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미국 원격의료 플랫폼 암웰 (AMWL) 2분기 실적발표 결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자라면서 미국의 대표 원격의료 기업인 텔라닥 헬스 (TDOC)와 암웰 (AMWL)을 잘 아실 것 같은데요. 

 

얼마 전 암웰 (구. American Well)이 2021년 2분기 실적 결과를 공개하였다고 하여, 여러분들과 같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Telehealth 회사 Amwell은 약 10일 전 2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총 6,050만 달러로, 이는 2020년 2분기(원격 의료 방문이 팬데믹 기간 동안 최고조에 달한 시기이기도 함)와 비교하여 12% 감소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전분기 매출과 비교하면 약 5% 정도가 상승한 수치이며, 총마진은 지난 분기의 38%에서 44%로 600 bps 증가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1분기 38.0%에서 43.7%로 상승한 수치를 보여주었고,  순 손실은 1분기 3,980만 달러에서 3,810만 달러로, 손실이 조금 줄어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조정된 EBITDA도 1분기 ($26.4) 백만에서 2분기 ($23.7) 백만으로 줄어들었고,  총 방문수는 1분기 160만 명에서 2분기 130만 명으로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2021년 예상 매출 범위를 2억 6000만~2억 7000만 달러에서 2억 5200만~2억 6200만 달러로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4월에 Amwell은 사용자가 한 곳에서 모든 가상 치료 제품, 장치 및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인 "Converge"를 발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환자들에게 간편한 사용 경험을 지원하는 동시에 Amwell의 파트너에게 Google Cloud의 AI 기반 전사 서비스와 같은 자체 서비스를 원격 의료 방문과 통합할 수 있는 간소화된 방법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Amwell과 Cleveland Clinic의 합작 투자 회사는 가상 2차 소견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뇌종양 및 전립선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한 다학문 사례 분석을 포함했습니다.

 

이렇게 암웰이 여러 방면으로 수익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은, 원격 의료 방문만으로는 원격 의료 공급업체가 경쟁력을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암웰은 원격 환자 모니터링(RPM) 및 기타 틈새 의료 분야와 같은 디지털 건강 지원 기술로 확장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원격 의료 방문은 감소하고 있지만 의료 시스템과 병원은 여전히 ​​RPM과 같은 디지털 의료 기능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RPM과 가상 방문이 서로를 보완하여 임상의에게 보다 포괄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환자에게 보다 개인화된 치료를 제공하며 원격 의료 공급업체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Amwell은 이미 이러한 디지털 의료 기능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긴 하지만, 앞으로 더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는 평가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 3주전,  Amwell은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에 기반을 둔 의료기술 스타트업 Conversa와 SilverCloud Health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4년에 설립된 Conversa는 의료 팀이 환자와 원격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 조건에 맞춤화된 플랫폼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올해 초 8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Conversa는 또한 의료진이 환자의 의료 서비스를 체크인하기 전이나 후에 텍스트 기반 대화 및 기타 관리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mwell은 Conversa의 환자 프로파일링 및 참여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 경험과 결과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nversa Health의 CEO인 Murray Brozinksy는 이번 암웰과의 합병이 "미래의 하이브리드 케어 전달 모델을 안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mwell은 Conversa와 정신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SilverCloud를 인수하기 위해 주식과 현금으로 약 3억 2천만 달러를 지불했다고 말했고 이 인수 거래는 올해 3분기 말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1년 8월 23일 기준 암웰의 주가는 9.8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암웰을 올해 1분기쯤 주당 10불에 소액 매수했었는데요, 그로부터 약 4-5개월이 지났지만, 마이너스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서 조금 마음이 불편했었습니다.

 

이번 2분기 실적 결과도 그다지 좋지 않아서, 한동안 주가가 9-10불에서 횡보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지만,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수합병이 잘 마무리되어, 3분기와, 4분기에는 조금 더 좋은 실적을 발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암웰을 계속 보유해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암웰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