하게 갚아 나갈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고 합니다.

 

소파이 이제 학자금 대출을 넘어서 금융 관련 슈퍼앱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은행 및 투자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왕성하게 사회 활동을 하는 초기 고객들을 붙잡는 데 성공하였으며, 계좌 관리 수수료나 주식 거래 수수료를 없애는 등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를 두는 전략을 두고 있으며, 거기다가 기존 은행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예금금리와 낮은 대출금리를 제공하며, 현금 자동입출금기(ATM)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 많은 미국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왠지 이 시점에서 기존의 한국에 있는 은행들과 차별화된 전략을 앞세워 성공을 이끌어낸 카카오 뱅크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신용도 높은 미국 명문대생들에게 학자금 대출을 해주는 사업으로 시작했다가 이제는 미국에서 원스톱 핀테크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 중인 SoFi! 

 

지금으로부터 약 한 달 전인 8월 초 짐 크레이머는 자신의 TV 프로그램인 매드머니에서 소 파이에 대한 매수의견으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Frankly, I don’t understand why this stock is where it is. I think [CEO] Anthony Noto is doing a terrific job. I think at $15, you buy the stock. I think you just go buy it.”

 

“솔직히 저는 소파이 주가가 왜 이렇게 낮은지 이해가 안 돼요. [CEO] Anthony Noto가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5불이면 매수입니다. 그냥 사러 가시면 될 것 같아요.”

 

 

 

 

한편 이틀 전이었던 9월 1일 전 뉴스를 살펴보면 삼성전자가 최근 미국에서 삼성페이와 결합한 직불카드 ‘삼성 머니’를 출시하며 소파이와 손을 잡았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삼성의 갤럭시 S 시리즈 사용자가 소파이에 자금관리계좌를 신청하면 삼성 머니의 디지털 및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뿐 아니라 소파이는 최근 은행 라이선스 취득에도 도전을 했다는 소식이 밝혀졌는데요. 

 

지난해 미국 정부로부터 이미 은행업 인가

예비승인을 받아두었었으며, 올해 초 샌프란시스코 지역은행인 "Golden Pacifi Bancorp"를 인수함으로써 조만간 본 인가를 받고 은행사업까지 진출하는 소파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자 이쯤 되니 짐 크레이머 말대로, 진짜 그냥 가서 소파이주식을 사야할 것 같습니다. 

고로 오늘 자 소파이 주가가 15불이니 한 500만 원 치 정도 매수해보고 1년 정도 후에 수익률 리뷰글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SoFi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