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금융

흘러내리는 소파이(SOFI)주가, 지금 진입해도 괜찮을까?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19.

흘러내리는 소 파이(SOFI) 주가, 지금 진입해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소파이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요즘 소파이(SOFI)의 주가가 연일 하락세를 띄고 있어서, 몇몇 투자자들 사이에서 지금이 소파이 주식에 진입할 좋은 시기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소파이의 주가는 금일 기준 약 14 불선으로 지난 52주 최고점 28불에 비하면 반토막이 나있는 상황입니다. 

 

 

SoFi는 2011년 처음 설립되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온라인 개인 금융 회사입니다. 

 

주로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 하는 SoFi는 모바일 앱과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를 통해 학자금 대출, 모기지, 개인 대출, 신용 카드, 투자 및 뱅킹을 포함하는 금융 상품 모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SoFi의 사용자 기반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학자금 대출 사업으로 시작했지만 현 CEO인 Anthony Noto가 이끌어가며, 이제는 금융 "슈퍼 앱"으로 발전했습니다.

 

SoFi 앱 사용자는 현금 관리 및 이체, 투자, 암호화폐 거래, 신용카드 발급, 다양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비전은 한 지붕 아래에서 소비자의 모든 개인 재정 요구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을 수익성 있게 만들려면 SoFi의 사용자 기반이 성장해야 하며 2021년 2분기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113% 증가한 260만 명입니다. 8분기 연속 회원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있어 소파이 앱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금융 종합 회사인 SoFi Technologies(NASDAQ:SOFI)는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하루 만에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소파이는 2분기 실적은 애널리스트의 추정치에서 주당 순이익을 크게 놓쳐서 투자자들을 실망시켰고 경영진은 인상에 실패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번 분기에 투자자들이 이 하락세에서 주식을 주목해야 하는 몇 가지 주요 긍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비록 2분기 발표에서 기대보다 수익성은 좋지 않은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SoFi 플랫폼에 해마다 더 많은 회원들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 유입 증가로 인해, 고객이 앱 전체에서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A는 학자금 대출을 재 융자하기 위해 SoFi에 가입했지만, 일단 온보드 된 주식을 사기 위해 현금 또는 투자 계좌를 개설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SoFi는 고객 확보 비용을 낮추어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사용자 성장은 SoFi 전반에 걸친 강력한 제품 성장에 의해 반영되었습니다. 총제품은 전년 대비 123% 증가한 37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대출 이외의 SoFi 앱에서 사용되는 금융 서비스 제품은 243% 성장하여 SoFi 전체 제품 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소 파이 회원이 앱에서 여러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성공적인 "교차 판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하나 소파이의 주가 하락 이유에는 경영진들이 올해 매출 가이던스 부분을 더 높이 올리지 못한 점을 우려한 부분이 컸었는데, 소파이 관계자  Noto는 그 이유가 학자금 대출에 대한 지속적인 연방 정책 때문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바이러스 구호의 일환으로 이자를 발생시키거나 지불하지 못하도록 대부분의 학자금 대출을 동결했습니다.

 

이 정책은 작년부터 시행되었으며 2021년 2분기에 학자금 대출은 SoFi의 가장 약한 부문이었으며 대출 건수는 전년 대비 11% 증가했습니다.

 

Noto는 SoFi가 지난 6개월 동안 잃어버린 학자금 융자 재융자로 인해 4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파이의 주장은 회사에 펀더멘털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일시적인 방침 때문에  가이던스를 올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연방정부의 학자금 대출 동결 결정은 SoFi의 통제를 완전히 벗어나고 SoFi 비즈니스의 실제 작동과 아무 관련이 없기 때문에 이것은 단기적인 문제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소파이라는 기업과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에 신뢰를 가지고 장기투자를 할 안목과 계획을 가지고 계신 투자자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소파이 주가가 고점대비 반토막 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우 진입하기 좋은 시기라고 판단되어 집니다. 

 

저 또한 어제 소파이 주식을 소량 줍줍했으며, 앞으로도 주가가 더 떨어지면 추가로 매수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약 3-5년정도 보유해 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소파이 주식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