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루미나 (LAZR) 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 자율주행 라이다 관련주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6. 17.

루미나 (LAZR) 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 자율주행 라이다 관련주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혹시 제가 예전에 벨로 라인 라이다(VLDR)에 대해서 포스팅한 것을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들어가는 라이다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적도 있고, 제가 얼마 전에 매수한 종목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자율주행 라이다 관련주 그 두번째 종목인 루미나 테크놀로지 (LAZR)에 대해서 공부해 볼 예정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루미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Luminar Technologies

 

루미나는 2012년 미국의 오스틴 러셀이 창립한 자율 주행차용 *라이더 센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Luminar Technologies Inc는 업계에서 엄격한 성능, 안전 및 경제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라이더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높은 자율성과 비전을 가진 자율 주행 차량 센서 및 소프트웨어 회사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Luminar는 세계 10 대 자동차 OEM 중 8 개 업체를 포함하여 50 개 이상의 업계 파트너를 빠르게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2020 년 Luminar는 Volvo Cars와 함께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업계 최초의 생산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Daimler Truck AG 및 Intel의 Mobileye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uminar는 또한 세계 최대 상용차 제조업체 인 Daimler Truck AG와 자동차 안전 분야의 글로벌 리더 인 Volvo Cars로부터 고속도로 속도로 자율 주행 트럭과 자동차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소수 투자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라이다 센서 : 라이다 기술은 레이저를 쏘아 주면 주변 사물들을 스스로 인식하고 사물간의 거리들과 모습을 재현해내는 장치로서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주가현황

 

지난 2020년 12월에 첫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루미나의 주가는 2021년 6월 17일 기준 약 24불 선입니다.

 

상장이래 지난 6~7개월간 주가 변동폭을 살펴보면 최저점이 약 9불 후반 대였고, 최고점은 약 47 불선으로 현재는 최고점 대비 약 50% 이상이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루미나에 대한 신뢰가 있고, 여기에 새로운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지금이 진입하기에 나쁘지 않은 주가라고 생각됩니다. 

 

 

 

 

 

3. 최근 이슈 

 

어제자 뉴스에 따르면 Luminar Technologies Inc (NASDAQ : LAZR)는 뉴욕에서 열린 첫 스튜디오 데이에서 로봇 축, 트럭 운송 및 소비자 차량 전반에 걸쳐 자율 기술의 미래 설계 및 통합을 위해 Blade를 소개했습니다.

 

또한 Luminar는 2022 년 말부터 Luminar의 OEM 파트너와 함께 시리즈 생산을 진행 중인 Luminar의 Iris Lidar와 완전히 통합된 최초의 소비자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Luminar는 이번 주 Iris의 성능, 능력 및 디자인 통합을 공개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 로드쇼를 시작합니다. Luminar는 라이더에서 자동차 자율성 및 안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uminar는 "소비자용 차량에서 시작하여 트럭과 로봇 축을 포함한 업종을 가로지르는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기술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CEO Austin Russell은 말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제가 생각하는 루미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루미나의 창립자이자 CEO인 오스틴 러셀입니다. 

 

오스틴 러셀은 무려 1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루미나라는 큰 회사를 설립한 것으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는데, 그는 어릴 때부터 천재소년으로 불렸으며, 심지어는 12살 때 부모님이 휴대폰을 사주지 않아, 닌텐도 게임기를 분해하여 와이파이 전화기를 만들기도 하였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천재성을 지니고 있는 인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는 스탠퍼드 공대를 자퇴하고 2012년 루미나를 창립한 천재 CEO로 불리고 있는 그의 과거 행적을 살펴보면 마치, 마이크로소프트의 창립자 빌 게이츠, 애플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 그리고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의 과거와 매우 닮은 듯해 보입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도 그렇고 미국의 많은 우량기업들은 다들 천재 CEO를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으니, 이런 점을 미루어보았을 때 루미나 역시 미래에 우량 대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제 눈에 보이고 있다는 것이 루미나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현재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자율주행 전기차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자동차 기업인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는 라이다를 자체 개발하여 쓴다고 발표하며 타기업 라이다는 필요 없다고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물론 테슬라 외에도 전 세계에 수많은 전기자동차를 개발하고 판매를 시작한 많은 자동차 기업들이 있지만, 이렇게 테슬라처럼 자체 라이다를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게 되면, 루미나가 앞으로 시장에서 가져갈 점유율이 그리 높아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루미나의 투자 리스크입니다.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아직까지 루미나에는 투자하고 있지 않지만, 현재 제 포트폴리오에 벨로 라인 라이다는 들어가 있는 상황이고, 루미나 역시 오늘 공부해본 결과 꽤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생각되어 주가를 좀 더 지켜보다가 10불 후반대로 떨어지게 되면 조금씩 줍줍을 해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다 관련주들은 단기간에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조금 어려운 듯 보여, 앞으로 5-10년 정도 보유할 생각으로 루미나 주식도 그렇게 모아 가볼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루미나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