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이야기/금융

코인베이스(COIN) 나스닥 상장 - 오늘 상장한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첫날 하루만에 31% 상승

by 파이어족을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2021. 4. 15.

코인베이스(COIN) 나스닥 상장 - 오늘 상장한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첫날 하루 만에 31% 상승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주 코인베이스 2021년 4월 14일 드디어 나스닥 상장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미국 주식 종목 이야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저는 미국주식을 시작한 이래로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바로 인베스팅 닷컴에 들어가서, 저의 관심종목의 주가가 밤사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하고 그다음에 하는 일이 바로 전체 미국 주식 거래량 상위 10 종목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밥을 먹으며 여유롭게 거래량 상위 10위 종목들을 훑어보는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코인베이스(COIN)가 거래량 상위권 종목에 딱하니 자리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4월14일에 코인베이스가 나스닥 상장을 드디어 한다고 뉴스를 본지가 며칠 전이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이었던 것입니다. 

 

아마 많은 미국주식투자자분들이 코인베이스 상장 날만 손꼽아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기존 비트코인 투자자분들은 더욱더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이 반가우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침에 코인베이스 거래량이 폭발하는것을 두 눈으로 보니, 왠지 뒤처지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나도 진입해볼까?라고 잠시 마음먹었다가, 코인베이스의 주가가 시초가 치고는 비교적 너무 높게 느껴져서 차마 진입하지 못하고 관망만 하였습니다. 

 

자 그럼 왜 그렇게 사람들이 코인베이스 상장에 열광하고 있는지, 차근 차근 코인베이스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Coinbase Global Inc

 

코인베이스는 2012년에 창립된 가상화폐거래소로,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다양한 가상화폐를 매수/매도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본사는 미국 델라웨어 윌밍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더욱 공정하고, 접근하기 쉽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금융 시스템이 유지되는 암호 경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최대 가상화폐거래소로  급부상한 코인베이스는 금일 미국 시간 2021년 4월 14일에 나스닥시장에 공식 상장하였고, 상장 당일 주가가 약 30% 넘게 상승하며 화려한 데뷔를 하였고, 미국의 가상화폐 거래소중에서는 코인베이스가 처음으로 증시에 상장된 거래소이기 때문에 많은 의미를 가지는 데뷔였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외에 약 50개의 가상화폐폐를 취급하는 대규모 거래소로 100여 개국 5천600만 명의 고객이 이용 중이며, 현재 직원수는 약 1000여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공식주식 티커명은 'COIN'을 사용하고 있으며, 자회사로는  Venovate Marketplace 등이 있습니다.

 

 

 

 

2. 주가현황

 

금일 나스닥시장에서 화려한 데뷔를 마친 코인베이스는 한국시간 2021년 4월 15일 기준으로 약 328불에 마감하였습니다. 

 

금일 첫 상장이 시작되면서 코인베이스의 초기 주식 가격은 약 381불에 시작되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초기에 상장된 기업의 주가 치고는 매우 높은 편이라고  평가하는 것을 많은 주식 게시판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381불에 시작된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거래 시작 몇 분 만에 약 429불이라는 최고가를 경신하였고 그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고가 대비 약 50불이 하락한 381불에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으로 인해 기존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투자자들은 가상화폐가 드디어 월스트리트 금융 시장에 '주류'로 공식적으로 진입했다는 역사적인 이정표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3. 최근 이슈 

 

이렇게 많은 투자자들이 코인베이스 상장에 열광하고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아마도 최근 1년 사이 가파른 가상화폐 가치의 폭등이 배경이 되었을 거라 짐작됩니다. 

 

지금으로부터 정확히 1년 전인 2020년 4월 15일 가상화폐시장의 넘버원 화폐인 비트코인(BTC)의 1개당 가격은 약 6,845불에 거래되었는데요, 1년 후인 바로 오늘 2021년 4월 15일 비트코인의 1개당 가격은 약 63,164불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년 만에 약 10배가 오른 셈이지요. 

 

만일 1년 전에 700만 원을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면, 1년 만에 7000만 원으로 오르는 기적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이죠. 

 

비트코인뿐 아니라 가상화폐시장의 넘버 2로 불리는 이더리움(ETH) 또한 엄청난 가격 상승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년 전 2020년 4월 15일 이더리움의 1개당 거래 가격은 약 157불이었는데요, 1년 후 오늘 이더리움은 1개당 2,470불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018년쯤에 아는 지인이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가 많은 돈을 날려먹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비트코인=카지노, 도박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주식은 괜찮지만, 비트코인은 절대 안 돼, 이런 생각을 쭈욱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비트코인의 미친듯한 상승과 이더리움이라는 새로운 가상화폐의 존재를 알게 되고는 조금씩 비트코인도 마냥 투기, 도박으로 취급할 것이 아니라, 제대로 공부를 해서 투자를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이미 너무 많이 올라버려서, 차마 진입할 엄두가 안 나지만, 이더리움은 1개당 약 300만 원이면 살 수 있는 수준이니, 이번에 1개를 사서 묻어뒀다가 정확히 1년 뒤인 2022년 4월 15일에 열어보면 꽤 괜찮은 투자 성적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4. 해당 종목 장점

 

가상화폐는 점점 더 날이 갈수록 진화하며 이제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전기차도 구입할 수 있고, 스타벅스 커피도 사서 마실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특히 이번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은 가상화폐의 제도권 편입을 인정하는 커다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많은 언론에서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그런 점에서 앞으로 가상화폐가 테슬라나 스타벅스 외에도 여러 기업,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더 지금보다 가상화폐의 가치가 높아질 것을 기대할 수 있고, 가상화폐의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면 당연히 코인베이스의 주가와 기업가치도 높아지는 것이겠지요. 

 

특히 미국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로, 가상화폐 거래소로는 최초 나스닥 상장을 한 기업이 코인베이스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성이 더욱더 기대가 되는 종목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5. 해당 종목 리스크

 

가상화폐의 미래는 정말 무궁무진하지만,  아직은 화폐의 수단으로 보는 사람들보다는 투기, 가짜 돈, 도박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증거로 오늘 코인베이스가 상장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자, 미국 연준 의장인 제롬 파월은 공식 언론에서 "가상화폐는 정말로 투기를 위한 수단"이며, "결제수단으로써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 못하다"라고 말하며 가상화폐에 대해 저격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가상화폐는 아직 달러나 금과 같이 안전자산으로 분류되기보다는 변동성이 크고 화폐로서 가치가 낮은 투기성 화폐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코인베이스의 현재 가장 큰 리스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가치가 폭락하게 되면, 코인베이스의 주가 역시 폭락하는 사태가 오겠지요. 

 

 

 

6. 개인적인 투자 여부 결론

 

저는 아직 가상화폐에는 투자를 안 하고 있지만, 조만간 이더리움에 투자를 시작해볼 생각이고 그 투자를 시작할 거래소로 코인베이스를 한번 이용해 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거주하고 있다 보니, 핸드폰 인증이 어려워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빗썸 같은 거래소 이용이 어려워서 차라리 코인베이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수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코인베이스(COIN) 주식도 소량 매수해보려고 하는데, 현재 주가는 조금 높은 듯 생각이 들어 한 달 정도 기다렸다가 주가가 어느 정도 자리 잡게 되면 진입할 것을 계획 중입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코인베이스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더 유용한 미국 주식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절대 아님을 밝히며, 모든 주식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력히 고지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