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헬스케어

에이온(AON) 주가 전망 - 영국최대의 보험사/연일 최고가 달성/ 2분기 워런버핏도 주워담은 종목!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8. 18.

에이온(AON) 주가 전망 - 영국 최대의 보험사/연일 최고가 달성/ 2분기 워런 버핏도 주워 담은 종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벌써 두 번째로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들어 미국 주식 종목은 마치 양파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아무리 파고 파도, 끝없이 새롭고 제가 몰랐던 종목들이 쏟아져 나와서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보험회사 에이온(AON)인데요. 에이온 같은 경우에는 제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에도 사무실이 많아서 길거리 지나다닐 때마다 간판을 많이 보아왔지만, 주식을 살 생각은 한 번도 안 해본 그런 등잔 밑에 있던 종목과도 같습니다. 

 

어제 버크셔헤서웨이가 2분기 새롭게 추가 매수한 종목들을 공부하면서, 워런 버핏이 에이온의 주식도 대거 줍줍 했다는 소식을 알게 되면서 그제야, 에이온의 주식에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AON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Aon

 

Aon은 1919년에 설립된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보험중개기업으로 전 세계 120개국에서 약 50,000명의 넘는 직원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상업보험 기업 중 Marsh & McLennan 다음으로 2위에 랭크된 기업이며, 현재 뉴욕 증권 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어 있으며, 티 커 명은 기업 이름과 동일하게 'AON' 그리고 2021년 8월 18일 기준 배당수익률은 0.7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이온의 시가총액 규모는 약 633억 달러 수준이며, 배당금 지급월은 2월/5월/8월/11월로 분기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2. 주가현황

 

2021년 8월 18일 기준 에이온의 주가는 약 280불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계속해서 주가가 전고점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최저 주가가 약 179불이었는데, 불과 1년 만에 100불이 넘는 주가 상승을 이루어냈으며, 더욱더 과거로 거슬러 내려가서, 1981년부터 현재까지 약 40년간 주가 흐름을 살펴봐도 꾸준히 우상향 한 바람직한 그래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워런 버핏과 델타 변이의 버프를 받고 더욱더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유한 에이온의 주가가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 것인지, 과연 고점은 어디인지 그 귀추가 매우 궁금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이온 주식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이제라도 진입하고 싶은데, 고점에 물릴까 봐 진입을 못하고 있는 1인입니다. 

 

 

 

 

 

3. 최근 이슈 

 

약 1년 전 Aon은 Willis Towers Watson과의 합병 계획을 밝히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6일 CNBC 뉴스 보도에 따르면, 보험사 에이온(Aon)과 윌리스 타워스 왓슨(Willis Towers Watson)은 300억 달러 규모의 합병 계약을 해지하고 미 법무부와의 소송을 끝내기로 합의했다고 밝혀졌습니다. 

 

만약 이 합병 계획이 성사되었었다면, Aon은 세계 최대의 보험 중개기업인 Marsh & McLennan보다 앞서게 될 수도 있었는데, 그러한 가능성이 이제 물 건너가게 된 것입니다. 

 

이번 합병계획 취소로 인해 Aon은 Willis에게 해지 수수료로 10억 달러를 지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6월 미국 법무부(DOJ)는 에이온과 윌리스의 합병계획은 보험산업에서 다른 기업들의 경쟁력을 위협하고, 보험 가격을 인상시키는 결론을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기하며, 합병 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법무부는 두 개의 대형 보험 중개인을 결합하는 것이 재보험 중개, 퇴직 및 연금 계획, 개인 퇴직자 멀티캐리어 의료 교환 분야에서 경쟁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었습니다. 

 

한편 Business Insurance Magazine의 조사에 따르면 Aon은 미국 시장에서 미국 상업 보험 중개인 중 2위, Willis는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다른 보험중개사는 Marsh & McLennan, Arthur J Gallagher와 Alliant Insurance Services입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워런 버핏은 여러 가지 종목 중 특히 금융/보험 관련주를 좋아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번 2021년 2분기 버크셔 헤서웨이는 Aon의 주가를 추가로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1분기에 비해 에이온 주식 약 300,000주를 더 매입하며 전체 비중을 약 7% 더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버핏이 Aon을 추가 매수했다는 사실보다 저를 더 놀라게 한 것은 바로 같은 2분기 보고서에서 미국 상업 보험 기업 1위 회사인 Marsh McLennan (MMC)의 주식 비중을 지난 1분기에 비해 약 20% 정도 줄였다는 사실입니다. 

 

이 말을 다시 해보자면, 버핏이 앞으로 지지하는 보험주는 MMC가 아니라 AON이라는 말로도 해석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5. 최근 실적 발표 결과

 

지난달 발표된 Aon의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결과에 따르면 수익은 약 5억 3,5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분기 수치인 4억 7200만 달러 대비 훨씬 높은 결과를 보여주었고, EPS 역시 $2.29 달러로 작년 $1.96를 훨씬 웃도는 성적이었으며, 이는 애널리스트 추정치 $1.87보다 더 역시 앞서는 기록이었습니다.

 

2분기 매출 역시  28억 9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25억 9000만 달러보다 높은 수치를 만들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최근 계속해서 새로운 최고 주가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Aon의 주가 원동력은 이러한 최근 발표된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반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과거에 어떤 주식 전문 책을 읽다가, 은행업과 보험업은 절대 기업이 망할 수 없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글을 인상 깊게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은행 및 보험업은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고객보다는 기업에 훨씬 유리하게 시스템화 되어 있다는 팩트를 설명해주는 글이었는데, 이번 Aon이라는 기업을 공부하면서 다시 그때 읽었던 그 책이 생각나며, Aon 주식을 꼭 보유하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너무 주가가 상승만 하고 있어, 조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다가 다음 조정시기가 오면 그때 진입을 노려보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에이온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