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IT

트레이드데스크(TTD) 10:1 액면분할 예정 - 예상주가?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5. 30.

트레이드 데스크(TTD) 10:1 액면분할 예정 - 예상 주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한 2주 전쯤에 제가 구글 애드의 광고 점유율을 노리고 있는 신개념 기업 '트레이드 데스크(TTD)'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 트레이드 데스크가 최근에 주식을 10분의 1로 액면분할을 하겠다고 발표하여서 또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트레이드데스크가 어떤 기업인지 까먹은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간단히 기업소개를 해드리자면...

 

Trade Desk

 

트레이드 데스크는 광고 구매자가 플랫폼을 이용하여,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구매하고 관리할 수있는 셀프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디스플레이, 비디오 및 소셜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형식과 컴퓨터, 모바일 장치 및 연결된 TV를 비롯한 다양한 장치에서 통합 광고 캠페인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TTD는 광고 구매자가 제한된 마케팅 예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요컨대, TTD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략적 광고를 훨씬 쉽게 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맡고 있는 구글 애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트레이드 데스크의 플랫폼을 광고주가 사용할 경우, 수백만이 넘는 고객 중에 내 고객이 누가 될지 알려주고, 어떤 광고를 어떤 채널에 넣어야 더 효과적인지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TTD 플랫폼이 가진 특성에 의해 광고주는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비용도 아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매우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The Trade Desk는 이번 1 분기 수익 보고서와 함께 주식 배당금 형태로 보통주를 10 대 1로 분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로 인해 다가오는 6 월 9 일, 트레이드 데스크의 기존 주주들은 보유한 주 1주당, 9 주를 추가로 받게되며, 이는 6 월 16 일 장이 마감 된 후 인도 될 예정입니다. 주식은 그 다음 날 분할 조정 기준으로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분할 후 주식의 가격은 분할이 이루어지는 시점의 주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늘 2021년 5월 30일 기준 TTD의 주가는 약 588달러이며, 이 주가를 예로 들면 트레이드 데스크를 소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분할 후 각 58.8불에 해당하는 총 주식 10 주를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 수치는 오늘의 주가를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6월 9일의 주가에 의해 총 부여받는 주식의 가격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트레이드데스크의 주식이 액면분할되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며칠 전 엔비디아의 액면분할 소식 때 전해드렸던 것처럼, 트레이드 데스크 역시 액면 분할 후 기업의 펀더멘탈에는 변화가 전혀 없습니다. 

 

현명한 투자자들은 주식 분할이 피자를 먹고 더 많은 조각으로 자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더 많은 피자가 아니라 더 많은 수의 작은 조각을 가져옵니다. 주식 분할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많은 수의 저가 주식이 있습니다. 각 회사의 시가 총액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업의 가치가 변하는 것도 아닌데, 액면분할은 왜 하나요?

 

TTD는 현재 1주당 한화 약 65만 원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은 소액투자자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는 주가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의 투자 유동성을 끌어오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주가입니다. 

 

하지만 10분의 1로 액면분할을 하고 나면, 1주당 가격이 6만 5천 원선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음 있었지만, 주가가 비싸서 투자하지 못했던 소액 투자자들이 TTD에 새롭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이러한 유동성의 증가가 결국엔 기업의 주가 상승을 불러일으키고, 종국에는 시가총액이 더 높아지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액면분할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 주가 액면분할이 해당 기업의 주식에 대한 수요를 단기적으로 증가시킬 수는 있지만,  그러나 장기적으로 주가는 궁극적으로 기본 비즈니스의 성과에 의해 더 높거나 낮게 움직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수 결정을 할 때는, 해당 기업의 수익 증가, 현금 흐름 증가 및 주당 이익 증가 등을 공부하는 것이 바람직한 투자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투자자는 주식을 분할한다는 사실만으로 The Trade Desk 또는 NVIDIA 주식을 구입해서는 안되며, 장기적으로 사업의 강점과 잠재력을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트레이드 데스크의 액면분할에 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